Forwarded from 이그전 (이은택의 그림 전략)
[이그전] 증시 급락 코멘트: 시장 불안의 근원
안녕하세요. KB증권 자산배분 및 주식전략 이은택입니다.
1) 급락 요인으로 국내 이슈도 언급되고 있지만, 미국증시 급락을 보면 글로벌 이슈가 더 큰 듯합니다.
2) 금리인상, 마이크론 실적 경계감이 영향을 미쳤는데, 이런 우려를 반영하며 이격 조정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3) 하반기 전망에선 ‘붕괴 시그널’을 잡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랠리 후기의 변동성이 나타나고 있지만, 아직 ‘시그널’은 없습니다.
- URL: https://m.blog.naver.com/egzion/224325387906
안녕하세요. KB증권 자산배분 및 주식전략 이은택입니다.
1) 급락 요인으로 국내 이슈도 언급되고 있지만, 미국증시 급락을 보면 글로벌 이슈가 더 큰 듯합니다.
2) 금리인상, 마이크론 실적 경계감이 영향을 미쳤는데, 이런 우려를 반영하며 이격 조정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3) 하반기 전망에선 ‘붕괴 시그널’을 잡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랠리 후기의 변동성이 나타나고 있지만, 아직 ‘시그널’은 없습니다.
- URL: https://m.blog.naver.com/egzion/224325387906
NAVER
[이그전] 증시 급락 코멘트: 시장 불안의 근원
세 줄 요약 1.급락 요인으로 국내 이슈도 언급되고 있지만, 미국증시 급락을 보면 글로벌 이슈가 더 큰 듯 ...
Forwarded from 요가하는증권맨
⭐️ 반도체 섹터 애널리스트 세미나 내용 정리
** 빅테크 Capex가 꺾이는 순간 시장은 무너지는데 그렇치 않다면 반도체는 여전히 매우 높은 호황기. 탑픽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전자가 가장 덜 올라서 그 중 탑픽
(투자시점은 26년 10월까지는 유효)
1.
의심없이 연말까지 좋게 보고 있음. 업황과 실적은 매우 가시성 높게 유지됨. 어차피 공급이 못 늘어나기 때문에 수요 공급 밸런스가 깨질 수 없음.
2.
LPDDR 수급밸런스가 무너지지 않는다. 실적 추정치는 꺾이지 않는다. 26년 2분기 DRAM 가격 상승폭 대폭 상향됨.
3.
반도체 수요는 전례없는 상황. 공급부족 쇼티지 상황은 20년 시계열로 봤을 때에도 역대급인 상황임. 엔비디아는 베라루빈 시스템 출시를 위해서는 메모리가 필요한 상황.
4.
DRAM 가격은 26년 7월 이후에도 계속 상향조정될 것. 추정치 올라가는 구간 안에서는 주가도 우상향.
5.
빅테크의 CAPEX가 과열된거 아니냐? 매우 중요한 데이터이고, 과한 수준으로 투자하고 있는 상황. 만약에 CAPEX가 끝난다면, 하향조정되거나 그런다면 글로벌 증시는 모두 다 끝남.
허나 아무도 멈출 수 없는 상황이고 치킨게임이 지속되고 있음
6.
빅테크는 말 그대로 비용이 증가하는 CAPEX 증가분임. 전력 건축비 반도체 등 모든 비용은 다 증가하고 있음.
7.
현재 소버린AI 국가 및 정부도 수요 주체로 대두되고 있음. 빅테크 업체들은 엔비디아 GPU를 이미 선점해두고 2023년부터 지속 투자하고 있음. 소버린은 2024년부터 투자중.
8.
혹여나 빅테크 CAPEX가 줄어들더라도 소버린AI로 CAPEX가 받쳐준다면 시장 충격은 완화될 수 있음.
9.
파운드리도 매우매우 좋은 상황. TSMC의 CAPA는 넘치는 상황이라서 수혜는 인텔과 삼성전자 파운드리로 흘러들어가고 있음.
10.
인텔도 파운드리 CAPEX 확대 기조. 삼성전자 파운드리 적자 탈출도 가능해진 상황.
11.
삼성전자 목표가 48만원
26년 영업이익 391조원 / 27년 영업이익 572조원 예상 (성과급 비용 모두 포함)
12.
SK하이닉스 목표주가 380만원
26년 영업이익 271조원 / 27년 영업이익 372조원 예상 (성과급 비용 모두 포함)
(중요)13.
빅테크 CAPEX 꺾이는거, 계속 실적발표할때마다 2년반 동안 상향조정. 근데 상향조정을 멈추는 것도 유의해야하고 하향하면 주식시장은 끝난다.
14.
2027~2028년 메모리 3사의 추가 공장 증설이 완료되는 시점임. 27년 연말까지 업황은 좋으니 올해 26년 10월까지는 걱정 안해도 됨.
2026년 10월 정도까지는 주가 향방은 상승이 확실함.
26.06.24.
** 빅테크 Capex가 꺾이는 순간 시장은 무너지는데 그렇치 않다면 반도체는 여전히 매우 높은 호황기. 탑픽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전자가 가장 덜 올라서 그 중 탑픽
(투자시점은 26년 10월까지는 유효)
1.
의심없이 연말까지 좋게 보고 있음. 업황과 실적은 매우 가시성 높게 유지됨. 어차피 공급이 못 늘어나기 때문에 수요 공급 밸런스가 깨질 수 없음.
2.
LPDDR 수급밸런스가 무너지지 않는다. 실적 추정치는 꺾이지 않는다. 26년 2분기 DRAM 가격 상승폭 대폭 상향됨.
3.
반도체 수요는 전례없는 상황. 공급부족 쇼티지 상황은 20년 시계열로 봤을 때에도 역대급인 상황임. 엔비디아는 베라루빈 시스템 출시를 위해서는 메모리가 필요한 상황.
4.
DRAM 가격은 26년 7월 이후에도 계속 상향조정될 것. 추정치 올라가는 구간 안에서는 주가도 우상향.
5.
빅테크의 CAPEX가 과열된거 아니냐? 매우 중요한 데이터이고, 과한 수준으로 투자하고 있는 상황. 만약에 CAPEX가 끝난다면, 하향조정되거나 그런다면 글로벌 증시는 모두 다 끝남.
허나 아무도 멈출 수 없는 상황이고 치킨게임이 지속되고 있음
6.
빅테크는 말 그대로 비용이 증가하는 CAPEX 증가분임. 전력 건축비 반도체 등 모든 비용은 다 증가하고 있음.
7.
현재 소버린AI 국가 및 정부도 수요 주체로 대두되고 있음. 빅테크 업체들은 엔비디아 GPU를 이미 선점해두고 2023년부터 지속 투자하고 있음. 소버린은 2024년부터 투자중.
8.
혹여나 빅테크 CAPEX가 줄어들더라도 소버린AI로 CAPEX가 받쳐준다면 시장 충격은 완화될 수 있음.
9.
파운드리도 매우매우 좋은 상황. TSMC의 CAPA는 넘치는 상황이라서 수혜는 인텔과 삼성전자 파운드리로 흘러들어가고 있음.
10.
인텔도 파운드리 CAPEX 확대 기조. 삼성전자 파운드리 적자 탈출도 가능해진 상황.
11.
삼성전자 목표가 48만원
26년 영업이익 391조원 / 27년 영업이익 572조원 예상 (성과급 비용 모두 포함)
12.
SK하이닉스 목표주가 380만원
26년 영업이익 271조원 / 27년 영업이익 372조원 예상 (성과급 비용 모두 포함)
(중요)13.
빅테크 CAPEX 꺾이는거, 계속 실적발표할때마다 2년반 동안 상향조정. 근데 상향조정을 멈추는 것도 유의해야하고 하향하면 주식시장은 끝난다.
14.
2027~2028년 메모리 3사의 추가 공장 증설이 완료되는 시점임. 27년 연말까지 업황은 좋으니 올해 26년 10월까지는 걱정 안해도 됨.
2026년 10월 정도까지는 주가 향방은 상승이 확실함.
26.06.24.
❤1
1) 이재명 대통령은 오는 6월 29일(월) '로봇·AI 및 반도체 관련 정책 성과와 신규 대책 보고'를 진행한다.
2) 이번 보고회에는 두산로보틱스 CEO와 에이로봇 대표를 비롯해 국내 로보틱스 사업을 대표하는 기업 관계자 10~15명이 참석할 것으로 전해졌다.
3) LG전자도 참석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별 참석자는 CEO급이 모일 것으로 전망된다.
4) 참석자들은 로봇·AI·반도체 분야 주요 정책 성과를 점검하고 산업 현장의 의견을 공유할 것으로 알려졌다.
https://www.asiae.co.kr/article/2026062318551814500
2) 이번 보고회에는 두산로보틱스 CEO와 에이로봇 대표를 비롯해 국내 로보틱스 사업을 대표하는 기업 관계자 10~15명이 참석할 것으로 전해졌다.
3) LG전자도 참석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별 참석자는 CEO급이 모일 것으로 전망된다.
4) 참석자들은 로봇·AI·반도체 분야 주요 정책 성과를 점검하고 산업 현장의 의견을 공유할 것으로 알려졌다.
https://www.asiae.co.kr/article/2026062318551814500
김용범 "지방 반도체 클러스터 논의 마무리단계…용인도 그대로"
https://www.yna.co.kr/view/AKR20260624067500001?input=1195m
김용범 "제2 반도체 클러스터 기업들과 논의 중…조만간 발표"
https://biz.sbs.co.kr/article/20000318506?division=NAVER
김용범 “부동산, 2~3년 전 PF 공급 부족 후과… 이제는 ‘닥치고 지어야’”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983776?sid=100
https://www.yna.co.kr/view/AKR20260624067500001?input=1195m
김용범 "제2 반도체 클러스터 기업들과 논의 중…조만간 발표"
https://biz.sbs.co.kr/article/20000318506?division=NAVER
김용범 “부동산, 2~3년 전 PF 공급 부족 후과… 이제는 ‘닥치고 지어야’”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983776?sid=100
연합뉴스
[속보] 김용범 "지방 반도체 클러스터 논의 마무리단계…용인도 그대로" | 연합뉴스
(
Forwarded from 미래에셋증권 시황 김석환
한국 관련 해외 ETF 수급 점검
EWY: iShares MSCI Korea ETF(+1X)
DRAM: Roundhill Memory ETF(+1X)
KORU: Direxion South Korea Daily ETF(+3X)
Korea가 아닌 Memory
- EWY, KORU에서는 최근 자금 순유출이 발생. EWY는 5월 이후 약 20억 달러 유출하였고, KORU는 마이너스 반전 발생.
- 반면 DRAM으로는 같은 기간 약 130억 달러 이상의 자금이 유입됨. 이중 국내 투자자들은 약 7.3억 달러 순매수를 함.
출시 3개월 만의 미라클
- DRAM은 4월 6일 첫 거래를 시작한 이후, 현재는 약 220억 달러 수준까지 커짐. EWY가 약 260억 달러인 점을 감안하면 '곧' 추월할 가능성도 있음.
- 최근 홍콩 증시에서 CSOP SK하이닉스 레버리지 ETF(7709.HK)가 168억 달러를 기록하며 기존 최대 ETF였던 Tracker Fund of Hong Kong(162억 달러)을 제치고 홍콩 최대 ETF가 됨.
* CSOP SK하이닉스 레버리지 ETF는 25년 10월 출시
EWY: iShares MSCI Korea ETF(+1X)
DRAM: Roundhill Memory ETF(+1X)
KORU: Direxion South Korea Daily ETF(+3X)
Korea가 아닌 Memory
- EWY, KORU에서는 최근 자금 순유출이 발생. EWY는 5월 이후 약 20억 달러 유출하였고, KORU는 마이너스 반전 발생.
- 반면 DRAM으로는 같은 기간 약 130억 달러 이상의 자금이 유입됨. 이중 국내 투자자들은 약 7.3억 달러 순매수를 함.
출시 3개월 만의 미라클
- DRAM은 4월 6일 첫 거래를 시작한 이후, 현재는 약 220억 달러 수준까지 커짐. EWY가 약 260억 달러인 점을 감안하면 '곧' 추월할 가능성도 있음.
- 최근 홍콩 증시에서 CSOP SK하이닉스 레버리지 ETF(7709.HK)가 168억 달러를 기록하며 기존 최대 ETF였던 Tracker Fund of Hong Kong(162억 달러)을 제치고 홍콩 최대 ETF가 됨.
* CSOP SK하이닉스 레버리지 ETF는 25년 10월 출시
Forwarded from 미래에셋증권 시황 김석환
단일종목 레버리지 출시 이후 AUM 추이
* AUM(Assets Under Management)
해당 펀드에 투자된 투자원금과 운용 수익을 모두 합친 총자산 규모
* 단일종목, 개별주식선물을 기초자산으로 한 레버리지 ETF 합산(삼전,닉스 각각 7개. 총 14개의 ETF)
* AUM(Assets Under Management)
해당 펀드에 투자된 투자원금과 운용 수익을 모두 합친 총자산 규모
* 단일종목, 개별주식선물을 기초자산으로 한 레버리지 ETF 합산(삼전,닉스 각각 7개. 총 14개의 ETF)
Forwarded from 루팡
$DRAM의 2배 레버리지 DRAM ETF 출시
이 펀드는 Roundhill Memory ETF ($DRAM)에 대한 2배의 일일 노출(수익률)을 추구합니다.
2026년 6월 24일부터 효력 발생.
이 펀드는 Roundhill Memory ETF ($DRAM)에 대한 2배의 일일 노출(수익률)을 추구합니다.
2026년 6월 24일부터 효력 발생.
Forwarded from 독학주식📚 (실전투자/인사이트공유🇰🇷🇺🇸)
코스닥은 한번 이격을 벌렸을때 반등이 잘 나오고, 윗구간에서 버티지 못하고
전저점 까지 내려와 깨버리는 위치까지 온상황.
코스닥쪽은 추가적인 재료나 모멘텀이 없는 이상 아직까지는 하방이 열릴수있는 위험구간으로 보고 있습니다.
ETF가 활성화되면서 개별종목들의 변동성 메리트가 없어진 느낌이드네요.
전저점 까지 내려와 깨버리는 위치까지 온상황.
코스닥쪽은 추가적인 재료나 모멘텀이 없는 이상 아직까지는 하방이 열릴수있는 위험구간으로 보고 있습니다.
ETF가 활성화되면서 개별종목들의 변동성 메리트가 없어진 느낌이드네요.
Forwarded from 미래에셋증권 시황 김석환
국내 시총에서 '삼성+SK'그룹이 차지하는 비중
6월 23일 기준, 약 64% 차지
- 국내 시총: 7,014조 원
- Big2 그룹 시총: 4,498조 원
(Big2 시총 3,633조 원)
6월 23일 기준, 약 64% 차지
- 국내 시총: 7,014조 원
- Big2 그룹 시총: 4,498조 원
(Big2 시총 3,633조 원)
Forwarded from 독학주식📚 (실전투자/인사이트공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갑자기 낙폭 커지면서 시장 조정나오는 모습.
김용범 "AI시대 성장 과실 공유해야"...또 다시 '초과세수 활용' 띄우기
https://www.thepublic.kr/news/articleView.html?idxno=308840
방금 지수 투매로 지목되는 이유입니다.
https://www.thepublic.kr/news/articleView.html?idxno=308840
방금 지수 투매로 지목되는 이유입니다.
The Public
김용범 "AI시대 성장 과실 공유해야"...또 다시 '초과세수 활용' 띄우기
[더퍼블릭=최얼 기자]김용범 정책실장은 24일
Forwarded from 주식창고X투자버튼
장중 저점 다시 깨버리는 모습
삼전닉스 장중 고점대비 -7%까지 터치
초대형주가 하루에 7%가 왔다갔다하면 뭐 대응이고 나발이고 뭘 할 수가 없네요
삼전닉스 장중 고점대비 -7%까지 터치
초대형주가 하루에 7%가 왔다갔다하면 뭐 대응이고 나발이고 뭘 할 수가 없네요
Forwarded from 오를주식(GoUp)📈 - 뉴스/정보/주식/경제/코인/멸공
Forwarded from 몰?루 (복싱이)
뉴데일리
[단독] 李, 與 의원들에 "광주·전남, 민주주의 기여했는데 국가가 해준 게 없다" … 반도체공장 '보은' 논란
광주·전남에 기업 반도체 투자설과 사관학교 이전설이 나오는 가운데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1월 해당 지역 국회의원들과의 오찬에서 "민주주의 역사에 큰 기여를 한 광주·전남에 국가가 해준 것이 없다"며 전폭적 지원을 약속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 대통령이 자신의 임기 동안 비판을 감수하고서라도 호남 지역 발전을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으로 풀이되는 가운데 야당의 기업 투자 결정에 사실상 집권 세력이 압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