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증시 주요주
· 애플(-0.34%), MS(-3.18%), 엔비디아(-0.97%), 테슬라(+1.14%), 인텔(+5.19%), AMD(+2.65%), 알파벳A(-4.99%), 브로드컴(-4.67%), 마이크론(+6.82%), 샌디스크(+4.07%), 메타(-2.32%), 아마존(-4.75%), TSMC(+1.20%), 퀄컴(-1.86%), 오라클(-5.00%), 팔란티어(-6.98%), 코인베이스(+0.97%), 노보노디스크(+6.23%), 일라이릴리(+0.32%), 알버말(-2.28%), 루멘텀(+5.17%), 블룸에너지(+5.15%), GE버노바(+1.61%),컨스텔레이션(+0.54%), 스페이스X(-16.43%), IonQ(+3.13%)
🔍 독립리서치 지엘리서치
t.me/valjuman
· 애플(-0.34%), MS(-3.18%), 엔비디아(-0.97%), 테슬라(+1.14%), 인텔(+5.19%), AMD(+2.65%), 알파벳A(-4.99%), 브로드컴(-4.67%), 마이크론(+6.82%), 샌디스크(+4.07%), 메타(-2.32%), 아마존(-4.75%), TSMC(+1.20%), 퀄컴(-1.86%), 오라클(-5.00%), 팔란티어(-6.98%), 코인베이스(+0.97%), 노보노디스크(+6.23%), 일라이릴리(+0.32%), 알버말(-2.28%), 루멘텀(+5.17%), 블룸에너지(+5.15%), GE버노바(+1.61%),컨스텔레이션(+0.54%), 스페이스X(-16.43%), IonQ(+3.13%)
🔍 독립리서치 지엘리서치
t.me/valjuman
🎯 가상자산
* 23일 07:15 기준
· 비트코인(+0.96%), 이더리움(+0.97%), USDT(+0.01%), 바이낸스코인(+0.63%), 리플(-0.17%), USDC(-0.00%), 솔라나(-0.53%), 트론(+1.78%)
🔍 독립리서치 지엘리서치
t.me/valjuman
* 23일 07:15 기준
· 비트코인(+0.96%), 이더리움(+0.97%), USDT(+0.01%), 바이낸스코인(+0.63%), 리플(-0.17%), USDC(-0.00%), 솔라나(-0.53%), 트론(+1.78%)
🔍 독립리서치 지엘리서치
t.me/valjuman
1. 시장진단 (코스피)
1) 전자닉스 본주, 지분 보유 계열사까지 순환매 -> (조정 후) 본주에 집중
- 순환매 끝나면 본주로 수급 집중되는 경향
- 전자닉스 지분 있는 SK스퀘어/삼성물산/삼성생명 순환매 끝날 시 본주 상승 가능성
2) 금일 닉스 역사적인 1위 탈환 후 시그널? 외인 중심의 차익실현 VS 개인 순매수
- 하나증권, 5월 리포트서 이익 역전 없이 시총 1위 바뀌는 현상 버블 붕괴 경고일 수 있다 언급
- (22일 기준) 하이닉스 수급동향 외국인 -50.2만주, 기관 +42만주, 개인 +7.5만주, 향후 동향 주목
3) 목요일 마이크론 실발 후 컨콜 코멘트 중요
- 2Q26E 매출액 346.6억 달러(약 53조, +273% YoY), 주당순이익 19.92달러(+943% YoY)
- HBM/LTA/하이퍼스케일러 CAPA 투자 속도 등 코멘트 주목 필요
2. 삼양식품
1) 반도체 주도주 포함 코스피 약세 불구, 삼양식품 약 +1%로 선방
- 일반적인 고환율은 내수비중 높은 식품사에 타격
- 삼양식품은 1Q26 매출액 7,144억 중 해외 비중 5,850억으로 약 82%, 오히려 고환율 수혜
- 삼양식품 1Q26 매출액 7,144억 (+35% YoY), 영업익 1,771억(+32% YoY)
2) 라면 수요는 이상 무
- 3~5월 합산 한국 라면 수출 성장률 +32.7% YoY
- 미국 메인스트림 침투율 상승/유럽 분기 매출 700원대로 올라온 상황
- 1Q26 기준 주요 원재료 계약 체결/포장재 대체수급 루트 확보, 원부자재 가격 상승발 마진 훼손 가능성은 제한적
3) 북중미 월드컵 수혜 등 호재로 실적 우상향 지속 전망
- 6~7월 북중미 월드컵발 북미 수요 증가 기대/22일부터 일본 코스트코 불닭볶음면 행사 진행 등 호재 다수
- 2Q26E 매출액 7,460억 (+35% YoY), 영업익 1,758억(+46% YoY)
- 26E 매출액 3조(+30% YoY), 영업익 7,266억(+39% YoY)
1) 전자닉스 본주, 지분 보유 계열사까지 순환매 -> (조정 후) 본주에 집중
- 순환매 끝나면 본주로 수급 집중되는 경향
- 전자닉스 지분 있는 SK스퀘어/삼성물산/삼성생명 순환매 끝날 시 본주 상승 가능성
2) 금일 닉스 역사적인 1위 탈환 후 시그널? 외인 중심의 차익실현 VS 개인 순매수
- 하나증권, 5월 리포트서 이익 역전 없이 시총 1위 바뀌는 현상 버블 붕괴 경고일 수 있다 언급
- (22일 기준) 하이닉스 수급동향 외국인 -50.2만주, 기관 +42만주, 개인 +7.5만주, 향후 동향 주목
3) 목요일 마이크론 실발 후 컨콜 코멘트 중요
- 2Q26E 매출액 346.6억 달러(약 53조, +273% YoY), 주당순이익 19.92달러(+943% YoY)
- HBM/LTA/하이퍼스케일러 CAPA 투자 속도 등 코멘트 주목 필요
2. 삼양식품
1) 반도체 주도주 포함 코스피 약세 불구, 삼양식품 약 +1%로 선방
- 일반적인 고환율은 내수비중 높은 식품사에 타격
- 삼양식품은 1Q26 매출액 7,144억 중 해외 비중 5,850억으로 약 82%, 오히려 고환율 수혜
- 삼양식품 1Q26 매출액 7,144억 (+35% YoY), 영업익 1,771억(+32% YoY)
2) 라면 수요는 이상 무
- 3~5월 합산 한국 라면 수출 성장률 +32.7% YoY
- 미국 메인스트림 침투율 상승/유럽 분기 매출 700원대로 올라온 상황
- 1Q26 기준 주요 원재료 계약 체결/포장재 대체수급 루트 확보, 원부자재 가격 상승발 마진 훼손 가능성은 제한적
3) 북중미 월드컵 수혜 등 호재로 실적 우상향 지속 전망
- 6~7월 북중미 월드컵발 북미 수요 증가 기대/22일부터 일본 코스트코 불닭볶음면 행사 진행 등 호재 다수
- 2Q26E 매출액 7,460억 (+35% YoY), 영업익 1,758억(+46% YoY)
- 26E 매출액 3조(+30% YoY), 영업익 7,266억(+39% YoY)
Forwarded from 🌸Crypto Judy🐰🌸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 뉴욕증시 주요주
· 애플(-0.91%), MS(+1.80%), 엔비디아(-4.13%), 테슬라(-5.79%), 인텔(-6.14%), AMD(-5.76%), 알파벳A(-0.98%), 브로드컴(-3.06%), 마이크론(-13.18%), 샌디스크(-13.64%), 메타(-0.29%), 아마존(+0.57%), TSMC(-6.69%), 퀄컴(-8.01%), 오라클(-5.66%), 팔란티어(-2.34%), 코인베이스(-4.04%), 노보노디스크(+3.36%), 일라이릴리(+0.45%), 알버말(-4.28%), 루멘텀(-7.38%), 블룸에너지(-6.90%), GE버노바(-8.21%),컨스텔레이션(-1.91%), 스페이스X(+0.98%), IonQ(-0.81%)
🔍 독립리서치 지엘리서치
t.me/valjuman
· 애플(-0.91%), MS(+1.80%), 엔비디아(-4.13%), 테슬라(-5.79%), 인텔(-6.14%), AMD(-5.76%), 알파벳A(-0.98%), 브로드컴(-3.06%), 마이크론(-13.18%), 샌디스크(-13.64%), 메타(-0.29%), 아마존(+0.57%), TSMC(-6.69%), 퀄컴(-8.01%), 오라클(-5.66%), 팔란티어(-2.34%), 코인베이스(-4.04%), 노보노디스크(+3.36%), 일라이릴리(+0.45%), 알버말(-4.28%), 루멘텀(-7.38%), 블룸에너지(-6.90%), GE버노바(-8.21%),컨스텔레이션(-1.91%), 스페이스X(+0.98%), IonQ(-0.81%)
🔍 독립리서치 지엘리서치
t.me/valjuman
🎯 가상자산
* 24일 07:27 기준
· 비트코인(-2.27%), 이더리움(-3.38%), USDT(-0.01%), 바이낸스코인(-2.07%), 리플(-1.59%), USDC(-0.01%), 솔라나(-3.47%), 트론(-1.41%)
🔍 독립리서치 지엘리서치
t.me/valjuman
* 24일 07:27 기준
· 비트코인(-2.27%), 이더리움(-3.38%), USDT(-0.01%), 바이낸스코인(-2.07%), 리플(-1.59%), USDC(-0.01%), 솔라나(-3.47%), 트론(-1.41%)
🔍 독립리서치 지엘리서치
t.me/valjuman
Forwarded from 지엘리서치 GL RESEARCH_ 주식, 경제, 독립리서치
🎯[속보] 김용범 "제2 반도체 클러스터 기업들과 논의 중…조만간 발표"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74/0000517893?rc=N&ntype=RANKING&sid=101
🔍 독립리서치 지엘리서치
t.me/valjuman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74/0000517893?rc=N&ntype=RANKING&sid=101
🔍 독립리서치 지엘리서치
t.me/valjuman
Naver
[속보] 김용범 "제2 반도체 클러스터 기업들과 논의 중…조만간 발표"
Forwarded from 지엘리서치 GL RESEARCH_ 주식, 경제, 독립리서치
🎯 [단독]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건설 '전남 광주'로 확정
✅ 삼성전자 광주 투자 부지 사실상 확정
· 정부 고위 관계자 확인 — 삼성전자 호남권 반도체 투자 부지는 광주로 결정
· SK하이닉스는 투자 의지 있으나 부지·세부안 미확정, 추가 조율 필요
· 경기·충청권 중심 기존 반도체 생산 거점을 호남권으로 확장하는 첫 사례
✅ 이재명 정부 지역균형 발전 정책과 직결
· 29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국토공간 대전환' 민관 합동회의 개최 예정
·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 전영현 삼성전자 부회장,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 김민표 두산로보틱스 CEO 등 참석
· 반도체·AI·데이터센터 등 국가전략산업의 지방 투자 구상이 회의 기점으로 구체화될 전망
✅ 투자 규모, 후공정 넘어 전공정까지 확대 가능성
· 기존엔 후공정 패키징 수준 거론 → 최근 전공정 포함 중장기 팹 투자 가능성 제기
· 실제 투자 규모 수십조원 수준 넘어설 수 있다는 분석 등장
· 광주 중심 호남권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논의도 속도 낼 전망
https://www.fe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4980
🔍 독립리서치 지엘리서치
t.me/valjuman
✅ 삼성전자 광주 투자 부지 사실상 확정
· 정부 고위 관계자 확인 — 삼성전자 호남권 반도체 투자 부지는 광주로 결정
· SK하이닉스는 투자 의지 있으나 부지·세부안 미확정, 추가 조율 필요
· 경기·충청권 중심 기존 반도체 생산 거점을 호남권으로 확장하는 첫 사례
✅ 이재명 정부 지역균형 발전 정책과 직결
· 29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국토공간 대전환' 민관 합동회의 개최 예정
·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 전영현 삼성전자 부회장,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 김민표 두산로보틱스 CEO 등 참석
· 반도체·AI·데이터센터 등 국가전략산업의 지방 투자 구상이 회의 기점으로 구체화될 전망
✅ 투자 규모, 후공정 넘어 전공정까지 확대 가능성
· 기존엔 후공정 패키징 수준 거론 → 최근 전공정 포함 중장기 팹 투자 가능성 제기
· 실제 투자 규모 수십조원 수준 넘어설 수 있다는 분석 등장
· 광주 중심 호남권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논의도 속도 낼 전망
https://www.fe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4980
🔍 독립리서치 지엘리서치
t.me/valjuman
FETV
[단독]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건설 '전남 광주'로 확정 - FETV
[FETV=이신형 기자] 삼성전자의 호남권 반도체 공장 건설 부지가 사실상 전남 광주로 확정된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가 지역균형 발전을 핵심 국정 과제로 내세운
Forwarded from 지엘리서치 GL RESEARCH_ 주식, 경제, 독립리서치
🎯 김용범 "삼성·하이닉스 영업이익, 노사협상 대상 맞나…새로운 룰 필요"
✅ 김용범 정책실장, 영업이익의 단체교섭 대상 적정성에 의문 제기
·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영업이익 자체가 노사 쟁의 대상이 맞는지 사회적 논의 필요" 발언
· SK하이닉스 영업이익률 약 70%,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 40%대 중후반 — 실리콘밸리 빅테크급 수준
· 수만 명 고용 전통 제조업에서 이 같은 이익률은 세계적으로 유례없다고 평가
✅ 기존 임금협상 틀을 벗어난 이례적 쟁점 구조
· 통상 노사협상은 임금 중심이나 현재는 임금보다 훨씬 큰 특별성과 이익 배분이 핵심 쟁점
· "노조가 있는 전통 제조업이 영업이익률 70%를 노사협상 대상으로 삼는 것 자체가 세계 최초급 사례"
· 특별이익 발생 시 단체교섭·쟁의 대상 여부와 절차·기준에 대한 사회적 논의 필요성 강조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21604
🔍 독립리서치 지엘리서치
t.me/valjuman
✅ 김용범 정책실장, 영업이익의 단체교섭 대상 적정성에 의문 제기
·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영업이익 자체가 노사 쟁의 대상이 맞는지 사회적 논의 필요" 발언
· SK하이닉스 영업이익률 약 70%,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 40%대 중후반 — 실리콘밸리 빅테크급 수준
· 수만 명 고용 전통 제조업에서 이 같은 이익률은 세계적으로 유례없다고 평가
✅ 기존 임금협상 틀을 벗어난 이례적 쟁점 구조
· 통상 노사협상은 임금 중심이나 현재는 임금보다 훨씬 큰 특별성과 이익 배분이 핵심 쟁점
· "노조가 있는 전통 제조업이 영업이익률 70%를 노사협상 대상으로 삼는 것 자체가 세계 최초급 사례"
· 특별이익 발생 시 단체교섭·쟁의 대상 여부와 절차·기준에 대한 사회적 논의 필요성 강조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21604
🔍 독립리서치 지엘리서치
t.me/valjuman
연합인포맥스
김용범 "삼성·하이닉스 영업이익, 노사협상 대상 맞나…새로운 룰 필요"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이 반도체 슈퍼사이클로 사상 최대 이익을 거두고 있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성과급 논란과 관련해 "영업이익 자체가 노사 쟁의의 대상이 되는 것이 맞는지 사회적으로 논의해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