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o
2.67K subscribers
10.4K photos
290 videos
54 files
5.34K links
Crypto 및 경제 소식 전달

ㆍ제보 & 문의 @Crypto_Baro
ㆍBaro 블로그 https://blog.naver.com/crypto-baro
Download Telegram
단 한시간만에 본 조롱짤 모음집
This media is not supported in your browser
VIEW IN TELEGRAM
???? : 비트코인 200K, 이더리움 10K 간다구요...

모두가 금과 은에 투자한 크리스마스 만찬 자리에서 조카딸이 아직도 당신의 암호화폐를 믿는다고 말할 때
2025 회고록

1. 3Q까지는 꽤나 준수한 수익, 준수한 일거리, 준수하게 매달 지냄
2. 3분기 막바지부터 4분기까지 모든게 최악의 수준
2-1. 트레이딩 손실, 일거리 급감, 개인적 이유 등 3중고
3. 야핑 및 스토리텔러라는 트렌드를 따라가지못함
4. 현재

개인적으로 2-1이 꽤나 치명적이였지만 야핑과 스토리텔러라는 트렌드를 따라갔더라면 어느정도 방어가 됐을거라는 것

개인적으로 2026년은 규제가 더 심해지고 원웨이브 방향이 아닌 위아래 크게 흔들리는 혼돈의 해가 될것이라 생각하며 야핑, 스토리텔러등 에어드랍과 규제 내 수익을 얻을 기회를 늘려야하는 시기라 생각
👍1
Baro
2025 회고록 1. 3Q까지는 꽤나 준수한 수익, 준수한 일거리, 준수하게 매달 지냄 2. 3분기 막바지부터 4분기까지 모든게 최악의 수준 2-1. 트레이딩 손실, 일거리 급감, 개인적 이유 등 3중고 3. 야핑 및 스토리텔러라는 트렌드를 따라가지못함 4. 현재 개인적으로 2-1이 꽤나 치명적이였지만 야핑과 스토리텔러라는 트렌드를 따라갔더라면 어느정도 방어가 됐을거라는 것 개인적으로 2026년은 규제가 더 심해지고 원웨이브 방향이 아닌 위아래 크게…
규제에 대해서..

2025년 소득세법 개정안에 따른 가상자산 소득 관세에 대한 소고 레포트를 보면 가상자산 대여에서 발생하는 이익, 에어드랍, 하드포크 ,채굴, 스테이킹 등 다방의 수익에 대한 세부 규정 및 가이드라인이 여전히 미비한 상황이라 지적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9월 3일 소득세법 개정안에 가상자산 과세 재도의 중요 개선 사항이 일체 없었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는 지는 3차례 연기한게 사실 상 의미를 상실케하는 결정이였으며 이대로 과세가 시행된다면 혼란을 야기할뿐 아니라 대부분의 과세 증빙은 사용자가 직접 해야 할 것이라 전망된다.

이대로라면 비 거주자에 대한 과세, 국내 장내 거래 이외의 거래(P2P, DEX, 해외거래소등) 취득가액 산정 기준, 과세 시점 등 미정
-> 이런 와중에 대법원은 가상자산 과세에 있어 엄격한 조세법률 주의를 취해야 한다는 입장

근데 뉴스가 뭐라고 떳지?
해외 거래소 써도 국세청이 다 안다… 내년부터 48개국 ‘코인 정보’ 자동 교환

이런 상황에서 국세청은 해외 디지털 자산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등을 거래한 국내 투자자의 거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세법상 해외거주자로 해외 납세 의무가 있는 고객은 관련 정보와 증빙 자료를 업비트에 제출해야 한다.

-> 본인이 제출해라

CARF에 따라 디지털자산사업자는 디지털자산의 교환·이전·소매결제(5만달러 초과 시) 거래 내역을 보고해야 한다.

-> 본인이 제출해라
금융위, 국세청 등 암호화폐 목 조를 때 피해 입는 사람

1. 고래
2. SNS 운영자
3. 에드러(고액)
4. 파밍러(고액)
5. 레퍼럴꾼

외 개미새끼들은 피해 1도 없을 예정이니까 호들갑 ㄴㄴ
잼민123🦅
크립토 카드도 망한 부분인가? 크립토 카드로 1만원 밥 먹음 = 국세청에선 이놈 코인 1만원치 팔아서 현금화 해서 사먹었네? 세금 ㅅㄱ = 덜 내려면 니가 알아서 증명 다하셈 ㅅㄱ 이렇게 되는건가?? 골치아프다 아파~
근데 이게 또 다 잡는건 아니고 일정 금액 이상인 사람 위주로 돋보기 눌러 열어보기때문에 뭐 만원이만원 십만원 이런건 큰 문제는 없어보이고

갑자기 뭐 천만원 여러개 백만원 이상 여러개 찍혀있으면 세청이형이 갑자기 삐용삐용 알림 울려서 쳐다볼듯
다들 에드작 세금 때문에 고민하네..

낼게 없어서 고민할게 없어요.
근데 갑자기 든 생각인데 카이토, 쿠키 등 한국 할당도 사라질듯
Baro
근데 갑자기 든 생각인데 카이토, 쿠키 등 한국 할당도 사라질듯
왜 한국 할당이 사라지냐는 생각을 했냐면...

지난 4일 금융위는 "FIU에 적법하게 신고된 가상자산사업자는 27개로 그 외에 내국인 상대로 영업하는 가상자산 취급업자는 모두 불법"이라고 설명했다.

-> 한국 할당이라는 것 자체가 따지고 보면 내국인을 상대로 영업을 한 행위로 볼 수 있고 에어드랍이 오고가니 거래라고 해버릴 수 있는? 껀덕지가 있어서??라 생각(원화·코인 입출금·거래 중개하는 모든 플랫폼 불법)


그리고 어느곳 하나 현재 미비해서 추가적인 정비를 해야한다고 하는 곳이 없음
-> 소극적이게 따라가거나 적극적이게 과세를 추진하거나 ㅆㅂ
* 대법원 : 가상자산 과세 -> 엄격한 조세 법률 주의
* 금융위원장 : 토큰증권(STO) 제도화에는 전폭적인 지원 의사를 밝히면서도 가상자산(암호화폐)에 대해서는 "내재가치가 없다"
-> 정부에서 푸쉬하는 sto는 하겠지만 모든 코인은 씹스캠이다
* 기재부 : 현행 제도 사실상 그대로 유지. "소득 있는 곳에 세금 있다" 원칙은 지키되, 시장 충격·형평성·인프라 정비를 강조.
* 국세청 : 가장 적극적·강경. "소득 있는 곳에 세금 있다" 원칙 철저 준수하며, 과세 인프라 구축
-> 해외 가상자산 거래 정보 자동 교환(CARF) 본격 준비 (2026년부터 48개국 정보 공유 시작). 체납자 가상자산 강제징수 실적 급증, 콜드월렛 추적 프로그램 운영 강화 등 실무적 대비 완료 단계
Forwarded from 숨참고 폐지 줍기
25년 기프티콘 연말 정산

수량 : 총 2,329 / 월평균 194

판매 수익
니콘 + 기프티 스타 + 팔라고 + 중고나라 = 8,323,210
카톡 환불 = 2,055,816
총합 = 10,379,026

월평균 86만 4천 원
20년 전에도 88만 원 세대였는데
아직도 88만 원 세 대군요 ㅠㅠ

26년에는 월평균 100은 벌면 좋겠다
저가 커피 가격 좀 올려서 폐지러들 급여 좀 올려주세요

올해 더 이상 기프티콘 들어올 곳 없을 거 같아서 총정리 해봤습니다.
오랜만에 현생 알바 뛰고왔는데 존ㄴ ㅏ힘드네 몸이 옛날같지아노누...
🔥1
Forwarded from 0.092톤 일기장
과세때문에 플젝들이 한국인을 에드대상에 배제한다는건 걍 기우인듯...그렇게 따지면 미국인들 세금 졸라 내는데 라이터 에드고 하리 에드고 다 받는데..

이미 세금 내온 국가도 잘만 해주고 있는데 너무 걱정하는거 아닌가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