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media is not supported in your browser
VIEW IN TELEGRAM
???? : 비트코인 200K, 이더리움 10K 간다구요...
모두가 금과 은에 투자한 크리스마스 만찬 자리에서 조카딸이 아직도 당신의 암호화폐를 믿는다고 말할 때
모두가 금과 은에 투자한 크리스마스 만찬 자리에서 조카딸이 아직도 당신의 암호화폐를 믿는다고 말할 때
2025 회고록
1. 3Q까지는 꽤나 준수한 수익, 준수한 일거리, 준수하게 매달 지냄
2. 3분기 막바지부터 4분기까지 모든게 최악의 수준
2-1. 트레이딩 손실, 일거리 급감, 개인적 이유 등 3중고
3. 야핑 및 스토리텔러라는 트렌드를 따라가지못함
4. 현재
개인적으로 2-1이 꽤나 치명적이였지만 야핑과 스토리텔러라는 트렌드를 따라갔더라면 어느정도 방어가 됐을거라는 것
개인적으로 2026년은 규제가 더 심해지고 원웨이브 방향이 아닌 위아래 크게 흔들리는 혼돈의 해가 될것이라 생각하며 야핑, 스토리텔러등 에어드랍과 규제 내 수익을 얻을 기회를 늘려야하는 시기라 생각
1. 3Q까지는 꽤나 준수한 수익, 준수한 일거리, 준수하게 매달 지냄
2. 3분기 막바지부터 4분기까지 모든게 최악의 수준
2-1. 트레이딩 손실, 일거리 급감, 개인적 이유 등 3중고
3. 야핑 및 스토리텔러라는 트렌드를 따라가지못함
4. 현재
개인적으로 2-1이 꽤나 치명적이였지만 야핑과 스토리텔러라는 트렌드를 따라갔더라면 어느정도 방어가 됐을거라는 것
개인적으로 2026년은 규제가 더 심해지고 원웨이브 방향이 아닌 위아래 크게 흔들리는 혼돈의 해가 될것이라 생각하며 야핑, 스토리텔러등 에어드랍과 규제 내 수익을 얻을 기회를 늘려야하는 시기라 생각
👍1
Baro
2025 회고록 1. 3Q까지는 꽤나 준수한 수익, 준수한 일거리, 준수하게 매달 지냄 2. 3분기 막바지부터 4분기까지 모든게 최악의 수준 2-1. 트레이딩 손실, 일거리 급감, 개인적 이유 등 3중고 3. 야핑 및 스토리텔러라는 트렌드를 따라가지못함 4. 현재 개인적으로 2-1이 꽤나 치명적이였지만 야핑과 스토리텔러라는 트렌드를 따라갔더라면 어느정도 방어가 됐을거라는 것 개인적으로 2026년은 규제가 더 심해지고 원웨이브 방향이 아닌 위아래 크게…
규제에 대해서..
2025년 소득세법 개정안에 따른 가상자산 소득 관세에 대한 소고 레포트를 보면 가상자산 대여에서 발생하는 이익, 에어드랍, 하드포크 ,채굴, 스테이킹 등 다방의 수익에 대한 세부 규정 및 가이드라인이 여전히 미비한 상황이라 지적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9월 3일 소득세법 개정안에 가상자산 과세 재도의 중요 개선 사항이 일체 없었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는 지는 3차례 연기한게 사실 상 의미를 상실케하는 결정이였으며 이대로 과세가 시행된다면 혼란을 야기할뿐 아니라 대부분의 과세 증빙은 사용자가 직접 해야 할 것이라 전망된다.
이대로라면 비 거주자에 대한 과세, 국내 장내 거래 이외의 거래(P2P, DEX, 해외거래소등) 취득가액 산정 기준, 과세 시점 등 미정
-> 이런 와중에 대법원은 가상자산 과세에 있어 엄격한 조세법률 주의를 취해야 한다는 입장
2025년 소득세법 개정안에 따른 가상자산 소득 관세에 대한 소고 레포트를 보면 가상자산 대여에서 발생하는 이익, 에어드랍, 하드포크 ,채굴, 스테이킹 등 다방의 수익에 대한 세부 규정 및 가이드라인이 여전히 미비한 상황이라 지적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9월 3일 소득세법 개정안에 가상자산 과세 재도의 중요 개선 사항이 일체 없었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는 지는 3차례 연기한게 사실 상 의미를 상실케하는 결정이였으며 이대로 과세가 시행된다면 혼란을 야기할뿐 아니라 대부분의 과세 증빙은 사용자가 직접 해야 할 것이라 전망된다.
이대로라면 비 거주자에 대한 과세, 국내 장내 거래 이외의 거래(P2P, DEX, 해외거래소등) 취득가액 산정 기준, 과세 시점 등 미정
-> 이런 와중에 대법원은 가상자산 과세에 있어 엄격한 조세법률 주의를 취해야 한다는 입장
근데 뉴스가 뭐라고 떳지?
해외 거래소 써도 국세청이 다 안다… 내년부터 48개국 ‘코인 정보’ 자동 교환
이런 상황에서 국세청은 해외 디지털 자산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등을 거래한 국내 투자자의 거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 본인이 제출해라
-> 본인이 제출해라
이런 상황에서 국세청은 해외 디지털 자산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등을 거래한 국내 투자자의 거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세법상 해외거주자로 해외 납세 의무가 있는 고객은 관련 정보와 증빙 자료를 업비트에 제출해야 한다.
-> 본인이 제출해라
CARF에 따라 디지털자산사업자는 디지털자산의 교환·이전·소매결제(5만달러 초과 시) 거래 내역을 보고해야 한다.
-> 본인이 제출해라
Baro
이번 매경 소식은 코스피 2탄이 될 가능성이 높음 위와 같이 어떠한 국가적, 글로벌 위기가 없는 상황에서 원 엔 동조화로 엄청난 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통화 유출을 막기위해 코스피를 밀었고 그다음 코스닥을 밀기 위한 스탭업이 진행중이고 그 다음이 코인임 단 만약 이러한 시나리오로 진행된다면 스테이블코인을 비롯해 코인에 대해 출금 규정이 매우 빡세질 가능성이 높으며 달러 유출을 막기위해 현재 증권가에 조치하고 있는 조치보다 더 빡센 조치들이 동반될…
뭐 나같이 못버는 애들이야 그렇다쳐도 코같투님처럼 존나 잘버는 플레이어들에게는 꽤나 치명적일 것
대처를 못한다? 세금폭탄 맞는거임
에어드랍? 스테이킹? OTC?등등 증빙 못하면 그대로 최대세율 쳐맞는거임 결국 이전에 말한것처럼 증권사 패는것처럼 코인도 줘 팰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생각함
대처를 못한다? 세금폭탄 맞는거임
에어드랍? 스테이킹? OTC?등등 증빙 못하면 그대로 최대세율 쳐맞는거임 결국 이전에 말한것처럼 증권사 패는것처럼 코인도 줘 팰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생각함
💩1
금융위, 국세청 등 암호화폐 목 조를 때 피해 입는 사람
1. 고래
2. SNS 운영자
3. 에드러(고액)
4. 파밍러(고액)
5. 레퍼럴꾼
외 개미새끼들은 피해 1도 없을 예정이니까 호들갑 ㄴㄴ
1. 고래
2. SNS 운영자
3. 에드러(고액)
4. 파밍러(고액)
5. 레퍼럴꾼
외 개미새끼들은 피해 1도 없을 예정이니까 호들갑 ㄴㄴ
잼민123🦅
크립토 카드도 망한 부분인가? 크립토 카드로 1만원 밥 먹음 = 국세청에선 이놈 코인 1만원치 팔아서 현금화 해서 사먹었네? 세금 ㅅㄱ = 덜 내려면 니가 알아서 증명 다하셈 ㅅㄱ 이렇게 되는건가?? 골치아프다 아파~
근데 이게 또 다 잡는건 아니고 일정 금액 이상인 사람 위주로 돋보기 눌러 열어보기때문에 뭐 만원이만원 십만원 이런건 큰 문제는 없어보이고
갑자기 뭐 천만원 여러개 백만원 이상 여러개 찍혀있으면 세청이형이 갑자기 삐용삐용 알림 울려서 쳐다볼듯
갑자기 뭐 천만원 여러개 백만원 이상 여러개 찍혀있으면 세청이형이 갑자기 삐용삐용 알림 울려서 쳐다볼듯
Baro
근데 갑자기 든 생각인데 카이토, 쿠키 등 한국 할당도 사라질듯
왜 한국 할당이 사라지냐는 생각을 했냐면...
-> 한국 할당이라는 것 자체가 따지고 보면 내국인을 상대로 영업을 한 행위로 볼 수 있고 에어드랍이 오고가니 거래라고 해버릴 수 있는? 껀덕지가 있어서??라 생각(원화·코인 입출금·거래 중개하는 모든 플랫폼 불법)
그리고 어느곳 하나 현재 미비해서 추가적인 정비를 해야한다고 하는 곳이 없음
-> 소극적이게 따라가거나 적극적이게 과세를 추진하거나 ㅆㅂ
지난 4일 금융위는 "FIU에 적법하게 신고된 가상자산사업자는 27개로 그 외에 내국인 상대로 영업하는 가상자산 취급업자는 모두 불법"이라고 설명했다.
-> 한국 할당이라는 것 자체가 따지고 보면 내국인을 상대로 영업을 한 행위로 볼 수 있고 에어드랍이 오고가니 거래라고 해버릴 수 있는? 껀덕지가 있어서??라 생각(원화·코인 입출금·거래 중개하는 모든 플랫폼 불법)
그리고 어느곳 하나 현재 미비해서 추가적인 정비를 해야한다고 하는 곳이 없음
-> 소극적이게 따라가거나 적극적이게 과세를 추진하거나 ㅆㅂ
* 대법원 : 가상자산 과세 -> 엄격한 조세 법률 주의
* 금융위원장 : 토큰증권(STO) 제도화에는 전폭적인 지원 의사를 밝히면서도 가상자산(암호화폐)에 대해서는 "내재가치가 없다"
-> 정부에서 푸쉬하는 sto는 하겠지만 모든 코인은 씹스캠이다
* 기재부 : 현행 제도 사실상 그대로 유지. "소득 있는 곳에 세금 있다" 원칙은 지키되, 시장 충격·형평성·인프라 정비를 강조.
* 국세청 : 가장 적극적·강경. "소득 있는 곳에 세금 있다" 원칙 철저 준수하며, 과세 인프라 구축
-> 해외 가상자산 거래 정보 자동 교환(CARF) 본격 준비 (2026년부터 48개국 정보 공유 시작). 체납자 가상자산 강제징수 실적 급증, 콜드월렛 추적 프로그램 운영 강화 등 실무적 대비 완료 단계
Forwarded from 0.092톤 일기장
과세때문에 플젝들이 한국인을 에드대상에 배제한다는건 걍 기우인듯...그렇게 따지면 미국인들 세금 졸라 내는데 라이터 에드고 하리 에드고 다 받는데..
이미 세금 내온 국가도 잘만 해주고 있는데 너무 걱정하는거 아닌가 싶음.
이미 세금 내온 국가도 잘만 해주고 있는데 너무 걱정하는거 아닌가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