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o
환율 관련 개인적 코멘트 최근 환률 관련 어쩔 수 없다, 그래도 코스피 오르니까 좋은게 좋은거 아니냐는 의견들이 있어 개인적인 생각을 공유하고자 한다.
환율 관련 개인적 코멘트 2
우선 위 사진에서 정정하고자 하는 내용
- 달러 약세를 원한다
-> 반대였음 일하는데 좆같아서 감정 배출한다고 막써서 반대로 씀
➖ ➖ ➖ ➖ ➖ ➖ ➖ ➖ ➖ ➖ ➖ ➖ ➖ ➖ ➖ ➖ ➖ ➖ ➖ ➖
※ 코멘트 시작
1. 체급차이는 분명 있는건 사실임 현재 원화 약세의 주된 이유 중 하나는 관세, 엔화 약세, 한미금리차 등 외부적인 요인이 충분히 있는건 인정
-> 다만 현재 국민연금 통화스왑, 규제를 통한 압박, 구두개입 등 단기적인 액션만 취하는게 문제
2. 현재 미국은 반대로 달러 강세를 만들기 위해 재무장관의 직접적 언급(달러인덱스 저점 떳다, 트럼프 1기 당시 저점이 지금과 유사하다), 국채발행 등으로 인한 외환 유치, 금리조절 등 중장기적인 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있는 상황.
3. 어쩔 수 없지 + 단기 액션 말고 중장기적인 스탠스와 함께 진짜로 날라가고 있는 환율을 잡아야 하는 시기라 생각되며 만약 강달러가 시작되고 원화 약세가 더 심화된다면 수출국가인 입장에서 내수 뿐만 아니라 경제 자체가 흔들릴 수 있는 상황이라 생각
더 좆박기전에 재정적 통화적 정책으로 날라가는걸 막고 부동산으로 인한 유동성 경색을 풀어서 내수를 살리고 외부적으로는 관세 협상 및 통화스왑을 비롯해 외교로 풀어나가야하는 문제
-> 물론 매우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해야만 하는..
사실상 외통수가 아닐까 싶음
그래서 우리가 뭘할 수 있는데
당장 개인이 할 수 있는게 크게 없음 헤지를 하기에는 달러가 너무 높고 미국의 스탠스를 매일 눈여겨보기에도 피로도가 높고 투자시장 역시 불확실성으로 인해 전망이 크게 갈리기 때문
오히려 이런 시기 금이 가장 적합한데 금 역시 투기성으로 인해 크게 날라가 지금 진입하기에 부적절
우선 위 사진에서 정정하고자 하는 내용
- 달러 약세를 원한다
-> 반대였음 일하는데 좆같아서 감정 배출한다고 막써서 반대로 씀
※ 코멘트 시작
1. 체급차이는 분명 있는건 사실임 현재 원화 약세의 주된 이유 중 하나는 관세, 엔화 약세, 한미금리차 등 외부적인 요인이 충분히 있는건 인정
-> 다만 현재 국민연금 통화스왑, 규제를 통한 압박, 구두개입 등 단기적인 액션만 취하는게 문제
2. 현재 미국은 반대로 달러 강세를 만들기 위해 재무장관의 직접적 언급(달러인덱스 저점 떳다, 트럼프 1기 당시 저점이 지금과 유사하다), 국채발행 등으로 인한 외환 유치, 금리조절 등 중장기적인 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있는 상황.
3. 어쩔 수 없지 + 단기 액션 말고 중장기적인 스탠스와 함께 진짜로 날라가고 있는 환율을 잡아야 하는 시기라 생각되며 만약 강달러가 시작되고 원화 약세가 더 심화된다면 수출국가인 입장에서 내수 뿐만 아니라 경제 자체가 흔들릴 수 있는 상황이라 생각
더 좆박기전에 재정적 통화적 정책으로 날라가는걸 막고 부동산으로 인한 유동성 경색을 풀어서 내수를 살리고 외부적으로는 관세 협상 및 통화스왑을 비롯해 외교로 풀어나가야하는 문제
-> 물론 매우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해야만 하는..
사실상 외통수가 아닐까 싶음
그래서 우리가 뭘할 수 있는데
당장 개인이 할 수 있는게 크게 없음 헤지를 하기에는 달러가 너무 높고 미국의 스탠스를 매일 눈여겨보기에도 피로도가 높고 투자시장 역시 불확실성으로 인해 전망이 크게 갈리기 때문
오히려 이런 시기 금이 가장 적합한데 금 역시 투기성으로 인해 크게 날라가 지금 진입하기에 부적절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비트코인 하락이유 제인스트리트 음모론 진짜일까? 분석해봄4
게다가 올해 8월 인도에서 시장 조작 혐의로 조사를 받았었고 규제 당국으로 부터 직원들은 협조하지 않았었고 회사의 회계 장부는 인도 회사법에 따라 인도 내에서 보관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해외에도 관리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옴
그로 인해 인도 증권거래위원회로 부터 인도 파생상품 시장에서 불법적으로 얻은 이익으로 잠정 명령을 통해 4,843,57,70,168 크로어(4,843 크로어)의 벌금을 부과받음
* 총 기록된 이익: 32,681억 루피
해당 조사에서서 결과적으로 제인 스트리트 그룹은 복잡하고 불법적인 방식으로 BANKNIFTY 지수를 조작했다고 잠정 결론내림
게다가 올해 8월 인도에서 시장 조작 혐의로 조사를 받았었고 규제 당국으로 부터 직원들은 협조하지 않았었고 회사의 회계 장부는 인도 회사법에 따라 인도 내에서 보관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해외에도 관리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옴
그로 인해 인도 증권거래위원회로 부터 인도 파생상품 시장에서 불법적으로 얻은 이익으로 잠정 명령을 통해 4,843,57,70,168 크로어(4,843 크로어)의 벌금을 부과받음
* 총 기록된 이익: 32,681억 루피
해당 조사에서서 결과적으로 제인 스트리트 그룹은 복잡하고 불법적인 방식으로 BANKNIFTY 지수를 조작했다고 잠정 결론내림
비트코인 하락이유 제인스트리트 음모론 진짜일까? 분석해봄6
그럼 진짜 비트코인으로 장난질하고 있는걸까?
직접적으로 사실이다 아니다라고 할 수 없지만 제인스트리트로 인해 비트코인의 모멘텀이 손상되고 지속적으로 단기 급락이 발생하는것에 대해 추정해볼 수 있는 수준이라고는 말할 수 있어보인다.
실제 제인스트리트는 블랙록의 IBIT ETF를 25억 달러 규모로 보유 중이며, 이는 그들의 5번째로 큰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며 직접 지분을 보유할 뿐만 아니라 IBIT 콜 옵션(추가 IBIT 매수권)의 두 번째로 큰 보유자라고 알려져 있어 이는 꽤나 신빙성있는 주장으로 볼 수 있다.
그들은 이렇게 비트코인을 공짜로 매일 축적하고 있는것이다.
그럼 진짜 비트코인으로 장난질하고 있는걸까?
직접적으로 사실이다 아니다라고 할 수 없지만 제인스트리트로 인해 비트코인의 모멘텀이 손상되고 지속적으로 단기 급락이 발생하는것에 대해 추정해볼 수 있는 수준이라고는 말할 수 있어보인다.
제인스트리트는 장 시작과 동시에 비트코인을 대량 매도 -> 이는 청산 레벨까지 -> 더 낮은 가격에 비트코인 매수 -> 반복
실제 제인스트리트는 블랙록의 IBIT ETF를 25억 달러 규모로 보유 중이며, 이는 그들의 5번째로 큰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며 직접 지분을 보유할 뿐만 아니라 IBIT 콜 옵션(추가 IBIT 매수권)의 두 번째로 큰 보유자라고 알려져 있어 이는 꽤나 신빙성있는 주장으로 볼 수 있다.
그들은 이렇게 비트코인을 공짜로 매일 축적하고 있는것이다.
🔥1
비트코인 하락이유 제인스트리트 음모론 진짜일까? 분석해봄 결론
10.10 이후 암호화폐 유동성이 얇아졌고 그로 인해 매크로에 더 민감하게 반응해서 더 크게 하락하는게 메인 재료지만 제인스트리트의 행위로 인해 안그래도 약한 암호화폐 시장의 모멘텀이 더 크게 무너졌고 그로 인해 하락이 가속화되었다고 해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맞다 틀리다는 아니며 정말 찌라시일수도있음)
그들의 과거 행태와 지금의 투자 내용을 볼 때 단순 음모론을 넘어 정말 그럴 수 있겠다라고 추정될만한 회사로 매크로가 안정화된다고 암호화폐 시장의 모멘텀 회복은 더욱 더디게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10.10 이후 암호화폐 유동성이 얇아졌고 그로 인해 매크로에 더 민감하게 반응해서 더 크게 하락하는게 메인 재료지만 제인스트리트의 행위로 인해 안그래도 약한 암호화폐 시장의 모멘텀이 더 크게 무너졌고 그로 인해 하락이 가속화되었다고 해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맞다 틀리다는 아니며 정말 찌라시일수도있음)
그들의 과거 행태와 지금의 투자 내용을 볼 때 단순 음모론을 넘어 정말 그럴 수 있겠다라고 추정될만한 회사로 매크로가 안정화된다고 암호화폐 시장의 모멘텀 회복은 더욱 더디게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고독한 트레이더
시장이 너무 낮은 CPI를 못 믿는 분위기 이건 정말 용납할 수 없는 일입니다. 노동통계국(BLS)이 10월 임대료/기타 주거비(OER)를 0으로 가정했습니다. 분명 기술적인 설명이 있을 테지만, 임대료 0.06%, OER 0.135%라는 두 달 평균을 도출하려면 10월 수치를 0으로 가정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접근이 타당할 리 전혀 없는데, 결국 이런 결과가 나왔습니다. https://x.com/NickTimiraos/status/2001651964128416022
이번 CPI는 신뢰도가 낮은게 사실
왜냐하면 정부의 셧다운으로 많은 부분이 누락되었기 때문임
누락된 데이터가 나와봐야 진짜 CPI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 CPI가 존나 낮게 나온걸로 추후 금리에 대한 예측하기도 무리가있을 뿐더라 당장 스탠스를 보기도 어려움
왜냐하면 정부의 셧다운으로 많은 부분이 누락되었기 때문임
누락된 데이터가 나와봐야 진짜 CPI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 CPI가 존나 낮게 나온걸로 추후 금리에 대한 예측하기도 무리가있을 뿐더라 당장 스탠스를 보기도 어려움
텔레그램 코인 방,채널 - CEN
금감원, 증권사 거래금액 비례 이벤트 금지 추진 내년 3분기까지 해외투자 관련 신규 현금성 이벤트 및 광고 등은 중단하기로 했다. 향후 금감원이 시장 상황과 업계 자정 노력, 제도개선 추진 경과 등을 고려해 재개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다. 아울러 과당매매 유발 소지가 있는 거래금액 비례 이벤트는 내년 1분기 중 원천 금지하는 방향으로 제도개선을 추진한다 ✅ 이러한 조치의 사유 : 과당경쟁, 해외 투자 확대 유도, 해외 투자 영업 적극 독려, 리스크…
이지랄 하는이유가 더 레전드임
과당경쟁, 해외 투자 확대 유도, 해외 투자 영업 적극 독려, 리스크 안내부족로 인해 증권사 목줄을 잡겠다? ㅋㅋㅋ 지랄도 씨발 공산주의새끼들도아니고
과당경쟁, 해외 투자 확대 유도, 해외 투자 영업 적극 독려, 리스크 안내부족로 인해 증권사 목줄을 잡겠다? ㅋㅋㅋ 지랄도 씨발 공산주의새끼들도아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