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o 근황
1. 몸살
- 2일 전 400KM 이상 운전하는 와중에 트럭새끼의 칼치기로 사고날뻔한 이후 몸살앓는중 ㅅㅂ
2. 매매 X
- 한달? 조금 넘는 기간동안 보릿고개 이후 매매를 안하는중
-> 자연스럽게 경제 뉴스와 멀어지고 자극적인 이슈들만 보는중
3. 복귀
- 다만 이런 생활을 연말에 하는건 좋지 못하다 생각해서 매매를 직접적으로 하진않지만 애널리스트 포지션으로 복귀할 예정
2026년 신년 계획 보름 먼저 시작할거임
1. 블로그 1일 1포스팅
2. 1개월 기준 2개 이상 야핑
2-1 스토리텔러를 포함해 X와 텔레그램 동시 포스팅
다들 좋은하루되시길
1. 몸살
- 2일 전 400KM 이상 운전하는 와중에 트럭새끼의 칼치기로 사고날뻔한 이후 몸살앓는중 ㅅㅂ
2. 매매 X
- 한달? 조금 넘는 기간동안 보릿고개 이후 매매를 안하는중
-> 자연스럽게 경제 뉴스와 멀어지고 자극적인 이슈들만 보는중
3. 복귀
- 다만 이런 생활을 연말에 하는건 좋지 못하다 생각해서 매매를 직접적으로 하진않지만 애널리스트 포지션으로 복귀할 예정
2026년 신년 계획 보름 먼저 시작할거임
1. 블로그 1일 1포스팅
2. 1개월 기준 2개 이상 야핑
2-1 스토리텔러를 포함해 X와 텔레그램 동시 포스팅
다들 좋은하루되시길
👍3
코인같이투자 정보 에어드랍🦅
🏷 도박하니 하는 말인데, 예측시장은 추후에 합법으로 변할 것 같음 지금이야 왈가왈부가 맞고 한국에선 불법이라곤 하는데, 최근 두 우두머리의 행보만 보아도 절대적으로 로비를 가해서라도 합법이 될 것 같음. CNBC와 CNN은 Kalshi와 파트너십을 맺고 방송 콘텐츠로 사용한다고 함.(국내 어디채널에서 먼저 접했는데 어딘지 기억이 안나서 출처를 못남김..죄송합니다 ㅜㅜ) Polymarket은 딴 곳도 아니고 NYSE(뉴욕증권거래소)의 모회사 투자를…
이거 보니까 생각난건데 개인적으로 국내에서는...
https://youtu.be/cabU0itonH0?si=CfEdYSzBw_gDJmYS&t=1554
개인적으로 여전히 바다이야기나 떠들면서 P2E도 강력하게 제재하는 마당에 예측시장? 절대 불가능할거라 생각함
바다이야기 PTSD와서 뿌리채 불법화시켜버릴ㄷ스
https://youtu.be/cabU0itonH0?si=CfEdYSzBw_gDJmYS&t=1554
개인적으로 여전히 바다이야기나 떠들면서 P2E도 강력하게 제재하는 마당에 예측시장? 절대 불가능할거라 생각함
바다이야기 PTSD와서 뿌리채 불법화시켜버릴ㄷ스
YouTube
"정치 안 한다며?" 김성회의 말은 김성회의 말로 반박된다
0:00 겜성회 좌성회 우성회
1:17 호드는 국민도 아닙니까
6:44 e스포츠 수익구조
9:27 게임특별위원회 2기
16:10 게임산업 한중전
19:10 가챠와 코인쌀먹
26:10 세대갈등 클로징
#김성회 #김성회 #온세상이김성회
1:17 호드는 국민도 아닙니까
6:44 e스포츠 수익구조
9:27 게임특별위원회 2기
16:10 게임산업 한중전
19:10 가챠와 코인쌀먹
26:10 세대갈등 클로징
#김성회 #김성회 #온세상이김성회
Baro
환율 관련 개인적 코멘트 최근 환률 관련 어쩔 수 없다, 그래도 코스피 오르니까 좋은게 좋은거 아니냐는 의견들이 있어 개인적인 생각을 공유하고자 한다.
환율 관련 개인적 코멘트 2
우선 위 사진에서 정정하고자 하는 내용
- 달러 약세를 원한다
-> 반대였음 일하는데 좆같아서 감정 배출한다고 막써서 반대로 씀
➖ ➖ ➖ ➖ ➖ ➖ ➖ ➖ ➖ ➖ ➖ ➖ ➖ ➖ ➖ ➖ ➖ ➖ ➖ ➖
※ 코멘트 시작
1. 체급차이는 분명 있는건 사실임 현재 원화 약세의 주된 이유 중 하나는 관세, 엔화 약세, 한미금리차 등 외부적인 요인이 충분히 있는건 인정
-> 다만 현재 국민연금 통화스왑, 규제를 통한 압박, 구두개입 등 단기적인 액션만 취하는게 문제
2. 현재 미국은 반대로 달러 강세를 만들기 위해 재무장관의 직접적 언급(달러인덱스 저점 떳다, 트럼프 1기 당시 저점이 지금과 유사하다), 국채발행 등으로 인한 외환 유치, 금리조절 등 중장기적인 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있는 상황.
3. 어쩔 수 없지 + 단기 액션 말고 중장기적인 스탠스와 함께 진짜로 날라가고 있는 환율을 잡아야 하는 시기라 생각되며 만약 강달러가 시작되고 원화 약세가 더 심화된다면 수출국가인 입장에서 내수 뿐만 아니라 경제 자체가 흔들릴 수 있는 상황이라 생각
더 좆박기전에 재정적 통화적 정책으로 날라가는걸 막고 부동산으로 인한 유동성 경색을 풀어서 내수를 살리고 외부적으로는 관세 협상 및 통화스왑을 비롯해 외교로 풀어나가야하는 문제
-> 물론 매우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해야만 하는..
사실상 외통수가 아닐까 싶음
그래서 우리가 뭘할 수 있는데
당장 개인이 할 수 있는게 크게 없음 헤지를 하기에는 달러가 너무 높고 미국의 스탠스를 매일 눈여겨보기에도 피로도가 높고 투자시장 역시 불확실성으로 인해 전망이 크게 갈리기 때문
오히려 이런 시기 금이 가장 적합한데 금 역시 투기성으로 인해 크게 날라가 지금 진입하기에 부적절
우선 위 사진에서 정정하고자 하는 내용
- 달러 약세를 원한다
-> 반대였음 일하는데 좆같아서 감정 배출한다고 막써서 반대로 씀
※ 코멘트 시작
1. 체급차이는 분명 있는건 사실임 현재 원화 약세의 주된 이유 중 하나는 관세, 엔화 약세, 한미금리차 등 외부적인 요인이 충분히 있는건 인정
-> 다만 현재 국민연금 통화스왑, 규제를 통한 압박, 구두개입 등 단기적인 액션만 취하는게 문제
2. 현재 미국은 반대로 달러 강세를 만들기 위해 재무장관의 직접적 언급(달러인덱스 저점 떳다, 트럼프 1기 당시 저점이 지금과 유사하다), 국채발행 등으로 인한 외환 유치, 금리조절 등 중장기적인 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있는 상황.
3. 어쩔 수 없지 + 단기 액션 말고 중장기적인 스탠스와 함께 진짜로 날라가고 있는 환율을 잡아야 하는 시기라 생각되며 만약 강달러가 시작되고 원화 약세가 더 심화된다면 수출국가인 입장에서 내수 뿐만 아니라 경제 자체가 흔들릴 수 있는 상황이라 생각
더 좆박기전에 재정적 통화적 정책으로 날라가는걸 막고 부동산으로 인한 유동성 경색을 풀어서 내수를 살리고 외부적으로는 관세 협상 및 통화스왑을 비롯해 외교로 풀어나가야하는 문제
-> 물론 매우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해야만 하는..
사실상 외통수가 아닐까 싶음
그래서 우리가 뭘할 수 있는데
당장 개인이 할 수 있는게 크게 없음 헤지를 하기에는 달러가 너무 높고 미국의 스탠스를 매일 눈여겨보기에도 피로도가 높고 투자시장 역시 불확실성으로 인해 전망이 크게 갈리기 때문
오히려 이런 시기 금이 가장 적합한데 금 역시 투기성으로 인해 크게 날라가 지금 진입하기에 부적절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비트코인 하락이유 제인스트리트 음모론 진짜일까? 분석해봄4
게다가 올해 8월 인도에서 시장 조작 혐의로 조사를 받았었고 규제 당국으로 부터 직원들은 협조하지 않았었고 회사의 회계 장부는 인도 회사법에 따라 인도 내에서 보관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해외에도 관리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옴
그로 인해 인도 증권거래위원회로 부터 인도 파생상품 시장에서 불법적으로 얻은 이익으로 잠정 명령을 통해 4,843,57,70,168 크로어(4,843 크로어)의 벌금을 부과받음
* 총 기록된 이익: 32,681억 루피
해당 조사에서서 결과적으로 제인 스트리트 그룹은 복잡하고 불법적인 방식으로 BANKNIFTY 지수를 조작했다고 잠정 결론내림
게다가 올해 8월 인도에서 시장 조작 혐의로 조사를 받았었고 규제 당국으로 부터 직원들은 협조하지 않았었고 회사의 회계 장부는 인도 회사법에 따라 인도 내에서 보관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해외에도 관리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옴
그로 인해 인도 증권거래위원회로 부터 인도 파생상품 시장에서 불법적으로 얻은 이익으로 잠정 명령을 통해 4,843,57,70,168 크로어(4,843 크로어)의 벌금을 부과받음
* 총 기록된 이익: 32,681억 루피
해당 조사에서서 결과적으로 제인 스트리트 그룹은 복잡하고 불법적인 방식으로 BANKNIFTY 지수를 조작했다고 잠정 결론내림
비트코인 하락이유 제인스트리트 음모론 진짜일까? 분석해봄6
그럼 진짜 비트코인으로 장난질하고 있는걸까?
직접적으로 사실이다 아니다라고 할 수 없지만 제인스트리트로 인해 비트코인의 모멘텀이 손상되고 지속적으로 단기 급락이 발생하는것에 대해 추정해볼 수 있는 수준이라고는 말할 수 있어보인다.
실제 제인스트리트는 블랙록의 IBIT ETF를 25억 달러 규모로 보유 중이며, 이는 그들의 5번째로 큰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며 직접 지분을 보유할 뿐만 아니라 IBIT 콜 옵션(추가 IBIT 매수권)의 두 번째로 큰 보유자라고 알려져 있어 이는 꽤나 신빙성있는 주장으로 볼 수 있다.
그들은 이렇게 비트코인을 공짜로 매일 축적하고 있는것이다.
그럼 진짜 비트코인으로 장난질하고 있는걸까?
직접적으로 사실이다 아니다라고 할 수 없지만 제인스트리트로 인해 비트코인의 모멘텀이 손상되고 지속적으로 단기 급락이 발생하는것에 대해 추정해볼 수 있는 수준이라고는 말할 수 있어보인다.
제인스트리트는 장 시작과 동시에 비트코인을 대량 매도 -> 이는 청산 레벨까지 -> 더 낮은 가격에 비트코인 매수 -> 반복
실제 제인스트리트는 블랙록의 IBIT ETF를 25억 달러 규모로 보유 중이며, 이는 그들의 5번째로 큰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며 직접 지분을 보유할 뿐만 아니라 IBIT 콜 옵션(추가 IBIT 매수권)의 두 번째로 큰 보유자라고 알려져 있어 이는 꽤나 신빙성있는 주장으로 볼 수 있다.
그들은 이렇게 비트코인을 공짜로 매일 축적하고 있는것이다.
🔥1
비트코인 하락이유 제인스트리트 음모론 진짜일까? 분석해봄 결론
10.10 이후 암호화폐 유동성이 얇아졌고 그로 인해 매크로에 더 민감하게 반응해서 더 크게 하락하는게 메인 재료지만 제인스트리트의 행위로 인해 안그래도 약한 암호화폐 시장의 모멘텀이 더 크게 무너졌고 그로 인해 하락이 가속화되었다고 해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맞다 틀리다는 아니며 정말 찌라시일수도있음)
그들의 과거 행태와 지금의 투자 내용을 볼 때 단순 음모론을 넘어 정말 그럴 수 있겠다라고 추정될만한 회사로 매크로가 안정화된다고 암호화폐 시장의 모멘텀 회복은 더욱 더디게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10.10 이후 암호화폐 유동성이 얇아졌고 그로 인해 매크로에 더 민감하게 반응해서 더 크게 하락하는게 메인 재료지만 제인스트리트의 행위로 인해 안그래도 약한 암호화폐 시장의 모멘텀이 더 크게 무너졌고 그로 인해 하락이 가속화되었다고 해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맞다 틀리다는 아니며 정말 찌라시일수도있음)
그들의 과거 행태와 지금의 투자 내용을 볼 때 단순 음모론을 넘어 정말 그럴 수 있겠다라고 추정될만한 회사로 매크로가 안정화된다고 암호화폐 시장의 모멘텀 회복은 더욱 더디게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