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o
2.67K subscribers
10.4K photos
290 videos
54 files
5.35K links
Crypto 및 경제 소식 전달

ㆍ제보 & 문의 @Crypto_Baro
ㆍBaro 블로그 https://blog.naver.com/crypto-baro
Download Telegram
하 근데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할말 참고 살다가 채널에 좀 싸지르니까 살거같네

뒤졌다 이제 쓰레기통으로 씀 ㅅㄱ
Baro
애미없는 좆버러지틀딱영포티씹새끼들을 위한 블로그 글을 작성할 예쩡
이거 자료 찾는중인데 지난 30일에 진행한 ‘환율 대응을 위한 4자 협의체’ 2차 회의에서는 국민연금탓을 많이하네 애미뒤진새끼들
그록 이거 뭐냐 ;;
Baro
애미없는 좆버러지틀딱영포티씹새끼들을 위한 블로그 글을 작성할 예쩡
환율 오르는 게 서학 개미 탓이라고요? 재정 탓 아니고요? 한은 탓 아니고요?

✔️ 3줄 요약 (gpt 요약)

Ⅰ. 환율 상승을 서학개미·국민연금·스테이블코인 탓으로 돌리는 정부·한은의 주장과 달리, 이는 장기간 누적된 해외투자 증가와 재정 악화, 기업·정부의 대규모 해외 투자 등 구조적 요인이 핵심이다.

Ⅱ. 외부적으로는 미국과의 관세 협상 부담, 엔화 급락(캐리트레이드), 달러 강세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원화에 강한 약세 압력을 주고 있다.

Ⅲ. 환율은 복합적 펀더멘탈 문제인데도 정책 당국이 책임을 개인 투자자에게 돌리며 문제를 단순화하고 있어, 이는 자유시장경제의 취지에도 맞지 않는 대응이라는 점이 본문 핵심이다.

#환율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2
이제 좀 짬이 나니까 오늘 하락 얘기좀 해볼까?
뭐 다양한 이유들로 하락한다 생각하겠지만 심플하게 지금 하락 이유는 엔캐리 단 하나때문임
엔캐리 노이즈가 뜨는 이뉴는 아래와 같음

1. 일본 국채의 신고가
- 2년물 2008년 이후 최고치, 20년물 1998년 이후 최고치
2. BOJ 우에다 총재가 최근 3번 연속 “추가 금리 인상 불가피” 발언
3. 시장이 이미 USD/JPY 140선 붕괴를 “트리거”로 보는 중

✔️ 긍정론

- 연준이 12월, 1월, 3월에 75bp 인하 예정 → 미일 금리 차 다시 벌어질 가능성
- 작년에 청산된 포지션의 60~70%는 이미 정리됨
- 일본 재정 부양책(2026년 예산안)으로 BOJ가 급격 인상 어려울 것

✔️위험론

- 남아 있는 엔캐리 포지션 규모는 여전히 $800B~$1.2T 추정
- 2년물 금리 차가 이미 2.63%까지 줄어듦 (역대 최저권) → 작은 충격에도 과민
- 140선 붕괴 시 기계적 청산 + 스탑로스 연쇄 작동 가능

#국채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
Baro
엔캐리 노이즈가 뜨는 이뉴는 아래와 같음 1. 일본 국채의 신고가 - 2년물 2008년 이후 최고치, 20년물 1998년 이후 최고치 2. BOJ 우에다 총재가 최근 3번 연속 “추가 금리 인상 불가피” 발언 3. 시장이 이미 USD/JPY 140선 붕괴를 “트리거”로 보는 중 ✔️ 긍정론 - 연준이 12월, 1월, 3월에 75bp 인하 예정 → 미일 금리 차 다시 벌어질 가능성 - 작년에 청산된 포지션의 60~70%는 이미 정리됨 - 일본…
지금 굳이 롱 포지션을 깐다? 본인이 바카라와 같은 도박에 중독되었다는 뜻일 수 있음

지금은 분할 또는 관망이 맞아

암호화폐 시장의 경우 10.10 이후 한달이 넘는 기간동안 모멘텀과 유동성이 회복되지 못하고 있어 꽤나 얇은 오더북을 기록하고 있고 투심 역시 최악의 수준이기 때문에 100% 시드를 전부 박을 이유가 없음
👍2
ㄹㅈㄷ...
근데 요새 님들 채널 어디봄??

다른데 원래 주기적으로 한시간넘게 다 읽었었는데 너무 많이 쌓여서 걍 다 날려버렸는데... 좀 인사이트 얻을만한 채널 없나
👍1
물어보니까 나가네 ;;
와이프 몰래 비상금을 만들면 처벌이 될 수 있다고하네요

https://youtube.com/shorts/Qma3EYkMSus?si=hd9i46hAlo-3_JxM
그 많은 코인 프로젝트들이 사실 상 스타트업인데 이런느낌으로 하고있지 않을까?

https://youtu.be/LtDpUhWrMTA?si=Bq2l7zI07JIr81lQ
있다가 짬나면 엔캐리관련 왜 쳐박았는지 관련 전문가들 의견포함해서 적어볼건데

일단 엔캐리가 지난번 급으로 위험하다! 이건 아닌데 코인시장이 투심과 유동성이 뒤진 상황에서 매우 예민하게 반응했기 때문에 다른 이유보다 더 크다고 보는거고

두번쨰로 엔화와 상관관계가 거의 100 수준으로 지금 높은 상황이라는 점 등을 고려할 때 가장 메인 이유가 아닐까 하는거임
30대에 은퇴번복한 머피
슈카햄 이 제대로 악물고 나오셨네... "근로는 신성하지 않아요" https://www.youtube.com/watch?v=mSyXXvkDgBc
ㄹㅇ 한은총재에 대해 개인적으로 정치성향을 떠나 인사이트가 좋으신 분이니 긍정적으로 봤는데 이번에 씨발 쿨해서? 이지랄하길래 블로그 쓴것도잇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