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o
2.67K subscribers
10.4K photos
290 videos
54 files
5.35K links
Crypto 및 경제 소식 전달

ㆍ제보 & 문의 @Crypto_Baro
ㆍBaro 블로그 https://blog.naver.com/crypto-baro
Download Telegram
자 그럼 재정쪽을 보죠
한국 GDP 대비 정부부채 및 전망
재정 수지
대한민국 정부 예산 규모
결국 재정 관련 데이터를 보면 펜데믹 이후 제대로 회복을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2025년 올해는 스팀팩을 놓은듯한 상황이라 볼 수 있다고 생각

2025년 국채 순발행 83.7조 → 2026년 115.7조 (역대 최대)
이자 비용도 2026년 36.4조 원으로 급증 예정
→ 금리 0.5%p만 올라가도 이자 비용 6~7조 원 추가 발생


아직 관리할 수 있는 상황이더라도 대미 투자금을 볼 때 꽤나 유의미한 데미지가 누적되고있는건 사실이며 달러인덱스고 지랄이고 환율이 지금 위치에 있는거 자체가 문제임

근데 이걸 개미들탓을해? 씨발련들
할말하는 날 2, 쿠팡 애미뒤진새끼들은 개인정보 노출 이지랄하네 유출이 아니라?

왜 씨발 소비자라 기싸움하는거야 개버러지새끼들 미국이였으면 진즉에 소송당해서 파산했을새끼들이
그리고 영상들 찾아보니 대미 관세 노이즈 + 엔화 얘기도 많은데 이것도 있는거같음

결국 대외적인 상황이 여의치않은 상황에서 재정 이슈로 원화가 튀는거지
🔥1
아니 그리고 씨발 언제부터 전통시장 매크로 분석할 때 비트코인을 쳐 보고있었다고 김프타령함서 매크로 연결하고 비트 하락한게 뭐 금리차니 환율이니 씹노인네들 새끼들 왜 이지랄싸는거임?
완전히 비워져 있는 베네수엘라 영공

#국제
현재 하락 이유 하나임

중국이 어쩌고 jp모건이 어쩌고 테더 퍼드가 어쩌고 boj발언이 어쩌고 다 필요없고 시계열도 안맞음

일본 채권

09시 되자마자 일본채권튀면서 비트 뒤짐
언제부터 흑인빡빡이새끼가 영향력이 그렇게 컷다고 테더 퍼드거리는거야 이새끼 주장 보면 중앙은행이 구제해줄겁니다 이지랄하는게 전부인새낀데
중국은 암호화폐 금지 스탠스를 재확인한게 다임
근데 메인 이슈가 채권시장이라 좀 좆되긴했어
Forwarded from Plan G Research
QT 종료가 달러 유동성 압력을 완화시키는 방향으로 작용한다면, 엔화 강세 쪽으로 시장 균형이 이동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JPY는 글로벌 레버리지 구조에서 펀딩 통화로 쓰이기 때문에 유동성 신호 변화에 비교적 민감하게 반응하는 편입니다.
다만 현재 시장 포지션은 여전히 엔화 약세(USDJPY 롱) 에 많이 쏠려 있습니다.
일본 재무성의 경고 시그널에도 이 포지션이 빠르게 축소되지 않았다는 점은 향후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요소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아시아장이 개장하는 시간대에 일부 참여자들이 엔화 강세 방향(USDJPY 숏) 으로 베팅을 늘릴 경우,
기존 USDJPY 롱 포지션이 레버리지 기반이었다는 점 때문에 언와인딩이 빠르게 진행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만약 이러한 엔화 강세 전환이 단기간에 크게 나타난다면, 엔화가 ‘리스크오프 통화’로 간주되는 특성상 다른 위험자산에서도 단기적인 포지션 축소 흐름이 나올 수 있습니다.
Forwarded from Plan G Research
1. 소비는 견조하지만 높은 물가로 가계 부담이 커졌으며, BOJ는 수요 흐름을 주의 깊게 볼 필요가 있음.
2. 미국 관세로 제조업 이익이 줄고 있으나 설비투자 전반으로 확산될 가능성은 낮다고 평가.
3. 정책의 핵심 포인트는 임금·물가 상승 구조가 지속 가능한지 여부.
4. 엔화는 펀더멘털에 맞게 안정적으로 움직여야 하며, 약한 엔화는 물가 상승 압력을 강화.
5. 기업의 가격·임금 설정이 적극적이어서 환율의 물가 영향력이 과거보다 커진 상태.
6. 환율 변동이 기대인플레이션과 기초물가 흐름에 영향을 줄 수 있어 경계 필요.
7. 발언 전반은 일본은행이 신중하지만 긴축 쪽으로 기우는 스탠스를 유지 중임을 시사.

https://investinglive.com/centralbank/bojs-ueda-flags-fx-driven-inflation-risks-as-households-feel-squeeze-from-higher-prices-20251201/
하 근데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할말 참고 살다가 채널에 좀 싸지르니까 살거같네

뒤졌다 이제 쓰레기통으로 씀 ㅅㄱ
Baro
애미없는 좆버러지틀딱영포티씹새끼들을 위한 블로그 글을 작성할 예쩡
이거 자료 찾는중인데 지난 30일에 진행한 ‘환율 대응을 위한 4자 협의체’ 2차 회의에서는 국민연금탓을 많이하네 애미뒤진새끼들
그록 이거 뭐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