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warded from Triangle Web3 공지방
최근 자주 포스팅드린 오픈렛저 바이백 소식처럼, 점점 더 많은 프로젝트들이 주식시장의 자사주 매입 전략처럼 바이백을 통해 토큰 공급을 줄이고 가격을 방어하며 투자자 신뢰를 확보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CoinGecko에 따르면 2025년 암호화폐 프로젝트들은 총 14억 달러 규모의 토큰 바이백을 집행했으며,
그중 Hyperliquid가 단독으로 6.4억 달러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거래소 입장에서는 경쟁자로 분류되어 Hyperliquid의 업빗썸 상장은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아 보이지만 그 외에 실적 기반의 지속 가능한 모델과 꾸준한 수익을 바탕으로 바이백을 진행하는 프로젝트들은 과거 사례를 볼 때 업비트 상장 가능성이 높은 것 같아서 혼자 주말에 표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매수하라는 이야기는 절대 아님. (데이터 출처: DefiLlama, CoinGecko)
1.최근 거래소가 선호하는 프로젝트 특징
- 실제 수익 창출 구조 (수수료, 프로토콜 수익 등)
- 토큰 바이백을 통한 가치 방어 입증
- 커뮤니티 규모 및 글로벌 인지도
2. 주목해야 할 상장 후보군?
- 바이백 규모가 크고 실제 수익이 있는 프로젝트
- 연간 수백만~수천만 달러 규모의 바이백을 집행 중인 프로젝트
- 검증된 수익 모델에도 불구하고 업비트 미상장 상태
✏️ 바이백 + 꾸준한 프로토콜을 진행중인 프로젝트들 중에빗썸에는 상장되어 있지만 아직 업비트에는 미상장된 프로젝트로 Orbiter Finance와 Debridge 정도가 보입니다.
단순히 바이백을 한다고 가격이 올라가는건 아닌 것이 $MOVE처럼 재단 자금으로만 진행된 바이백은 실질적 가치 상승으로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바이백뿐 아니라 지속적인 프로토콜 수익을 내는 점이 지속 가능성에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Orbiter, Debridge는 가능성이 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개인적인 관점에서 정리한 내용이니, 가볍게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
왜 떨어짐??
1. 러시아의 루크오일은 미국과 영국의 새로운 제재가 석유 메이저에 타격을 입힌 후 국제 자산을 매각할 계획이라고 회사 성명이 밝혔습니다.
미국 재무부 청산 허가에 따라 운영되는 매각 절차는 트럼프 행정부가 부과한 제재에 따른 것이며 Lukoil의 글로벌 운영의 연속성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1. 러시아의 루크오일은 미국과 영국의 새로운 제재가 석유 메이저에 타격을 입힌 후 국제 자산을 매각할 계획이라고 회사 성명이 밝혔습니다.
미국 재무부 청산 허가에 따라 운영되는 매각 절차는 트럼프 행정부가 부과한 제재에 따른 것이며 Lukoil의 글로벌 운영의 연속성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Forwarded from 파인튜닝(FINE-Tuning) (좋다가 만 람쥐)
1. 매매 고자 주제에 매매하지말자.
2. 매매 트라이하다가 청산당할 돈으로 차라리 수수료 녹여라.
3. 돈없으면 소액 벌이 다계정이나 야핑이라도 해라.
4. 돈도 없고 귀찮아서 야핑도 못하겠고, 다계정도 못해먹겠으면 그냥 스트레스 받지말고 편하게 넷플이나 보면서 그대로 살자.
5. 다계정 하는 법은 기존에 올렸던거 링크 찾음 여기다 달아줌.
6. 왜 다계정은 필수냐?
현실에서도 다계정이 더 먹여주자나. -내가 올린 사진같은거..
(폰 4개 전번 8개로 커피 무료쿠폰 번호당 12개씩 받아서 2달간 96잔 꽁짜로 먹은적도 있음.)
7. 다계정 개쩌는거. 현실판
17년도 아파트 1채 살돈으로 전세끼고 매매 6채는 가능 했음. (부모님/나 명의 2채씩 시전 가능, 사업자+1실거주, 양도세 80%감면+면세)
그당시, 4억(2.4억+전세, 재개발 노림) -> 11억 가는동안
갭 매매 아파트들 5억(자본금 3천+전세) -> 11억
자본차이 7억 이득(1채) < (6억*3+6억*0.8*3)32.4억 이득
결론: 다계정 가능한건 무조건 다계정하고 쌀먹하고, 능력없으면 매매하지말고 수수료나 녹여라
(시발 좀 들어처먹으라고 나자신아)
2. 매매 트라이하다가 청산당할 돈으로 차라리 수수료 녹여라.
3. 돈없으면 소액 벌이 다계정이나 야핑이라도 해라.
4. 돈도 없고 귀찮아서 야핑도 못하겠고, 다계정도 못해먹겠으면 그냥 스트레스 받지말고 편하게 넷플이나 보면서 그대로 살자.
5. 다계정 하는 법은 기존에 올렸던거 링크 찾음 여기다 달아줌.
6. 왜 다계정은 필수냐?
현실에서도 다계정이 더 먹여주자나. -내가 올린 사진같은거..
(폰 4개 전번 8개로 커피 무료쿠폰 번호당 12개씩 받아서 2달간 96잔 꽁짜로 먹은적도 있음.)
7. 다계정 개쩌는거. 현실판
17년도 아파트 1채 살돈으로 전세끼고 매매 6채는 가능 했음. (부모님/나 명의 2채씩 시전 가능, 사업자+1실거주, 양도세 80%감면+면세)
그당시, 4억(2.4억+전세, 재개발 노림) -> 11억 가는동안
갭 매매 아파트들 5억(자본금 3천+전세) -> 11억
자본차이 7억 이득(1채) < (6억*3+6억*0.8*3)32.4억 이득
결론: 다계정 가능한건 무조건 다계정하고 쌀먹하고, 능력없으면 매매하지말고 수수료나 녹여라
🔥2
문현빈그는누구인가한화이글스의연고지인대전광역시출신이자이글스파크에서불과10분거리인유천초등학교충청의야구명문온양중그리고한화의성골루트인북일고등학교출신인로컬보이순수혈통그자체로고등학교시절부터야수최대어였던김민석에게타격재능이꿇리지않는다는어그로글의주인공이되기도했다2라운드전체11번으로지명받으며골든보이의탄생을알렸으며데뷔시즌고졸루키100안타를기록하며이정후강백호와같은반열에올랐으나같은팀문씨에게신인왕을강탈당한아픔을딛고2년차시즌WPA+49.9%경기로클러치에서강한면모를뽐내곤했다미국의유명야구매체인좀보이미디어에서그를대한민국의후안소토라평가한바있으며수베로에게훌륭한가정교육과은사님을만나인성부터완벽하다는평가를받기도한퓨어히터그자체로그의날쌘타격동작에서뿜어져나오는하드힛은칰붕이들에게엄청난팬티세탁비용으로돌아오고있다케로로테마송을응원가로사용하는데율동이매우귀여워마치문현빈의얼굴을보는듯하다에이브러햄링컨은문현빈을박고키워야한다는명언을남긴바있으며문현빈의컴패리즌은정근우로그냥키작은2루수라그런게아님
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서현아제발
👍2
요새 경제 위기론 관련 얘기가 매크로쟁이들 사이에서 많이 나오는데 그냥 gpt, grok, gemini에 대충 물어봐도 사실을 기반으로 잘 알려줍니다
https://x.com/i/grok/share/YxbhskbtXXCwQKTpohWRDzQdi
https://x.com/i/grok/share/YxbhskbtXXCwQKTpohWRDzQdi
X (formerly Twitter)
결국 시스템 리스크로 번질 가능성이 적고 금리 사이클 역시 08년도와 다르기때문에 과거의 사태가 재현될 가능성은 적지만 혹시모를 리스크라는거지? 근데 그 리스크 어느 나라든 다 있는거고?
맞아, 네 요약이 딱 맞아떨어지네. 시스템적 리스크로 번질 가능성은 낮고 (현재 연결성 약하고 은행 노출 제한적), 금리 사이클도 2008년과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과거 사태 재현 확률은 낮아. 하지만 '혹시 모를' 리스크는 항상 있지 – 예를 들어, 추가 디폴트 클러스터나 지정학적 충격이 오면 작은 균열이 커질 수 있으니까. 그리고 네 말대로, 이런 크레딧 버블/은폐 리스크는 미국만의 문제가 아니라, 어느 나라든 금융 시스템의 고질병이야. 아래에 간단히…
그리고 갑자기 왜인지 몰라도 시장 숏보는 매크로쟁이새끼들이 코인충 새끼들 왜 QE를 기대함ㅋㅋㅋ병신임?의 기조를 보이면서 좆도 쥐좆만큼 알면서 꺼드럭거리는데 찾아보니 하루이틀 언급된걸로 어깨 ㄷ자되서 깨시민마냥 일침놓는 유빅스충 존나보이는데 싹 다 차단박으십셔 인생에 도움안되는새끼들이니까
🔥6
Baro
미중 정상회담 후 인터뷰 및 브리핑 없이 떠나면서 시장 급락중
시장은 인터뷰 및 브리핑 없이 떠난것에 대해 부정적으로 해석중임을 시사
1. 미중 정상회담 빠른 종료
2. 인터뷰 및 브리핑 X
-> 이는 곧 미중 정상회담이 나쁘게 끝났다 해석
1. 미중 정상회담 빠른 종료
2. 인터뷰 및 브리핑 X
-> 이는 곧 미중 정상회담이 나쁘게 끝났다 해석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