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체크 포인트
21년 5월 붓다빔 이후 우하향이 지속된 뒤, 다시 신고가를 위해 상승 흐름을 만든 그림으로 매우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 신고가를 향해 흘러가는 모습 또한 매우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1년 5월 붓다빔 이후 우하향이 지속된 뒤, 다시 신고가를 위해 상승 흐름을 만든 그림으로 매우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 신고가를 향해 흘러가는 모습 또한 매우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두번째 체크 포인트
이렇게 신고가 이후에 21년에는 바로 큰 충격이 나온 반면, 25년 상승에서는 한 번 더 오르는 흐름이 나왔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충격파동이 나온 뒤에는 이렇게 지속적인 우하향을 하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신고가 이후에 21년에는 바로 큰 충격이 나온 반면, 25년 상승에서는 한 번 더 오르는 흐름이 나왔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충격파동이 나온 뒤에는 이렇게 지속적인 우하향을 하는 모습입니다.
🥰1
그렇다면 전저점 이탈시에 체크할 포인트는 어떤 포인트일까?
우선 지금 체크해드린 포인트를 근거로, 전저점 이탈은 계속 열어놓을 생각입니다.
전저점 부근에서 일봉상의 상승다이버전스를 노릴 수 있지 않을까?에 대해서는 1-4시간봉 확대 해석을 통해 팔로우 전용방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전반적으로는 지난 관점에서 말씀드린 부분에서 크게 벗어나는건 없습니다.
다만, 신고가로부터 벌써 46-52%가량 빠진 상황으로, 상황 주시하면서 대응 할 예정입니다.
올해는 확실히 숏포지션 반응에 대응하는게 유리할겁니다.
어떤 뜻이냐면 예를 들어,
상승장에서는 겨우 1시간봉의 상승다이버전스 컨펌만으로도 추세가 오래 유지되는 반면, 하락장에서는 상승다이버전스 1시간봉으로는 추세가 오래 유지되지 못합니다.
즉, 현재 하락장에서는 1시간 및 4시간봉만의 하락다이버전스가 숏포지션 손익비가 매우 좋을겁니다.
그렇다는 뜻은, 어느 정도 상승하고난 뒤에 뒤늦은 롱포지션 공략은 위험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올해 3-4분기 까지는 매수포지션은 계속 보수적으로 보면서 따라가려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팔로우방에서 계속 다룰 예정입니다.
우선 지금 체크해드린 포인트를 근거로, 전저점 이탈은 계속 열어놓을 생각입니다.
전저점 부근에서 일봉상의 상승다이버전스를 노릴 수 있지 않을까?에 대해서는 1-4시간봉 확대 해석을 통해 팔로우 전용방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전반적으로는 지난 관점에서 말씀드린 부분에서 크게 벗어나는건 없습니다.
다만, 신고가로부터 벌써 46-52%가량 빠진 상황으로, 상황 주시하면서 대응 할 예정입니다.
올해는 확실히 숏포지션 반응에 대응하는게 유리할겁니다.
어떤 뜻이냐면 예를 들어,
상승장에서는 겨우 1시간봉의 상승다이버전스 컨펌만으로도 추세가 오래 유지되는 반면, 하락장에서는 상승다이버전스 1시간봉으로는 추세가 오래 유지되지 못합니다.
즉, 현재 하락장에서는 1시간 및 4시간봉만의 하락다이버전스가 숏포지션 손익비가 매우 좋을겁니다.
그렇다는 뜻은, 어느 정도 상승하고난 뒤에 뒤늦은 롱포지션 공략은 위험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올해 3-4분기 까지는 매수포지션은 계속 보수적으로 보면서 따라가려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팔로우방에서 계속 다룰 예정입니다.
🥰3❤1
제가 팔로우 전용방을 운영함에도
오랜 기간 공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좋은 점이 있다면, 바로 이렇게 패곡점 지표가 알아서 잘 캐리해준다는 점 입니다.
2월28일 - 3월3일 동안 롱3번 및 숏1번 적중입니다.
(무료)지표사용 및 팔로우 전용방 입장 문의는 언제든 환영입니다.
@panickim
오랜 기간 공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좋은 점이 있다면, 바로 이렇게 패곡점 지표가 알아서 잘 캐리해준다는 점 입니다.
2월28일 - 3월3일 동안 롱3번 및 숏1번 적중입니다.
(무료)지표사용 및 팔로우 전용방 입장 문의는 언제든 환영입니다.
@panickim
👍3🥰1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제가 팔로우 전용방을 운영함에도 오랜 기간 공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좋은 점이 있다면, 바로 이렇게 패곡점 지표가 알아서 잘 캐리해준다는 점 입니다. 2월28일 - 3월3일 동안 롱3번 및 숏1번 적중입니다. (무료)지표사용 및 팔로우 전용방 입장 문의는 언제든 환영입니다. @panickim
2월23일까지 땡겨서 보여드리면 숏 1번 손절 제외 11 구간 중 10 구간 익절 성공 👍
🥰5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독감 지독했습니다..
며칠 좀 푹 쉬었는데 계속 비슷한 자리에 머무르고 있는 모습이네요
우선 큰 뷰는 계속 보던 흐름에서 크게 변동 없이 보수적인 측면에서 보려고 합니다.
내일부터는 관점 업데이트좀 주기적으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며칠 좀 푹 쉬었는데 계속 비슷한 자리에 머무르고 있는 모습이네요
우선 큰 뷰는 계속 보던 흐름에서 크게 변동 없이 보수적인 측면에서 보려고 합니다.
내일부터는 관점 업데이트좀 주기적으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8❤4🥰1
1. 주봉
- 현재 주봉상 20-120선간 데드크로스 진행 중으로 데드크로스 진행 중에는 반등이 나오지만, 데드크로스 상단 이평라인인 20선 안착 실패 시 추가 하락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현재 중점을 두고 볼 저항라인은 74-78k로, 해당 구간은 지지해줘야 20선 위로 올려주게 됩니다. 아래 주봉 200MA로 59K 위치해있습니다.
2. 일봉
- 현재 일봉상으로는 큰 하락 이후에 V자 반등이 나온 뒤 60~70K 부근을 계속 옆으로 횡보하는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큰 그림에서는 베어플래그 진행 가능성 열어둬야 하기 때문에 전저를 깨는 형태가 아닌 이상 오르는 상승에 뒤늦은 롱포지션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주요 저항라인 74-78K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6🥰1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4시간 및 1시간봉에서는 현재 크게 특징을 띠고있는 형태는 딱히 없습니다. 위든 아래든 거래량이 한 번 터지고 나서 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지난 2월 초엔 84K에 갭이 발생했으며, 아직까지 메우지 못했습니다.
그 이후에 발생했던 갭은 그 때 그 때 메워서 따로 없습니다.
CME GAP과 더불어 종합적인 결론을 내렸을땐, 언제든 상승 여력은 남은건 맞으나 그 상승이 찐으로 쭉 이어질 가능성은 매우 낮게 판단하여 숏포지션 공략 근거로 사용 될 예정이며
올해 3-4분기 까지는 계속해서 상승에 대한 흐름은 보수적으로 접근하면서 흐름 따라갈 예정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3❤1🥰1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Photo
패곡점 지표는 이번달 3월에 5분봉 기준 총 13번의 롱-숏 시그널을 미리 지표로써 차트 위에 표시했고,
이 중 1번을 제외한 12번을 적중했습니다.
*패곡점 사용가이드라인 기준
지표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언제든 문의주세요
@panickim
이 중 1번을 제외한 12번을 적중했습니다.
*패곡점 사용가이드라인 기준
지표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언제든 문의주세요
@panickim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 더블탑 출현 - 1시간봉 하락다이버전스 최초 컨펌 - 패곡점 5분봉 롱숏 적중률의 위엄
- 더블탑 출현 이후 추가 고점을 올렸지만,
거래량 감소 및 하락다이버전스 추가 컨펌으로 결국 하락하게 됩니다.
- 지난 메인 저항구간으로 설명드린 74-77k 구간 저항 받고 내려가는 중 입니다.
- 현재 오후8시-9시 사이 발생한 큰 거래량 여파로 추가 하락을 열어놓아야 하는 시점입니다.
- 항상 반복되는 흐름입니다. 74-75k 위에서는 롱 칠 이유가 1도 없었습니다.
거래량 감소 및 하락다이버전스 추가 컨펌으로 결국 하락하게 됩니다.
- 지난 메인 저항구간으로 설명드린 74-77k 구간 저항 받고 내려가는 중 입니다.
- 현재 오후8시-9시 사이 발생한 큰 거래량 여파로 추가 하락을 열어놓아야 하는 시점입니다.
- 항상 반복되는 흐름입니다. 74-75k 위에서는 롱 칠 이유가 1도 없었습니다.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