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선 하락흐름 자체가 한번에 물량을 던지는게 아닌, 꾸준히 계속 던지는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즉, '한번에' 던지는 물량이 나올 가능성에 대해 대비해야 합니다.
2. 현재 21년 11월 - 22년 11월 하락 흐름과 거의 유사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4분기 시즌 종료 선언 이후 현재 52% 하락이 온 상황입니다.
3. 현재 임계라인으로 보고 있었던 71k 이탈 이후 크게 빠지면서 60k까지 도달한 상황으로,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일봉상' 다이버전스가 나올 때 까지는 매수 포인트는 계속 기다리도록 하겠습니다.
4. 더불어 TOTAL3의 경우도 다이버전스를 형성하는 흐름 또한 없기 때문에 지난번 말씀드린 것과 같이 알트매수는 계속 보류입니다.
5. 상황별 대응 제안
1) 롱에 물려있다 -> 굳이 강제청산가까지 버틸 필요가 있을까..? 손절은 칼같이 지키셔야됨
2) 숏 수익 중이다 -> 거래량 크게 터지는 시점에서는 분할익절 하면서 흐름 따라가기
3) 무포지션이다 -> 롱이든 숏이든 자리는 또 나오니 계획없는 가즈아 매매는 금지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6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조금 놀라운건.. 패곡점은 계속 롱포지션 자리 제대로 찍어주고 있다는 점.. 저도 매매할 때 참고 하는 수준인데
코딩으로 이뤄진 지표인만큼 기계적으로 계산만 딱딱 해서 결과값 보여주는게 이렇게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게 되네요
여기서도 얻을 수 있는 좋은 교훈이 있습니다. 진짜 감정 없이 '기계적'으로 계산된 부분만 실행해야 된다는 점
패곡점 사용 문의는 언제든 환영입니다.
코딩으로 이뤄진 지표인만큼 기계적으로 계산만 딱딱 해서 결과값 보여주는게 이렇게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게 되네요
여기서도 얻을 수 있는 좋은 교훈이 있습니다. 진짜 감정 없이 '기계적'으로 계산된 부분만 실행해야 된다는 점
패곡점 사용 문의는 언제든 환영입니다.
❤2
오랜만에 뵙습니다. 개인적으로 현생 관련 바쁜일이 있어서 이제서야 좀 정리되고나니 업데이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2월 현재 흐름은 21년 11월 - 22년 11월 하락흐름을 유심하게 지켜볼 필요가 있다 말씀드렸습니다.
21년 11월 69k 최고점을 찍은 이후 약 1년 동안 우하향을 지속하며, 고점대비 약 78% 정도 빠지고 나서 하락이 끝나고 상승하게 됩니다.
그리고 현재 위치와 가장 유사한 지점은 2번째 사진의 노락색 박스 구간도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시점이랑 비교해보겠습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1
첫번째 체크 포인트
21년 5월 붓다빔 이후 우하향이 지속된 뒤, 다시 신고가를 위해 상승 흐름을 만든 그림으로 매우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 신고가를 향해 흘러가는 모습 또한 매우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1년 5월 붓다빔 이후 우하향이 지속된 뒤, 다시 신고가를 위해 상승 흐름을 만든 그림으로 매우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 신고가를 향해 흘러가는 모습 또한 매우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두번째 체크 포인트
이렇게 신고가 이후에 21년에는 바로 큰 충격이 나온 반면, 25년 상승에서는 한 번 더 오르는 흐름이 나왔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충격파동이 나온 뒤에는 이렇게 지속적인 우하향을 하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신고가 이후에 21년에는 바로 큰 충격이 나온 반면, 25년 상승에서는 한 번 더 오르는 흐름이 나왔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충격파동이 나온 뒤에는 이렇게 지속적인 우하향을 하는 모습입니다.
🥰1
그렇다면 전저점 이탈시에 체크할 포인트는 어떤 포인트일까?
우선 지금 체크해드린 포인트를 근거로, 전저점 이탈은 계속 열어놓을 생각입니다.
전저점 부근에서 일봉상의 상승다이버전스를 노릴 수 있지 않을까?에 대해서는 1-4시간봉 확대 해석을 통해 팔로우 전용방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전반적으로는 지난 관점에서 말씀드린 부분에서 크게 벗어나는건 없습니다.
다만, 신고가로부터 벌써 46-52%가량 빠진 상황으로, 상황 주시하면서 대응 할 예정입니다.
올해는 확실히 숏포지션 반응에 대응하는게 유리할겁니다.
어떤 뜻이냐면 예를 들어,
상승장에서는 겨우 1시간봉의 상승다이버전스 컨펌만으로도 추세가 오래 유지되는 반면, 하락장에서는 상승다이버전스 1시간봉으로는 추세가 오래 유지되지 못합니다.
즉, 현재 하락장에서는 1시간 및 4시간봉만의 하락다이버전스가 숏포지션 손익비가 매우 좋을겁니다.
그렇다는 뜻은, 어느 정도 상승하고난 뒤에 뒤늦은 롱포지션 공략은 위험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올해 3-4분기 까지는 매수포지션은 계속 보수적으로 보면서 따라가려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팔로우방에서 계속 다룰 예정입니다.
우선 지금 체크해드린 포인트를 근거로, 전저점 이탈은 계속 열어놓을 생각입니다.
전저점 부근에서 일봉상의 상승다이버전스를 노릴 수 있지 않을까?에 대해서는 1-4시간봉 확대 해석을 통해 팔로우 전용방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전반적으로는 지난 관점에서 말씀드린 부분에서 크게 벗어나는건 없습니다.
다만, 신고가로부터 벌써 46-52%가량 빠진 상황으로, 상황 주시하면서 대응 할 예정입니다.
올해는 확실히 숏포지션 반응에 대응하는게 유리할겁니다.
어떤 뜻이냐면 예를 들어,
상승장에서는 겨우 1시간봉의 상승다이버전스 컨펌만으로도 추세가 오래 유지되는 반면, 하락장에서는 상승다이버전스 1시간봉으로는 추세가 오래 유지되지 못합니다.
즉, 현재 하락장에서는 1시간 및 4시간봉만의 하락다이버전스가 숏포지션 손익비가 매우 좋을겁니다.
그렇다는 뜻은, 어느 정도 상승하고난 뒤에 뒤늦은 롱포지션 공략은 위험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올해 3-4분기 까지는 매수포지션은 계속 보수적으로 보면서 따라가려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팔로우방에서 계속 다룰 예정입니다.
🥰3❤1
제가 팔로우 전용방을 운영함에도
오랜 기간 공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좋은 점이 있다면, 바로 이렇게 패곡점 지표가 알아서 잘 캐리해준다는 점 입니다.
2월28일 - 3월3일 동안 롱3번 및 숏1번 적중입니다.
(무료)지표사용 및 팔로우 전용방 입장 문의는 언제든 환영입니다.
@panickim
오랜 기간 공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좋은 점이 있다면, 바로 이렇게 패곡점 지표가 알아서 잘 캐리해준다는 점 입니다.
2월28일 - 3월3일 동안 롱3번 및 숏1번 적중입니다.
(무료)지표사용 및 팔로우 전용방 입장 문의는 언제든 환영입니다.
@panickim
👍3🥰1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제가 팔로우 전용방을 운영함에도 오랜 기간 공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좋은 점이 있다면, 바로 이렇게 패곡점 지표가 알아서 잘 캐리해준다는 점 입니다. 2월28일 - 3월3일 동안 롱3번 및 숏1번 적중입니다. (무료)지표사용 및 팔로우 전용방 입장 문의는 언제든 환영입니다. @panickim
2월23일까지 땡겨서 보여드리면 숏 1번 손절 제외 11 구간 중 10 구간 익절 성공 👍
🥰5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독감 지독했습니다..
며칠 좀 푹 쉬었는데 계속 비슷한 자리에 머무르고 있는 모습이네요
우선 큰 뷰는 계속 보던 흐름에서 크게 변동 없이 보수적인 측면에서 보려고 합니다.
내일부터는 관점 업데이트좀 주기적으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며칠 좀 푹 쉬었는데 계속 비슷한 자리에 머무르고 있는 모습이네요
우선 큰 뷰는 계속 보던 흐름에서 크게 변동 없이 보수적인 측면에서 보려고 합니다.
내일부터는 관점 업데이트좀 주기적으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8❤4🥰1
1. 주봉
- 현재 주봉상 20-120선간 데드크로스 진행 중으로 데드크로스 진행 중에는 반등이 나오지만, 데드크로스 상단 이평라인인 20선 안착 실패 시 추가 하락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현재 중점을 두고 볼 저항라인은 74-78k로, 해당 구간은 지지해줘야 20선 위로 올려주게 됩니다. 아래 주봉 200MA로 59K 위치해있습니다.
2. 일봉
- 현재 일봉상으로는 큰 하락 이후에 V자 반등이 나온 뒤 60~70K 부근을 계속 옆으로 횡보하는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큰 그림에서는 베어플래그 진행 가능성 열어둬야 하기 때문에 전저를 깨는 형태가 아닌 이상 오르는 상승에 뒤늦은 롱포지션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주요 저항라인 74-78K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6🥰1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4시간 및 1시간봉에서는 현재 크게 특징을 띠고있는 형태는 딱히 없습니다. 위든 아래든 거래량이 한 번 터지고 나서 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지난 2월 초엔 84K에 갭이 발생했으며, 아직까지 메우지 못했습니다.
그 이후에 발생했던 갭은 그 때 그 때 메워서 따로 없습니다.
CME GAP과 더불어 종합적인 결론을 내렸을땐, 언제든 상승 여력은 남은건 맞으나 그 상승이 찐으로 쭉 이어질 가능성은 매우 낮게 판단하여 숏포지션 공략 근거로 사용 될 예정이며
올해 3-4분기 까지는 계속해서 상승에 대한 흐름은 보수적으로 접근하면서 흐름 따라갈 예정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