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1.46K subscribers
648 photos
7 videos
1 file
91 links
Download Telegram
새해 첫 관점 정리(시간관계상 간략)

- 우선 1월 중~말까지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좀 바쁠 예정입니다.

당장은 비트가 상승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다음 저항 98-102K 사이에서 변곡신호가 보인다면 숏포지션 적극 공략 예정입니다.

더불어, 현재 위치에서는 22년도 1분기 흐름을 유심히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3
✔️ 빙엑스 사용 유저분들, FIU에서 빙엑스를 28번째 미신고 불법거래소로 지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향후 조치로, 빙엑스와 국내거래소간 코인 전송이 막힐 것으로 보이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거래소는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1. 신고 수리가 완료된 거래소
= 업비트, 빗썸 등 국내거래소

2. 미신고+FIU에서 지정하는 불법행위(한국어지원, 원화표기, 내국인상대 마케팅 등) 거래소
= MEXC, BTCC, BINGX 등.. 28개 등재됨
* FIU에 공식으로 공개된 자료입니다.

3. 미신고거래소(이지만 불법행위는 안함)
= 바이낸스, 바이비트, 비트겟 등

현재 1번 거래소를 제외하고 2번 및 3번 거래소는 1월 28일부터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퇴출한다고 합니다. 다만, 그렇다고 사용이 불가능한건 아닙니다. .apk를 다운받아 설치하거나 우회하는 방법 혹은 기존에 어플이 있는 사용자의 경우 달라지는 부분 없이 계속 이용은 가능하며

바낸.바이비트.비겟 같은 빅3 거래소와 같이 미신고이지만 불법행위를 하지 않은 거래소에 대한 규제는 불분명하므로 입출금간에는 문제 없습니다.

다만, 향후 또 어떤 제지가 시행될지는 지켜봐야할 듯 합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Forwarded from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항상 보는 근거 기반으로
숏 공략 중입니다
94.5k이탈 확정나면 쭉 홀드 예정
🥰4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Photo
97k숏포지션 25% 분할익절 1회 날렸습니다.

91.7k 다음 90.2k 까지 깨면 쭉 스윙홀드 하려고 합니다.
🥰31👍1
제 매매 전략은 매우 심플하고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장 난이도와 상관 없이 항상 필요한 조건이 충족될 경우 기계적인 매매로 높은 승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1. 거래량 지속 상승세 -> 추가 상승 예상과 '더불어' 거래량 꺾이는 시점 부터의 숏포지션 공략 준비
2~3. 거래량 꺾이기 시작한 순간 + RSI상 다이버전스 컨펌 시작 -> 숏포지션 공략 시작
4. 전저점(지지했던 구간) 이탈 후 해당 구간 저항 지속 -> 홀드 판단
5. 전저점(더블바텀) 기준 박스권 이탈 시 홀드 공략
8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항상 보는 근거 기반으로 숏 공략 중입니다 94.5k이탈 확정나면 쭉 홀드 예정
94.5k 이탈 확정 이후 또 긴 음봉 나와주면서 91.7k 이탈 나왔기 때문에 분할익절 한번 더 들어갈겁니다.

다음 타겟은 90.5k - 88.7k 구간에서의 반응입니다.

현재 1시간봉상 다이버전스 반응이 조금 나오고 있는데 더 지켜보면서 해당 구간에서 거래량 갱신+다이버전스 소멸 반응이 온다면 추가로 추가로 익절 날릴 예정입니다.
👍1
- 100만원 소액 챌린지 계정 1,000만원 구간 진입 성공

- 1달에 포지션 진입 1~2회 정도로 안정적으로 천천히 불려나가는 중

- 과거 100불->10만불 챌린지 당시에도 1,000불->10,000불 구간이 오래걸렸으나 그 이후 구간부터는 빠르게 상승했음

- 가장 중요한건, 교차*크로스 절대 안씀 이건 분석해서 매매하는 의미가 없음. 아니 크로스 써서 버틸거면 분석 뭐하러해요? 걍 시드 깡패들이 쓰는거고 그 마저도 언젠간 줄청산나게 되어있음. 무조건 격리(Isolated) 쓰세요

가장 최악이 고배*크로스(교차)*알트라 생각합니다. 이건 그냥 무조건 운의 영역임.

- 또한, 비트는 20-30배 정도까지는 괜찮다고 생각하지만(분석 승률 90% 이상일 때), 제일 좋은건 5-15배 정도.. 지금 포지션도 10배율임. 다만, 최소 2분할 - 최대 4분할까지는 분할진입 필수

- 그리고 시드가 커질수록 반대로 배율은 낮아져야 합니다. -> 필수

- 개 ㅈ밥 시드 뭐하러 인증하냐?
-> 죄송합니다. 24-25년에는 현금화에 포커스를 두고 부동산 등기치느라(코인 사는게 더 나았을지도 모르겠지만) 돈이 별로 없어서 소액으로 다시 시작하는겁니다.

100만 -> 1000만으로 의미 있는 구간이라서 리뷰 겸 올려봅니다. 다음 인증은 5천만원 정도에서 해보겠습니다.
👍82
88K 라인 CME GAP 잔존
🔥2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88K 라인 CME GAP 잔존
이미 4일 전에 지금 이 구간에 대한 반등 가능성에 대해 체크완료 했습니다.

항상 심플하고 일관성 있게 접근해야 합니다.
팔로우 전용방 QUICK CHECK 중, 중요 포인트 공유드립니다.
Forwarded from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86k 라인 롱포지션 86->90k까지 수익(1배 기준 5%) 이후
차기 매수포인트로 말씀드린 라인 쭉 훑고 수익권 입니다.

해당 구간은 1시간봉상의 다이버전스 연속 중첩 + 4시간봉상의 다이버전스 2번째 컨펌 자리로, 사전에 예측 가능했던 매수 포지션 구간입니다.

거래량 반응도 준수하게 나와줬기 때문에 충분히 공략할 수 있었습니다.

97k 숏포지션은 최초 대비 비중 30% 내외 남았고 82.4k 롱포지션은 최초 비중 그대로 보유 중 입니다.

※ 참고로 숏포지션은 최초 10배였으나, 수익권 이후 증거금 확보를 위해 10->100배로 배율 조정을 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97K -> 81K 숏 적중
86K -> 90K 롱 적중
82.4K -> 84.5K 롱 적중


이런게 바로 위아래 다 발라먹는 다는 것.
3👍1😢1
Forwarded from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 TOTAL3(=알트코인 상승지표)
TOTAL3는 비트코인과 다르게 다이버전스 없이 약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아직까지는 매수 포인트를 잡기는 애매한 상황으로 보임. 더 빠지는걸로 생각해놓고 4시간정도에서는 다이버전스 형성 해주면 매수 들어가는걸 추천.
Forwarded from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 BTC1! CME 마감 84,560

내일 아침 08시에 CME 개장과 동시에 현재 가격에 머무르게 될 경우 약 6천불 가량의 GAP이 발생하게 됩니다.

지난주에도 마찬가지로 89K에서 마감 후 주말 동안 떨어지는 바람에 개장 직후 86K 정도에서 시작했으나 금방 GAP은 메운 모습입니다.

물론 CME GAP을 무조건 메운다고 보는 관점은 아니지만, 4년 넘게 CME GAP은 99% 이상 다 메워왔다는 점은 FACT 입니다.

현재 CME GAP이 상방에 형성되어 있는 만큼, 되돌릴 가능성 또한 열어두고 매수 포인트를 어디서 공략하면 좋을지 중점적으로 파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 올해 8월 부터 작성해드렸던 비트코인의 상승-하락사이클의 정리 내용입니다. 오직 FACT로만 정리를 해보자면, 우선 3/4분기 및 4/4분기부터는 상승사이클의 끝에 다다르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니 매수포지션은 자제하는 방향으로 공략 👉 4/4분기인 10월 초부터 신고가로부터 32% 하락 된 상태 2013년도부터 진행된 사이클을 해석해보면 상승장은 거의 3년 정도 지속되었고 하락장은 거의 1년~400여일정도 지속되었고 하락폭은 86% / 84%…
지난 25년 8월부터 설명드렸던 상승-하락 사이클과 관련하여, 25년 4분기 부터는 매수를 받지 않겠다 설명드렸으며

현재 신고가로부터 40% 하락이 나온 상태입니다.

이번 하락사이클이 이전과 비슷한 동향으로 간다면, 올해 4분기~내년1분기 부터 매수포지션 적극 공략(현물포함) 계획도 좋을 듯 합니다.

하락 70~80% 사이는 27-39K 입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