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warded from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우선 92-93K 구간에서 생각하고 있던 움직임은 나온 뒤 그 흐름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으로,
현 시점 까지는 최소한 1시간봉상의 다이버전스가 좀 뚜렷하게 나와줘야 다음 단계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전저점인 85K부터 컨펌되는걸 확인하는게 좋으나,
4시간봉상 거래량과 캔들이 보시면 장대음봉에 상당한 거래량인만큼 아직까지는 하락 여파가 여전히 강하다고 생각하시고 숏포지션 홀드하면 됩니다.
93K 부근 숏포지션은 89.6K 위로 안착하게 된다면 물량 많이 정리하시는걸 추천.
그게 아닌 다시 지지라인에서 저항으로 바뀐 89.6K-88.6K 사이의 저항 반응에 따라 숏포지션 대응 하시면 됩니다.
우선 장대로 길게 뽑아준만큼 25% 정도는 물량 덜어내고 남은 75% 물량으로 지켜보시는게 좋습니다.
이대로 쭉 밀고 내려간다면 우리가 다음 체크해볼 구간은 80 - 74K 사이에서
4시간-일봉상의 상승다이버전스가 컨펌이 되어주는지? 를 미리 생각해놓고 그저 기다리면 됩니다.
항상 계획->기다림->실행->그다음계획->기다림->실행을 반복하면 됩니다.
현 시점 까지는 최소한 1시간봉상의 다이버전스가 좀 뚜렷하게 나와줘야 다음 단계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전저점인 85K부터 컨펌되는걸 확인하는게 좋으나,
4시간봉상 거래량과 캔들이 보시면 장대음봉에 상당한 거래량인만큼 아직까지는 하락 여파가 여전히 강하다고 생각하시고 숏포지션 홀드하면 됩니다.
93K 부근 숏포지션은 89.6K 위로 안착하게 된다면 물량 많이 정리하시는걸 추천.
그게 아닌 다시 지지라인에서 저항으로 바뀐 89.6K-88.6K 사이의 저항 반응에 따라 숏포지션 대응 하시면 됩니다.
우선 장대로 길게 뽑아준만큼 25% 정도는 물량 덜어내고 남은 75% 물량으로 지켜보시는게 좋습니다.
이대로 쭉 밀고 내려간다면 우리가 다음 체크해볼 구간은 80 - 74K 사이에서
4시간-일봉상의 상승다이버전스가 컨펌이 되어주는지? 를 미리 생각해놓고 그저 기다리면 됩니다.
항상 계획->기다림->실행->그다음계획->기다림->실행을 반복하면 됩니다.
👍2
1. 10월 7-8일 경 1.18T 정도에서 알트코인 시즌 종료 선언 -> 욕 잔뜩 얻어먹음
2. 10월 11일 관세빔으로 최고점대비 알트 시총 35% 증발
3. 그 이후에 반등 나왔지만 1.07T-1.1T 에서는 매수하면 안된다고 체크해드림(쐐기 이탈 저항 구간) -> 10월13일 저항맞고 하락
4. 10월27일 1.07T 도달에도 매수하면 안된다고 말씀드린대로 -> 10월27일부터 또 하락
그 이후로 계속해서 우하향 계단식 진행하며 개미 피 말려 죽이면서
아랫꼬리구간인 768구간으로 다가가는 중
제가 항상 말씀드리는 데드캣바운스에 대한 견해를 잘 참고하신 분들이라면 손실은 다 피해가셨으리라 봅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오직 FACT로만 정리를 해보자면,
우선 3/4분기 및 4/4분기부터는 상승사이클의 끝에 다다르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니 매수포지션은 자제하는 방향으로 공략
👉 4/4분기인 10월 초부터 신고가로부터 32% 하락 된 상태
2013년도부터 진행된 사이클을 해석해보면
상승장은 거의 3년 정도 지속되었고
하락장은 거의 1년~400여일정도 지속되었고
하락폭은 86% / 84% / 78%로 나옵니다.
그럼 지금 신고가로부터
-30% = 90K
-40% = 76K
-50% = 64K
-60% = 51K
-70% = 39K
-80% = 27K
※개략값입니다.
라는 계산이 나옵니다.
사이클 대로라면 중간 중간 약반등은 있으나 계속해서 하락해서 내년 4/4분기 정도까진 하락..
물론 재미로 보는 자료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저는 딱 어느 정도로 해석할거냐면
-70~80% 또 빠져서 30~40K 갈 것이다 (X)
-70~80%가 또 빠질 지는 모르겠으나 진짜 빠져서 가면 매수 무조건 받는다 (O)
또 똑같이 70% 대가 빠진다는 보장 또한 없으므로 60~70% 사이 구간에서도 일-주봉상의 변곡 형성 조짐이 보이면 매수 받겠다 (O)
그냥 이정도 장기계획(?)을 구상 해놓는 정도로 정리하려고 합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5
아~ 이거 때문에 떨어지는구나에서 끝날건가요?
팔로우 전용방은 이런 방향을 추구합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너무 뻔한 그림인데 우리방은 93k위에서 롱치고 기도하는분은 없겠죠?
더불어 93k 위에서 변동성이 좀 심했지만
관점 내는 사람은 이랬다 저랬다 말을 바꾸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계획하고 정해놓은 틀이 있다면 그냥 정해진 틀 안에서 어떤 무빙이 나오든 계획->실행만 하면 됩니다.
1. 오늘 발생한 CME 갭 후보는 89.4K 입니다.
2. 전반적으로 하락세 우위는 여전하므로
3. 주말 동안 상승세를 보이게 된다면 CME 갭 발생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하시는게 좋습니다.
팔로우 전용방은 계속해서 높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언제든 구독 문의 주세요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Forwarded from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지난번 왼쪽 노란색 박스 구간에 대한 복기 계획을 말씀드린적 있는데, 요 근래 시간이 좀 안나서 아직은 못하고 있는 상황이구요. 우선은 흰색박스 구간에 대한 복기 먼저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Forwarded from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구간1. 설명 이어짐
사실 진입보다 어려운게 진입 이후입니다.
숏포지션의 익절 구간은 어디일까요? 당연히 지지라인 입니다.
지지라인은 많은 경험을 토대로 눈에 금방금방 들어와야 합니다. 실제로 캔들로 보는 지지와 저항 강의를 통해 여러 차례 설명드린바 있습니다.
이처럼 이전 구간에서 비슷한 고점을 돌파한 지점, 그리고 캔들의 저점과 고점이 비스무리하게 겹치는 구간을 긋다보면,
실제로 네모 박스에서 눌림목 지지를 받고 다시 상승하게 됨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할 수 있는 공략은 당연히 숏포지션 보유자라면 익절을 나가거나 최소한은 분할익절을 나가줘야 합니다.
사실 진입보다 어려운게 진입 이후입니다.
숏포지션의 익절 구간은 어디일까요? 당연히 지지라인 입니다.
지지라인은 많은 경험을 토대로 눈에 금방금방 들어와야 합니다. 실제로 캔들로 보는 지지와 저항 강의를 통해 여러 차례 설명드린바 있습니다.
이처럼 이전 구간에서 비슷한 고점을 돌파한 지점, 그리고 캔들의 저점과 고점이 비스무리하게 겹치는 구간을 긋다보면,
실제로 네모 박스에서 눌림목 지지를 받고 다시 상승하게 됨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할 수 있는 공략은 당연히 숏포지션 보유자라면 익절을 나가거나 최소한은 분할익절을 나가줘야 합니다.
👏2
Forwarded from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구간1에서 다음 구간 넘어가는 파트입니다.
아마 이 구간이 대응이 좀 어려우셨을겁니다.
분명 하락다이버전스는 여전한데 숏포지션을 들어가야할까? 라고 망설이셨다면,
한가지 놓친 사실이 있습니다.
바로 두번째 사진과 같이 거래량의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음입니다.
즉, 현재 상승 흐름은 추가로 좀 더 연장 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으로 보셔야 하며 숏포지션은 한 수 물러서 좀 더 위에서 잡을 생각으로 대응하셔야 합니다.
아마 이 구간이 대응이 좀 어려우셨을겁니다.
분명 하락다이버전스는 여전한데 숏포지션을 들어가야할까? 라고 망설이셨다면,
한가지 놓친 사실이 있습니다.
바로 두번째 사진과 같이 거래량의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음입니다.
즉, 현재 상승 흐름은 추가로 좀 더 연장 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으로 보셔야 하며 숏포지션은 한 수 물러서 좀 더 위에서 잡을 생각으로 대응하셔야 합니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