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Photo
지난 10월 초 관세빔 나온 이후 밑꼬리를 길게 빼는 장대음봉이 나온 이후의 움직임에 대해 여러가지 케이스를 나눠서 공유해 드렸습니다.
결국 이번에도 말씀드렸던대로 음봉의 몸통 위로 빠르게 말아올리지 못하고 아랫꼬리를 다 메우게 됐습니다.
4년 넘게 꾸준히 차트 모니터링을 하면서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점을 내고 있습니다.
저는 아래꼬리 길게 뺀 장대음봉 출현 이후 '125k 숏을 더 오래가져갈 수 있겠다' 해서 분할익절을 거의 안하고 쭉 스윙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밑꼬리 채울 때 분할익절 1번 더 들어가면서 동시에 롱포지션도 공략도 들어갔습니다.
계속해서 좋은 VIEW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화이팅!
결국 이번에도 말씀드렸던대로 음봉의 몸통 위로 빠르게 말아올리지 못하고 아랫꼬리를 다 메우게 됐습니다.
4년 넘게 꾸준히 차트 모니터링을 하면서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점을 내고 있습니다.
저는 아래꼬리 길게 뺀 장대음봉 출현 이후 '125k 숏을 더 오래가져갈 수 있겠다' 해서 분할익절을 거의 안하고 쭉 스윙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밑꼬리 채울 때 분할익절 1번 더 들어가면서 동시에 롱포지션도 공략도 들어갔습니다.
계속해서 좋은 VIEW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화이팅!
❤8👍1
비트코인과 디커플링(반대로 움직이는)인 테더도미넌스 중장기 관점입니다.
테더도미넌스 현재 5.44% 정도에 있는데, 6% 위로 안착하는 흐름이 나오게 된다면 하락사이클이 길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즉, 그 때 정도가 되면 이미 하락사이클이 시작 된 후 정도로 판단할 수 있을겁니다.
현재 거의 3중바닥을 형성한 뒤 올리고 있는 모습으로, 6 - 6.5% 정도에 지지를 받다 이탈한 구간으로서 저항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는 모습인데, 이번에 6% 안착하고 저항 돌파 시도하게 될 때는 돌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좀 더 ZOOM IN 으로 가까이 보자면, 5.25-5.14% 구간에 저항 돌파구간 지지가 있고 그 아래로도 5% 구간 이내에도 지지라인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즉, 비트코인이 단기적으로 하락다이버전스 등과 같은 약세 신호가 보인다면 데드캣바운스 전조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추세는 하락이므로)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4👍1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8월 12일에 최초로 작성했었던 1년 하락 + 3년 상승의 사이클과 관련하여 주봉차트로 조금 더 디테일하게 그렸습니다. 체크를 한 기준은 구간 별 최고점에서 최저점까지 기간을 하락기간으로, 최저점 부터 그 다음 최고점까지 기간을 상승기간으로, 2013년 11월 25일 이후 413일간 하락 2015년 1월 12일 이후 1,064일간 상승 2017년 12월 11일 이후 350일간 하락 2018년 11월 26일 이후 1,078일간 상승 2021년 11월…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2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QUICK CHECK 현재 1시간봉상 다이버전스와 거래량 하락추세는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한번씩 찍어먹을 수 있는 자리가 나올겁니다. 저는 일단 롱포지션 계속 찍먹하면서 추세 따라가고 있습니다. 최초 평단이 104부터 시작했으나 분할진입 + 본절 위에서 일정 수량 익절 + 분할 재진입을 통해 현재 100K 중후반대로 평단 맞췄습니다. 현재 1시간봉상 거래량 하락추세가 크게 깨지지 않는 이상은 전저점인 98K 부근에서 좋은 반응 기대해볼 수 있으므로…
좋은 주말입니다. 지난 QUICK VIEW로 전저 부근 롱포지션 체크해드렸고 반응 잘 나와주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1차로 진입한 물량을 25% 분할익절 날린 상태입니다.
다만, 다음 프렉탈을 체크해드리는 내용 참고하시고 분할익절 필수로 운용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21년 12월 프렉탈인데 잘 보시면
1. 밑꼬리 길게 뺀 음봉
2. 특정 구간에서의 저항 맞고 한 번 더 하락
3. 그 한 번 더 하락이 밑꼬리를 채우게 됐고
4. 밑꼬리 부근에서 단기 반등이 나왔으나
5. 또 특정 저항라인을 돌파하지 못하고 결국
6. 한 파 더 빠지게 되었음
현재 프렉탈 관점에서 접근해보자면 지금은 '4번'에 위치해있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그대로' 간다는 뜻은 아니지만,
'특정 저항'을 돌파해야 한다는 점은 상식적으로 받아들여지실겁니다.
그렇다면 지금은 '특정 저항'이 어디인지 체크하는게 중요하겠죠?
현재 마지막 사진에 나와있는 레드/그린라인 보시면
104K가 단기 저항임을 알 수 있구요
그 다음은 106.7-107.5 정도 돌파가 나와줘야 합니다.
그런 모습이 나오지 않는다면 다시 전저점 테스트 생각하고 96K 정도까진 열어놓고 롱포지션 대응 계획입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5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Photo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2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호재나 악재가 있어서 오르거나 내리는건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언제까지 호재/악재만 찾아다니실건가요? 절대적인 정의는 아니지만, 차트에서는 미리 던져주는 소스가 매 움직임마다 존재했습니다. 차트가 100% 선행한다 라고는 말 못하겠으나, 선행한 경우가 정말 많았습니다. 매력적인 접근법이니 관심있으신분들은 기술적분석에 조금 더 매료돼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우리 팔로워방 멤버들은
다른건 몰라도 '반대매매'는 거의 안합니다.
의미없는 시드갈갈이만 많이 줄여도 시드 우상향에 큰 도움이 될겁니다.
다같이 변곡점 패티쉬 가져보는건 어떠신가요
👉 팔로우방 입장 문의(클릭)
다른건 몰라도 '반대매매'는 거의 안합니다.
의미없는 시드갈갈이만 많이 줄여도 시드 우상향에 큰 도움이 될겁니다.
다같이 변곡점 패티쉬 가져보는건 어떠신가요
👉 팔로우방 입장 문의(클릭)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