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1.46K subscribers
648 photos
7 videos
1 file
91 links
Download Telegram
✔️ CME GAP 후보 110,990 형성

현재 까지 관점 변화는 크게 없음. 주요 지지 및 저항 체크라인 내에 단기적 거래량/다이버전스 반응을 주시하면 됩니다.

오늘 대만에서 귀국했는데 새벽비행기 일정은 확실히 빡시네요 ㅠ 오늘 좀 쉬고 내일부터 관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31
🕯비트코인 실시간 체크리스트(10.28.)🕯
1️⃣. 비트코인 114.4K
1. 비트코인 현재 116.2 - 118.7k 정도 저항 형성되어있습니다.
2. 현재 하락 이후에 약반등 후 거래량 없이 상승하고 있는 만큼, 저항 구간에서 거래량 받쳐주는 상승이 나오지 않는다면 데드캣바운스로 이어질 것으로 봅니다.
3. 현재 1시간봉상의 하락다이버전스 컨펌 및 거래량 감소추세 확인으로, 저항 구간에서 거래량 갱신 못하고 + 다이버전스 보존되는 선상에서 숏포지션 공략 유리해보입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
2️⃣. TOTAL3 - 1.04T

현재 알트코인 상승지표의 경우 1.04T로 반등하여 여러 알트에서 상승분이 나올 순 있으나

아직까지는 1.08(1.07)T - 1.1T 위로의 안착이 없기 때문에 데드캣 바운스가 언제나 가능한 위치로, 수익은 틈틈히 챙기면서 운용하셔야 하는 위치라고 봅니다.

어제 오전 흐름에서 반등이 지속되는 흐름이 나와줬으나 현재 1시간봉상의 하락다이버전스 컨펌 가능성이 열려있는 상황입니다. 1.08T 정도 구간 진입하게 될 땐 다이버전스 크로스 체크로 알트코인 매도포지션 공략이 손익비 좋아보입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
3️⃣. 테더도미 - 4.77%

테더도미 현재 지지라인인 4.65 - 4.47% 구간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테더 도미 같은 경우는 쌍바닥으로 올린 큰 상승이 나온 뒤 눌림 진행 중인데 크게 빠지지 않는 이상은 상승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은 만큼 테더 도미도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
4️⃣. CME GAP 110,990

현재 갭이 약 111K에 위치해있습니다.

CME 갭은 어지간하면 메운다라고 판단하심 됩니다. FACT 근거로는 20년도 기준으로 잡았을 때 지난 5년이 넘는 시간동안 거의 매 주 GAP이 발생했습니다 (1년 52주 잡으면 거의 40~45번꼴)

그럼 5년동안 거의 200번이 넘게 발생했는데

200번 중에 지금까지 메우지 못한 갭은 110,990 및 91,385 단 두 군데 입니다.
(2020년 이후 기준)

이 FACT를 보고 CME GAP은 반드시 메우는가? 메우지 않는가?를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큰 방향성을 볼 땐 CME GAP을 의식하는 편 입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4🔥1
Forwarded from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1시간봉상 다이버전스 1회 컨펌 시작
1
우리 팔로워들은 106-107로 움직임이 나오기 전에 이미 하락이 나올 것이라 예측했고

그 하락은 또 다이버전스와 거래량 반응을 통해 롱 진입 자리라는걸 선체크 했습니다.

E

Z
4
🕯비트코인 실시간 체크리스트(11.02.)🕯

1️⃣. 비트코인 - 110k

※지난 관점 : 거래량 감소추세 + 하락다이버전스 컨펌으로 숏포지션 공략 유리하다고 판단 -> 115-116k -> 106.3k 까지 하락 -> 하락 전 하락 징조 파악 후 롱포지션 공략(107 - 106k) 성공
🔥항상 일관성 있으면서 복잡하지 않고 사짜 같은 허세가 없으며 단순하게 작성되는 관점글을 보시길 바랍니다.🔥

- 현재 106K 라인에서 약반등 이후에 116K와 106K의 중간 정도 라인인 111K 이내 라인에서 저항 나오고 있습니다.

- 현 시점 기준으로 돌파가 나와줘야 하는 구간은 114K 입니다. 큰 라인상의 하락추세 돌파 지점이면서, 하락추세의 기울기(SLOPE)를 완만하게 만들고 있기 때문에 돌파 후 지지가 나온다면 다시 117-118K(몇달 째 강조 중인 핵심 포인트라인) 돌파 시도가 나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이 말을 반대로 한다면, 114K 안착이 없다면 다시 한번 저점 도전을 할 가능성이 있다는 부분 입니다. 즉, 데드캣바운스의 임계라인은 단기적으로 114K 입니다.

- 아래로는 더블바텀으로 올린 106.6K 구간 단기 지지라인이지만 이번에 내려가면 깰 가능성이 더 높아보입니다. 다만, 106K 라인과 103K 라인 그 사이에서 1시간-4시간봉상의 상승다이버전스가 보인다면 롱포지션 공략 포인트로 보고 있습니다.

✔️ CME는 현재 109,880에 마감되어있습니다. 지금 위치보다 낮은 위치이기 때문에 오늘 밤 중에 상승이 나오게 된다면 휩쏘일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보유중인 포지션🔥
- 125K 숏 / 107K 롱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3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3️⃣. 테더도미 - 4.77% 테더도미 현재 지지라인인 4.65 - 4.47% 구간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테더 도미 같은 경우는 쌍바닥으로 올린 큰 상승이 나온 뒤 눌림 진행 중인데 크게 빠지지 않는 이상은 상승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은 만큼 테더 도미도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2️⃣. 테더도미 - 5%

- 테더도미는 완벽히 매물대 반응을 계속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말씀드린대로 지지라인 4.65 - 4.47% 구간 부근에 형성되어 있다 말씀드린대로, 실제 4.69% 정도에서 테더도미넌스 반등 나오면서(비트 당시 116K) 비트코인 조정이 나왔습니다.

테더가 계속해서 강세를 띠고있는 만큼 적어도 비트코인의 중기적 상승을 위해선 해당 지지라인이 뭉개져야 합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2
📝 TOTAL3 상태가 개똥이지만 관심가는 코인LIST

✔️ 공략포인트 : 큰 거래량이 터진 뒤 우하향 하락은 하지만 거래량이 낮게 빠지는 모습이 지속됨 = 오를 때 꼭대기에서 탄 개미 숨통 조이기 = 손절 유도 후 어느 정도 손절 시키면 다시 떡상 => 눌림 포인트 체크하는 공략

1. ZK/USDT - 0.071

현재 ZK의 경우 1년 중 가장 큰 거래량이 터진 뒤 상승하게 됩니다. 만약 세력이 더 올리겠다고 가정한다면 자리 안주고 가면 그건 어쩔 수 없고 만약 자리를 주고 가게 된다면 바로 2구간을 나눠서 공략해볼 수 있습니다.

- 0.54-0.46 구간은 지지-저항이 반복 된 구간으로 이 사이 구간에서 1시간봉 정도에서 상승다이버전스가 확인된다면 적극 공략이 가능합니다.(0.54 - 0.46 구간을 풀로 분할로 받는건 비추)

2. AI16Z/USDT
- 얘도 마찬가지로 주요 구간에서 큰 거래량 나왔습니다. 현재 0.075-0.065 구간이 지지 구간인데, 해당 구간까지 거래량 없이 빠져야됩니다. 얘도 1시간봉으로 체크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비슷한 느낌의 코인 MINA도 있습니다.
👉 팔로우 전용방에서 세부 공략TIP 설명 예정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2
🔥 저의 변곡점 패티쉬는 계속됩니다. 🔥
- 레퍼럴 팔로우 시켜놓고 고시드+고배 강요하면서 홀짝매매 당해보셨나요?
- 잃은건 더 큰 돈으로 복구해야 된다면서 큰 시드 입금 강요 받아보셨나요?
- 고배+교차로 버티면 결국 벌 것이라고 강요 받아보셨나요?
- 높은 시드 아니면 입장 안시켜 준다고 홀대 당해보셨나요?

저도 레퍼럴 운영을 하지만 '상생'을 추구합니다. 위의 경우는 절대로 상생이 아닙니다. 그저 수수료 흡입 모기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논리적이고 설득력있는 근거를 바탕으로 단순하고 항상 일관성있는 관점을 통해 팔로우들의 역량을 키워주고 홀로서기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그런 트레이더를 따라가시기 바랍니다.

전 그런 트레이더가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돈 좀 쥐고 있는 것 같아서, 구워 삶기 쉬워보여서 옆에 앉혀놓고 돈 뜯어먹는 사짜들은 상생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진정성 있게 상생을 추구하시는 분들은 언제든 연락주세요
👉 팔로워전용방 문의하기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2
코인도 코인지만 항상 주식 보면서 느끼는건데

삼성전자 5-6만일 때는 '주식하면 망한다.' 국장 노답이다. 하면서 관심조차 주지 않더니

이제 10만전자 뚫으니까 이제라도 사볼까..? 라는 마인드가 정.확.한. 개미 마인드입니다.

FOMO를 느끼는건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그 심리가 지속되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비이성적인 판단으로(대출 등으로 뒤늦게 영끌 매수를 한다든지) 자산을 증발시키는 행위는 지양해야 합니다.

어차피 하락장은 반드시 옵니다.

하락장 없이 영원한 상승장이 온다면?
순대국밥 한 그릇에 3만원주고 먹어야 할겁니다.

이번 상승 사이클이 종료된 뒤 하락장이 오게 된다면

다음 상승 사이클이 시작되기 전에 탑승 하기 위해 계속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보는 마인드셋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