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흐름이 거의 비스무리해서 = 관성작용이 될만한 흐름이 보이지 않아서
아직까진 알트를 줍고싶다는 생각은 안드네요..
아직까진 알트를 줍고싶다는 생각은 안드네요..
👍1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1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미리 체크해놓은 틀 안에서만 매매하면 필승입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관점 크게 변동 없습니다.
계속 반복되는 사실은 5분봉 및 1시간봉의 거래량+다이버전스 반응에 따라 변곡점 형성이 뚜렷하게 되고 있다는 점 입니다.
전반적인 추세는 아직 하락이 우세이기 때문에 주요 저항 포인트에서 거래량/다이버전스 반응이 나온다면 숏포지션이 유리한 환경입니다.
계속 반복되는 사실은 5분봉 및 1시간봉의 거래량+다이버전스 반응에 따라 변곡점 형성이 뚜렷하게 되고 있다는 점 입니다.
전반적인 추세는 아직 하락이 우세이기 때문에 주요 저항 포인트에서 거래량/다이버전스 반응이 나온다면 숏포지션이 유리한 환경입니다.
❤4
현재 까지 관점 변화는 크게 없음. 주요 지지 및 저항 체크라인 내에 단기적 거래량/다이버전스 반응을 주시하면 됩니다.
오늘 대만에서 귀국했는데 새벽비행기 일정은 확실히 빡시네요 ㅠ 오늘 좀 쉬고 내일부터 관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3❤1
1. 비트코인 현재 116.2 - 118.7k 정도 저항 형성되어있습니다.
2. 현재 하락 이후에 약반등 후 거래량 없이 상승하고 있는 만큼, 저항 구간에서 거래량 받쳐주는 상승이 나오지 않는다면 데드캣바운스로 이어질 것으로 봅니다.
3. 현재 1시간봉상의 하락다이버전스 컨펌 및 거래량 감소추세 확인으로, 저항 구간에서 거래량 갱신 못하고 + 다이버전스 보존되는 선상에서 숏포지션 공략 유리해보입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
현재 알트코인 상승지표의 경우 1.04T로 반등하여 여러 알트에서 상승분이 나올 순 있으나
아직까지는 1.08(1.07)T - 1.1T 위로의 안착이 없기 때문에 데드캣 바운스가 언제나 가능한 위치로, 수익은 틈틈히 챙기면서 운용하셔야 하는 위치라고 봅니다.
어제 오전 흐름에서 반등이 지속되는 흐름이 나와줬으나 현재 1시간봉상의 하락다이버전스 컨펌 가능성이 열려있는 상황입니다. 1.08T 정도 구간 진입하게 될 땐 다이버전스 크로스 체크로 알트코인 매도포지션 공략이 손익비 좋아보입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
테더도미 현재 지지라인인 4.65 - 4.47% 구간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테더 도미 같은 경우는 쌍바닥으로 올린 큰 상승이 나온 뒤 눌림 진행 중인데 크게 빠지지 않는 이상은 상승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은 만큼 테더 도미도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
현재 갭이 약 111K에 위치해있습니다.
CME 갭은 어지간하면 메운다라고 판단하심 됩니다. FACT 근거로는 20년도 기준으로 잡았을 때 지난 5년이 넘는 시간동안 거의 매 주 GAP이 발생했습니다 (1년 52주 잡으면 거의 40~45번꼴)
그럼 5년동안 거의 200번이 넘게 발생했는데
200번 중에 지금까지 메우지 못한 갭은 110,990 및 91,385 단 두 군데 입니다.
(2020년 이후 기준)
이 FACT를 보고 CME GAP은 반드시 메우는가? 메우지 않는가?를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큰 방향성을 볼 땐 CME GAP을 의식하는 편 입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4🔥1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
※지난 관점 : 거래량 감소추세 + 하락다이버전스 컨펌으로 숏포지션 공략 유리하다고 판단 -> 115-116k -> 106.3k 까지 하락 -> 하락 전 하락 징조 파악 후 롱포지션 공략(107 - 106k) 성공
- 현재 106K 라인에서 약반등 이후에 116K와 106K의 중간 정도 라인인 111K 이내 라인에서 저항 나오고 있습니다.
- 현 시점 기준으로 돌파가 나와줘야 하는 구간은 114K 입니다. 큰 라인상의 하락추세 돌파 지점이면서, 하락추세의 기울기(SLOPE)를 완만하게 만들고 있기 때문에 돌파 후 지지가 나온다면 다시 117-118K(몇달 째 강조 중인 핵심 포인트라인) 돌파 시도가 나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이 말을 반대로 한다면, 114K 안착이 없다면 다시 한번 저점 도전을 할 가능성이 있다는 부분 입니다. 즉, 데드캣바운스의 임계라인은 단기적으로 114K 입니다.
- 아래로는 더블바텀으로 올린 106.6K 구간 단기 지지라인이지만 이번에 내려가면 깰 가능성이 더 높아보입니다. 다만, 106K 라인과 103K 라인 그 사이에서 1시간-4시간봉상의 상승다이버전스가 보인다면 롱포지션 공략 포인트로 보고 있습니다.
- 125K 숏 / 107K 롱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3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 테더도미는 완벽히 매물대 반응을 계속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말씀드린대로 지지라인 4.65 - 4.47% 구간 부근에 형성되어 있다 말씀드린대로, 실제 4.69% 정도에서 테더도미넌스 반등 나오면서(비트 당시 116K) 비트코인 조정이 나왔습니다.
테더가 계속해서 강세를 띠고있는 만큼 적어도 비트코인의 중기적 상승을 위해선 해당 지지라인이 뭉개져야 합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