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1.46K subscribers
648 photos
7 videos
1 file
91 links
Download Telegram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 오늘의 포스트 작성 중 이번 하반기에는 수익 실현/숏포지션 위주 공략이 유리한 이유에 대한 근거로, 월봉차트 분석에 대한 글을 작성 중입니다.
8월 12일에 최초로 작성했었던 1년 하락 + 3년 상승의 사이클과 관련하여

주봉차트로 조금 더 디테일하게 그렸습니다.

체크를 한 기준은

구간 별 최고점에서 최저점까지 기간을 하락기간으로,

최저점 부터 그 다음 최고점까지 기간을 상승기간으로,

2013년 11월 25일 이후 413일간 하락
2015년 1월 12일 이후 1,064일간 상승
2017년 12월 11일 이후 350일간 하락
2018년 11월 26일 이후 1,078일간 상승
2021년 11월 08일 이후 378일간 하락
2022년 11월 21일 이후 1,043일 상승 후 현재 하락 중

정확히는 1년 하락 + 3년 상승의 주기라고 보긴 어렵네요. 대략 부근 정도는 도래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6
✔️ 이번 하락빔에 가장 많이 받은 질문

- 차트 분석으로 이런 악재를 예측할 수 있나?

-> 예측할 수 있다라고 대답하는기는 애매한게, 이 논리대로라면 차트 분석으로 이 세상의 모든 악재/호재를 예측할 수 있다는 논리가 될 수 있으므로 저도 100% YES라고 대답하기는 부담스럽습니다.

그런데 어떤가요?

이미 악재가 터지기 전에는 일봉상+주봉상의 하락근거가 선행합니다. 더불어, 악재가 터지기 전까지도 일봉 및 주봉상의 상승다이버전스 기미가 거의 없다는 것 또한 키포인트 입니다.

즉, "분석으로 다 에상이 됩니다." 라고 말씀드리긴 어려우나, 적어도 분석을 통해 "악재가 오히려 큰 수익으로 작용했거나 빔을 맞아 손해를 볼 일은 없었습니다." 라고 대답할 순 있습니다.

제가 21년도에 코인에 입성해서 부처빔/헝다빔/멍거빔 그리고 이번 관세(노벨)빔 등 빔이란 빔은 다 겪어봤는데

제가 부처빔 이전에는 사실 분석에 대해선 크게 관심이 없었고 본격적으로 관심을 갖고 시작한건 21년 7월 정도 입니다.

21년 5월에는 운좋게 어버이날에 엄마가 "나도 돈 줄테니까 코인 해줘"라는 말씀에 진짜 끝물일 수 있겠구나 해서 업비트 다 매도치고 현금관망 했습니다.(당시는 업비트만 함)

그리고 부처빔은 정말 그냥 아무일 없이 잘 피해가게 되었고 그 때도 지금처럼 유명 스트리머, 인플루언서들, 리딩방 등 많은 이들이 청산당하면서 난장판이였습니다. 그 때 느낀게 결국 내 스스로를 믿고 가야되는구나 싶어 기술적 분석 공부를 시작한거고 지금까지 분석만 해오고 있습니다.

이번 큰 하락은 관세발표로 인해 나온시장의 작용이 맞습니다.

그런데 제가 FACT로 말씀드리고 싶은건, 저는 계속 똑같은 기술적 분석을 통해 125K에서 숏포지션 공략 선언해서 숏포지션을 공략했고, 118K에서도 거래량 체크를 통해 추가 하락을 판단해서 숏포지션 홀드를 결정했고 결국 그 다음에 악재가 터져서 큰 수익 구간으로 절 데려다 줬습니다.

여기서 키포인트는 악재가 터지기 전까지 롱포지션을 공략하고 싶은 근거는 한 번도 나오지 않았다는 점 입니다.

거래소 해킹이 어떻고 관세가 어떻고 중국이 다음주에 어떻게 나오는거에 대해 대비해야되고 등 ...

너무 신경쓸게 많습니다.

그리고 또 받은 질문이 있는데

그럼 그렇게 분석해서 확률이 얼마나 좋았냐?

8월 124K 숏포지션 공략 적중
(117-118K 저항 기준으로 홀드해서 109K에서 대부분 물량 스위칭)
9월 109K 롱포지션 공략 적중
10월 125K 숏포지션 공략 적중


그냥 이게 기록으로서도 남아있는 FACT입니다.

※ 팔로우 전용방에는 모두 공유되었던 내용입니다.

다음 LONG 포지션에 대한 디테일한 공략은 팔로우 전용방에 공유 될 에정입니다.

계속 기준없이 오르길래 롱, 내리길래 숏만 치는 홀짝게임만 하실 분들은 빨리 이 시장을 떠나는게 좋습니다.

같이 발전하고 싶으신 분들은 언제든 연락주세요.
👉 팔로우 전용방 입장 문의하기(클릭)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1
Forwarded from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다만, 이번 롱포지션이 성공하게 되더라도
큰 숲을 보자면 주봉상 쐐기 이탈 이후의 움직임이 될 것이므로 저항 구간이 많기 때문에 엄청 길게 끌고 갈 가능성은 조금 낮게 생각하고 대응
👍2🥰21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다만, 이번 롱포지션이 성공하게 되더라도 큰 숲을 보자면 주봉상 쐐기 이탈 이후의 움직임이 될 것이므로 저항 구간이 많기 때문에 엄청 길게 끌고 갈 가능성은 조금 낮게 생각하고 대응
롱포지션에 대한 전략은 구상이 완료됐습니다.

다만, 현재 흐름 상 쐐기 이탈 이후에 다시 오르는 그림이므로 위로 저항 구간을 의식해야 합니다.

만약 100 - 94 K 사이에서 다이버전스 및 거래량 등의 반응 이후로 변곡점이 형성되어 상승하게 되더라도 108-111K 구간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본격 하락장이 시작될 가능성 열어둬야 합니다.

큰 숲은 이정도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61
Forwarded from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Photo
✔️ TOTAL3의 주요 체크사항 ✔️
바로 이전에 공유해드린 TOTAL3 차트 (1~4번까지 번호 마킹)는 24년도 4월의 TOTAL3 무빙입니다.

상승추세 이탈 이후의 움직임에 초점을 두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6
✔️TOTAL3 QUICK CHECK✔️

현재 쐐기 이탈 이후에 저항 포인트 1.08 - 1.1T 구간 있습니다. 해당 구간을 회복해줘야 유의미한 상승 흐름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데드캣 바운스 가능성 열어둬야 합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3
✔️금주 CME GAP 없음 ✔️

이번주는 CME GAP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가장 가까운 갭 109K와 그 다음 91K에 남아있습니다.

전반적인 뷰는 급락 이후에 나오는 기술적 반등 이후에 데드캣바운스 가능성이 열린 구간의 저항을 주시하면서 대응하면 될 것 같습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4
Forwarded from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 빗각 CHECK ✔️

이번 하락 만회하기 위한 필수 돌파구간 117-118K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5
Forwarded from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우리방은 진짜 TOTAL3 퀵 뷰로 체크해드린 저항라인에서

오르는걸 보다 못해 포모를 느껴 뒤늦은 롱포지션 들어가서 물리고 시작하시는 분들은 없으실거라 믿습니다.
3
Forwarded from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떨어질 땐 뭘 생각한다?

다음 롱포지션 공략을 어디에서 할 지 생각한다.
Forwarded from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오를 땐 오를까봐 오르는거에 집중하지 말고
내릴 땐 내릴까봐 내리는거에 집중하지 말고

항상 일반적인 개미의 시야에서 벗어나 조금은 다른 시각에서 접근해야합니다.
1
Forwarded from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오를 때도 어디서 떨어질지도 미리 체크했다.
🔥패곡점 무료체험은 언제나 오픈입니다. 🔥

- 제가 항상 업데이트 해드리는 TOTAL3 차트의 기본적인 틀 내에서 활용하시면 적중률이 매우 좋습니다.
예를 들어, TOTAL3 상 당분간은 숏이 유리하다 -> 시그널에 숏 뜨는 알트코인은 적극공략
- 더불어, 어떤 코인에서 시그널이 뜨고있는지 실시간으로 공유되는 얼러트방에도 초대해드립니다. 수백개가 넘는 모든 알트코인을 하나하나 찾아보실 필요 없습니다.

※ 제일 중요한건, 무분별한 사용보단
정해진 가이드라인 + 기본적인 흐름 선체크 를 전제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 패곡점 7일 무료체험 신청하기 🟢

제 프로필로 가입신청합니다 + ' 트레이딩뷰 닉네임 ' 남겨주시면 확인하는대로 오픈해드리겠습니다.
✉️ @PANICKIM

🟥 패곡점 이용 가이드(필독!!!!) 🟥
https://t.me/panic_kim/1671?single
https://t.me/panic_kim/1811?single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
알트코인 매매 꿀팁 (H/USDT)

- H/USDT는 어제 바이비트 기준으로 100% 이상의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었던 코인으로
- 1시간봉상 RSI의 고점을 찍으며 꺾이던 와중
- 비트코인과 더불어 전반적으로 알트코인이 위태위태한 상황이였는데

이 와중에 잡알트코인이 100% 이상의 상승률을 보였는데, 과연 '잡알트'코인 주제에 이 상승 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전제로 깔게되면

1. 비트가 오를 때
-> 비트가 비실 비실 할 때 스캠처럼 어그로 끌려서 거래량이 몰려 가격이 상승했을지언정, 비트가 오른다는건 비트쪽으로 자금이 쏠리는 만큼 뜬금없이 어그로를 끌었던 거래량은 자연스럽게 분산 될 예정

2. 비트가 내릴 때

내릴 때 잡알트 따위가 혼자 오른다는건 어쨋든 내리는 결말로 이어지게 되어있음. 잡알트 따위가 장을 지휘할 수 있을까? 절대 그런 경우는 본 적이 없음.

즉, 1번과 2번을 통틀어봐도 비트가 오르든 내리든 100% 이상의 상승률을 보여주면서 주목받았던 '잡알트'는 결국 떨어지기 쉽상이라는 것. 그리하여 1시간봉 이상에서 하락에 기미가 보이는 곳에 숏포지션 공략을 한 결과.. 그냥 기다리고 전고점에 걸어놨더니 알아서 미끼를 물 듯 주문이 자동으로 체결되어 현재는 3배율임에도 불구 100%에 가깝게 달달한 수익을 취하고 있다는 점
👍1
📝 지난 10월11일 체크리스트 후속 관점
1. 비트코인 : 밑꼬리를 만든 캔들이 시작된 116-117k 위로 빠르게 말아올려줘야 한다 -> 115.9k에서 못올리고 빠짐. 주요 저항라인으로 설명드린 부근에서 빠지는 중 + 실시간으로 체크해드린 빗각 저항 맞고 내리는 중

2. 테더도미 : 4.5~4.6% 구간을 이탈하지 않는 이상 지난 관점대로 100k 아래 도달 가능성은 여전히 열려있다
👉 실제로 4.6 부근에서 지지해서 올린 뒤 상승 중

3. TOTAL3 : 주말 동안 상승 나와도 아랫꼬리 채우는 매도세 압박으로 매수 받으면 위험할 것으로 보이는 부분 선체크, 그리고 상승추세 이탈에 대한 저항구간인(삼각존) 1.08-1.1T에서 실제 저항 맞고 빠지는 중. 회복된 줄 알고 알트 뒤늦게 탔다가 물리고 시작하는 분 없었길 바랍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