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TAL3는 현재 전고점을 갱신할 때 마다 하락다이버전스 컨펌이 짙어지고 있습니다.
즉, 알트는 줄 때 먹으라는 절대적인 해석이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보유한 알트가 폭발적인 상승이 나온다면 적어도 25%~50%정도는 익절하고 잔량 홀드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현재 TOTAL3도 큰 쐐기를 그리고 있는 만큼 1.08T - 1.03T 구간 이탈하게 된다면 알트코인 시즌 종료 가능성 열어둬야 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당장은 1.11T 지지가 중요한 상황입니다.
사야될 때 못사고 뒤늦게 고점에서 매수하지 마시고 적어도 TOTAL3의 1시간봉상 상승다이버전스가 확인되는 시점부터 매수를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이미 9월 25-26일부터 팔로우방은 알트코인 매수 진즉 들어가서 푸근하게 있습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현재 테더도미넌스에서 체크해야 할 포인트는 2가지 입니다.
4.2% 구간이 생각보다 잘 안무너지도 지지를 받아내고 있습니다.
비트는 계속 신고가인데 테더는 저점을 올리고 있다..?
사실상 현재 비트 위치라면 테더도미넌스가 4.00% 구간 전후 정도에 있는게 비례적으로는 맞을건데 지금은 약간은 괴리가 있는 모습입니다.
4.15 - 4.2% 이탈하지 않는 이상은 비트코인 조정을 피해가긴 어려울겁니다.
이게 첫번째 포인트였고
두번째 포인트는 주봉에서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비트코인이 130K위를 돌파하게 된다면 과연 그 끝은 어디에 베팅을 할 것인가?
저는 비트코인이 200K를 가든 300K를 가든 가능성은 다 열려있다고 봅니다. 근데 200K를 가더라도 50K를 70K를 찍고 갈 가능성도 없는게 절대 아닐거라고 생각도 합니다.
비트가 한번 하락사이클이 오면 70~80% 조정이 일반적인데, 현재 위치에서 70~80%의 하락이면 36K라는 수치도 나옵니다. 즉, 가능성은 위든 아래든 크게 열어놓고 접근하는게 바람직하겠죠
여튼 저는 테더도미가 3.8% 구간에 도달하게 될 때 (그럼 비트는 이미 130K 넘어있을겁니다.) 숏포지션 더 적극적으로 공략 할 예정입니다.
트리플바텀 + 상승다이버전스 추가 컨펌 가능성이 열려있는 자리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비트코인 체크리스트와 더불어 다시 한번 정리해보자면
전고점 - 129.6K는 첫번째 숏 트라이 구간
그 이후에 130K 위로 올라가게 되면 테더도미가 3.8% 부근에 오게될 때 공략 할 예정입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2👍1
이번에 이름좀 날리는 사람들 줄 청산 많이 된 것 같은데
특징을 알았다..
고배(10배이상도 고배임) + 교차(cross)를 쓴다는 점..
저는 3년 넘게 격리(isolated)만 쓰고 있는데
애초에 분석으로 매매하는데 교차쓰는건 서로 엇갈리는 길이라고 생각.
교차는 레버리지에 또 레버리지를 더해주는 엄청난 효과가 있는 반면
내 분석에 대해 희망고문을 갖게하는, 양날의 검과 같으니..
분석이 빗겨나면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격리를 통해 손절라인을 반드시 정해놓는게
이번 빔에서 또 한번 느꼈고 앞으로도 격리만 쓸겁니다.
특징을 알았다..
고배(10배이상도 고배임) + 교차(cross)를 쓴다는 점..
저는 3년 넘게 격리(isolated)만 쓰고 있는데
애초에 분석으로 매매하는데 교차쓰는건 서로 엇갈리는 길이라고 생각.
교차는 레버리지에 또 레버리지를 더해주는 엄청난 효과가 있는 반면
내 분석에 대해 희망고문을 갖게하는, 양날의 검과 같으니..
분석이 빗겨나면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격리를 통해 손절라인을 반드시 정해놓는게
이번 빔에서 또 한번 느꼈고 앞으로도 격리만 쓸겁니다.
👍1
어제 밤 12시경에 숏을 홀드하고 잠 자기로 마음먹은 근거입니다.
계속 제 거래량 관점을 보신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이전 저점이나 고점의 거래량을 갱신시키는 거래량이 출현하면 그 추세는 연장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어제 118k 구간에서는 충분히 추가 하락 할 근거가 있다고 판단하여 홀드하고 잤습니다.
계속 제 거래량 관점을 보신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이전 저점이나 고점의 거래량을 갱신시키는 거래량이 출현하면 그 추세는 연장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어제 118k 구간에서는 충분히 추가 하락 할 근거가 있다고 판단하여 홀드하고 잤습니다.
👍1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24-125k부터 숏포지션 공략 선언한 뒤로 약 18% 하락이 나왔습니다.
선언 근거는 당시 주봉상의 하락다이버전스 중첩, 4시간+1시간봉상의 하락다이버전스 중첩 + 거래량입니다.
그리고 현재 주봉상 상승추세의 하단부 지지라인 찍고 반등 중 입니다.
이제 상승 시작일까요?를 판단하기엔 밑꼬리를 만든 캔들이 시작된 116-117k 위로는 빠르게 말아 올려줘야 합니다.
그렇지 못하면 아랫꼬리를 채우러 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요 지지라인
전저점인 98-96k 및 상승분에대한 되돌림 0.618구간인 93-94k 구간입니다.
주요 저항라인
114.7 - 117 및 118k라인
124.9k 숏포지션은 해당 구간 도달하거나 중간중간 다이버전스나 거래량반응 나올 때 마다 분할익절 할 예정입니다.
당장의 상승 전환을 위해선 적어도 1시간+4시간봉상의 다이버전스 중첩이 나와줘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시고 대응하시면 됩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