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1.46K subscribers
648 photos
7 videos
1 file
91 links
Download Telegram
3️⃣. TOTAL3 - 1.14T

알트코인 불장지표로 볼 수 있는 TOTAL3는 9월 말쯤에 다이버전스 컨펌으로 매수포인트를 공략을 강조드렸고 좋은 반응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쐐기 이탈 이후에 다시 안으로 들어오는 모습인데 TOTAL3 또한 1.17T인 전고점 부근인만큼 알트코인 신규매수는 손익비가 그렇게 좋지 못할 가능성 높습니다.

주말동안 CME GAP 되돌림 및 4시간봉상 아직 다이버가 없기 때문에 상승흐름 자체는 유지할 가능성 열어놓고 눌림목 매수를 추천드립니다.

가장 좋은 매수 포인트 공략은 이전 저항구간 돌파한라인 공략하는게 좋습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2️⃣. 테더도미넌스 - 4.49% 테더도미는 쐐기 돌파 이후에 또 작은 하락추세를 돌파한 뒤 지지 후 크게 상승이 나왔습니다. 더불어 어제 주요 저항으로 설명드린 4.38-4.4% 돌파 시 그 상위 저항 구간 시도하러 갈 가능성 높게본 만큼 해당 구간에서 슛팅 나와줬습니다. 비트코인도 아래 더블바텀이 대기하고 있는 만큼 테더도미도 주요 저항구간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큰 그림에서는 역헤드앤숄더까지 보이고 있는 만큼, 4.6% 구간 안착시엔…
4️⃣. 테더도미넌스 - 4.33%

테더도미는 현재 지난번 설명드린 주요저항 구간 돌파 실패하면서 하락이 나오게 됐습니다.

다만, 4.2 - 4.0% 구간 주요 지지라인 버티고 있으며 4.0% 구간 터지더라도 주봉상 3.8% 라인은 트리플바텀+상승다이버전스 중첩이 가능한 구간이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신고가를 깨고 올라가더라도 동요할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
✔️ 참고로 지난 8월에 작성해드렸던 글인데 3년상승-1년하락의 사이클에서 현재 3년 상승 사이클의 끝 지점에 도달할 가능성이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인지해서 나쁠 건 없다고 봅니다.

✔️ 오르고 나니 사볼까? 하지 마시고 올랐으니 떨어질 수 있겠지? 라는 생각도 반드시 같이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4👍3
Forwarded from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BANANA/USDT LONG PRZ
29%가량의 수익 구간 나왔습니다.
👍1
👍1
🕯비트코인 실시간 체크리스트(10.08.)🕯

1️⃣.비트코인 - 122.5k

1) 비트코인 주봉차트

비트코인 주봉차트에서 매우 유심히 지켜봐야 할 포인트가 있습니다.

물론 25년 10월-12월 까지는 계속 상승사이클의 끝이 도래할 가능성이 있다는 전제를 계속 두려고 합니다.

어차피 그대로 뚫고 올라간다면 그 이후로도 충분히 매수포인트 잡을 자리는 나오기 때문입니다.

우선 현재 RSI 수치상 전고 갱신 시 72-77 사이를 돌파해주지 못한다면 주봉상 하락다이버전스의 연속 컨펌으로 본격 하락장 시작의 고점이 될 가능성을 염두해야 합니다.

현재 개인적으로는 124.9K에 숏포지션 공략했는데 이 구간 다시 올라오게 된다면 129.6K까지 저항구간 열어놓고 숏으로 대응 할 계획입니다.

숏을 손절하는 포인트는 RSI가 최소한 78-80을 넘겨주는 주봉차트상의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
2) 비트코인 일봉차트

일봉차트에서 체크해놔야 할 부분은 7월 중순에 신고가 찍고 약 한 달 정도의 조정을 받은 뒤 다시 신고가를 찍을때의 모습입니다.

RSI상 하락다이버전스가 '예측'이 되었던 자리이며 해당 구간에서의 거래량도 그렇게 매력적이지는 않았습니다.

이 큰 숲은 일단 인지하고 있는게 좋겠습니다.
2
3) 비트코인 4시간봉 차트

큰 숲을 일단 체크해놨다면, 조금 더 작은 숲을 보겠습니다.

4시간봉상 현재 RSI가 매우 많이 떨어진 상황입니다. 해당 구간은 다시 상승이 나오게 되더라도 RSI를 갱신하기 버거워 보이는 지점입니다.

9월 28일 - 10월 3일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거래량 상승을 동반한 상승이라는 점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0월4일에 123.8K를 찍고 눌렸음에도 2번의 신고가 갱신이 더 뒤따라 줬습니다.

즉, 저런 흐름이 나와줘야 RSI의 큰 상승이 가능한 만큼 거래량 동반 상승이 나오지 않는 일시적인 상승 흐름에는 숏포지션 공략이 매우 유리합니다.

해당 흐름은 실시간으로 5분 및 15분으로 캐치하는게 더 정확합니다.
2
- 비트코인 122.5K 정리

주요 저항라인
전고점 126K - 129.6K 안에서는 거래량 및 RSI 체크하면서 숏포지션 트라이 지속 계획. 현재 124.9K 숏 보유중

주요 지지라인
- 2회 저항 이후에 최종 돌파 나온 116.9K - 118.4K 구간은 차기 매수포인트 구간
- 그 다음은 110 - 107K 이지만 다시 가게되면 이 구간은 이탈 가능성이 좀 더 높게 보임. 현재 109K 롱포지션 물량 조금만 남겨놓은 상태

- 전반적으로는 아직 이평선이 역배열이 아닌 정배열인 상태로 흐름 자체는 나쁘진 않은 것으로 보이지만
- 3년 상승 1년 하락 사이클 및 주봉상의 하락다이버전스 컨펌 가능성은 여전히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무사태평한 매수포지션 보단 경계하는 텐션을 취하시기를 추천
2️⃣. TOTAL3 - 1.15T

TOTAL3는 현재 전고점을 갱신할 때 마다 하락다이버전스 컨펌이 짙어지고 있습니다.

즉, 알트는 줄 때 먹으라는 절대적인 해석이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보유한 알트가 폭발적인 상승이 나온다면 적어도 25%~50%정도는 익절하고 잔량 홀드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현재 TOTAL3도 큰 쐐기를 그리고 있는 만큼 1.08T - 1.03T 구간 이탈하게 된다면 알트코인 시즌 종료 가능성 열어둬야 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당장은 1.11T 지지가 중요한 상황입니다.

사야될 때 못사고 뒤늦게 고점에서 매수하지 마시고 적어도 TOTAL3의 1시간봉상 상승다이버전스가 확인되는 시점부터 매수를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이미 9월 25-26일부터 팔로우방은 알트코인 매수 진즉 들어가서 푸근하게 있습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3️⃣. 테더도미넌스 - 4.31%

현재 테더도미넌스에서 체크해야 할 포인트는 2가지 입니다.

4.2% 구간이 생각보다 잘 안무너지도 지지를 받아내고 있습니다.

비트는 계속 신고가인데 테더는 저점을 올리고 있다..?

사실상 현재 비트 위치라면 테더도미넌스가 4.00% 구간 전후 정도에 있는게 비례적으로는 맞을건데 지금은 약간은 괴리가 있는 모습입니다.

4.15 - 4.2% 이탈하지 않는 이상은 비트코인 조정을 피해가긴 어려울겁니다.

이게 첫번째 포인트였고

두번째 포인트는 주봉에서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비트코인이 130K위를 돌파하게 된다면 과연 그 끝은 어디에 베팅을 할 것인가?

저는 비트코인이 200K를 가든 300K를 가든 가능성은 다 열려있다고 봅니다. 근데 200K를 가더라도 50K를 70K를 찍고 갈 가능성도 없는게 절대 아닐거라고 생각도 합니다.

비트가 한번 하락사이클이 오면 70~80% 조정이 일반적인데, 현재 위치에서 70~80%의 하락이면 36K라는 수치도 나옵니다. 즉, 가능성은 위든 아래든 크게 열어놓고 접근하는게 바람직하겠죠

여튼 저는 테더도미가 3.8% 구간에 도달하게 될 때 (그럼 비트는 이미 130K 넘어있을겁니다.) 숏포지션 더 적극적으로 공략 할 예정입니다.

트리플바텀 + 상승다이버전스 추가 컨펌 가능성이 열려있는 자리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비트코인 체크리스트와 더불어 다시 한번 정리해보자면

전고점 - 129.6K는 첫번째 숏 트라이 구간
그 이후에 130K 위로 올라가게 되면 테더도미가 3.8% 부근에 오게될 때 공략 할 예정입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2👍1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Photo
숏 공략 시작한다고 선언하고부터 롱자리는 없었다..
👏1
Forwarded from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4시간봉 NO DIVE
숏 홀드 예정
이번에 이름좀 날리는 사람들 줄 청산 많이 된 것 같은데

특징을 알았다..

고배(10배이상도 고배임) + 교차(cross)를 쓴다는 점..

저는 3년 넘게 격리(isolated)만 쓰고 있는데

애초에 분석으로 매매하는데 교차쓰는건 서로 엇갈리는 길이라고 생각.

교차는 레버리지에 또 레버리지를 더해주는 엄청난 효과가 있는 반면

내 분석에 대해 희망고문을 갖게하는, 양날의 검과 같으니..

분석이 빗겨나면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격리를 통해 손절라인을 반드시 정해놓는게

이번 빔에서 또 한번 느꼈고 앞으로도 격리만 쓸겁니다.
👍1
어제 밤 12시경에 숏을 홀드하고 잠 자기로 마음먹은 근거입니다.

계속 제 거래량 관점을 보신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이전 저점이나 고점의 거래량을 갱신시키는 거래량이 출현하면 그 추세는 연장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어제 118k 구간에서는 충분히 추가 하락 할 근거가 있다고 판단하여 홀드하고 잤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