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warded from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 다음 저항 구간은 113.4 - 114.6k입니다.
- 약간 프렉탈 관점에서 접근해보자면, 해당 고점 계속해서 저점 올리면서 돌파 시도 연속된다면 돌파 가능성에 무게를 둡니다.
- 그럼 이제 하락 끝 상승장 시작일까요? NO! 제가 8월 중순부터 내내 강조했던 117-118K 돌파하지 못하면 결국 하락으로 이어질겁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9월 24일 03시 비트코인 롱포지션
9월 27일 18시30분 비트코인 롱포지션
총 3차례나 시그널에 떠줬으며 4% 이상 상승이 나왔습니다.
기계적 매매의 표본, 패곡점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주저없이 연락주세요.
https://t.me/panic_kim/1926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이번 움직임으로 확실히 언제 어떤 포지션을 공략해야하는지 제대로 체감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팔로워 전용 트레이딩룸에서는 9월 22일부터 미리 흐름을 예측해서 25일부터 알트코인 매수포지션을 적극 공략했습니다.
📝 9월 22일 오후9시 TOTAL3 관점 복기
1. 쐐기 이탈 이후에 예측되는 경로 체크
2. 예측 되는 경로가 도달하게 될 예측되는 지지라인 체크
3. 해당 구간까지 우선 대기하다가
4. TOTAL3 1시간봉상 상승다이버전스가 최소 2번째 컨펌되면 그 때 부터 매수포지션 공략
5. 그 이후 TOTAL3 저점 형성하고 폭발적 상승 = 알트 폭발상승
6. 이런 분석 없이 저점깬다고 좋아서 알트 숏들어가는건 그냥 바닥에 돈버리는 행위
1. 쐐기 이탈 이후에 예측되는 경로 체크
2. 예측 되는 경로가 도달하게 될 예측되는 지지라인 체크
3. 해당 구간까지 우선 대기하다가
4. TOTAL3 1시간봉상 상승다이버전스가 최소 2번째 컨펌되면 그 때 부터 매수포지션 공략
5. 그 이후 TOTAL3 저점 형성하고 폭발적 상승 = 알트 폭발상승
6. 이런 분석 없이 저점깬다고 좋아서 알트 숏들어가는건 그냥 바닥에 돈버리는 행위
❤2🤔1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Photo
117-118k 구간 인접했습니다.
이 구간 빠르게 못올리면 다이버전스 추가 중첩으로 데드캣바운스로 연결된다 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포지션 운영은
109.3k롱은 현재 25%익절 3번해서 잔량 50% 정도 남겼고
122.8k숏은 117-118k 안착 기준으로 잔량 날릴 예정입니다.
이 구간 빠르게 못올리면 다이버전스 추가 중첩으로 데드캣바운스로 연결된다 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포지션 운영은
109.3k롱은 현재 25%익절 3번해서 잔량 50% 정도 남겼고
122.8k숏은 117-118k 안착 기준으로 잔량 날릴 예정입니다.
👍1🤔1
Forwarded from (팔로워전용)김패닉 트레이딩룸
CME 갭이 120K위에 형성되었습니다. 현재 109.9K는 메우지 못하고 따돌려버렸는데 충분히 메울 수 있는 자리라고 보입니다.
현재 전고점이 124.5K으로 부근에 있는 만큼 신규 매수포지션 공략은 그닥 좋아보이진 않습니다. 혹여나 124.5K 전고점 돌파가 나오더라도 지금 이 자리 또한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자리라고는 보이지 않으므로 이제와서 뒤늦은 매수포지션은 지양하는게 좋습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2
지난번 109K 롱포지션 관점 이후에 중간 중간 저항 구간에서 분할익절 하면서 현재 25% 이내의 잔량 남겨놓고 홀드 중입니다.
지난 109K 롱포지션의 경우 4시간봉까지의 하락다이버전스가 뚜렷하게 컨펌되면서 올라와줬습니다.
현재는 1시간봉 및 4시간봉상 더블탑 (114.6K정도)에서 거래량 터트리면서 올리면서 흐름 가져가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 일봉상으로 거래량의 흐름을 보면 아직 하락추세를 벗어나지 못했기 때문에 저항 가능성은 계속 열면서 대응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1번 관점에서도 설명드린 것과 같이 지금 이 라인과 전고점은 상승이 나오더라도 반드시 다시 올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굳이 FOMO를 느낄 필요는 없다고 보이며 보유자의 영역입니다.
현재 주요 지지라인은 117.1 - 118K 정도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주요 저항라인은 당연히 122-124K 체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구간에서 숏포지션 공략을 위해선 최소한 4시간봉의 하락다이버전스 나와줘야 된다고 봅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2
알트코인 불장지표로 볼 수 있는 TOTAL3는 9월 말쯤에 다이버전스 컨펌으로 매수포인트를 공략을 강조드렸고 좋은 반응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쐐기 이탈 이후에 다시 안으로 들어오는 모습인데 TOTAL3 또한 1.17T인 전고점 부근인만큼 알트코인 신규매수는 손익비가 그렇게 좋지 못할 가능성 높습니다.
주말동안 CME GAP 되돌림 및 4시간봉상 아직 다이버가 없기 때문에 상승흐름 자체는 유지할 가능성 열어놓고 눌림목 매수를 추천드립니다.
가장 좋은 매수 포인트 공략은 이전 저항구간 돌파한라인 공략하는게 좋습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테더도미는 현재 지난번 설명드린 주요저항 구간 돌파 실패하면서 하락이 나오게 됐습니다.
다만, 4.2 - 4.0% 구간 주요 지지라인 버티고 있으며 4.0% 구간 터지더라도 주봉상 3.8% 라인은 트리플바텀+상승다이버전스 중첩이 가능한 구간이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신고가를 깨고 올라가더라도 동요할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4👍3
1) 비트코인 주봉차트
비트코인 주봉차트에서 매우 유심히 지켜봐야 할 포인트가 있습니다.
물론 25년 10월-12월 까지는 계속 상승사이클의 끝이 도래할 가능성이 있다는 전제를 계속 두려고 합니다.
어차피 그대로 뚫고 올라간다면 그 이후로도 충분히 매수포인트 잡을 자리는 나오기 때문입니다.
우선 현재 RSI 수치상 전고 갱신 시 72-77 사이를 돌파해주지 못한다면 주봉상 하락다이버전스의 연속 컨펌으로 본격 하락장 시작의 고점이 될 가능성을 염두해야 합니다.
현재 개인적으로는 124.9K에 숏포지션 공략했는데 이 구간 다시 올라오게 된다면 129.6K까지 저항구간 열어놓고 숏으로 대응 할 계획입니다.
숏을 손절하는 포인트는 RSI가 최소한 78-80을 넘겨주는 주봉차트상의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