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8월27일 아침 9시부터 얼러트 공유방에 공유된 코인 기준으로 작성한 가이드라인 입니다.
손절은 당연히 있습니다. 그래도 수익이 훨~~~~씬 많습니다.(90%이상 추정)
사용 가이드 라인을 반드시 준수해서 사용해주세요. 무지성 사용은 그저 시드만 날릴 뿐입니다.
※ 1~2% 수익권인 종목은 예시에서 제외했습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Telegram
비트코인노래방 패닉본점
📈 좋은 아침입니다.
✔️ 107-111k는 계속해서 매력적인 매수 포인트로 설명드렸습니다.
✔️ 25일 04시 110.5k를 찍고 약반등 이후에 저점을 또 갱신할 때 숏포지션 치지 말라고 팔로우 전용방에 RSI상 상승다이버전스 예측을 근거로 설명드렸습니다.
저점 깬다고 이제 지옥간다~ 하고 숏 탔으면 물리고 시작이죠?
※ 다이버전스 강의는 9월 1~2주 내 업로드 예정
✔️ 현재 롱망회로 측면에서 바라볼 수 있는건 4시간봉상 RSI 상승다이버전스는…
✔️ 107-111k는 계속해서 매력적인 매수 포인트로 설명드렸습니다.
✔️ 25일 04시 110.5k를 찍고 약반등 이후에 저점을 또 갱신할 때 숏포지션 치지 말라고 팔로우 전용방에 RSI상 상승다이버전스 예측을 근거로 설명드렸습니다.
저점 깬다고 이제 지옥간다~ 하고 숏 탔으면 물리고 시작이죠?
※ 다이버전스 강의는 9월 1~2주 내 업로드 예정
✔️ 현재 롱망회로 측면에서 바라볼 수 있는건 4시간봉상 RSI 상승다이버전스는…
좋은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제가 목-토 일정이 좀 있어서 관점 업데이트를 못하고 있습니다..!
우선 금일 아침에 CME는 108,265에서 마감했습니다.
상단에 116K, 하단에 91K가 있습니다.
확실한건 둘 중 하나는 무조건 메우겠죠?
빠르게 중요한것만 간단하게 체크하고 내일은 월간분석 포스트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폴링웻지 개념설명 포스트 및 월간 분석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2❤1
- AL/USDT 29일 오후5시 롱포지션 시그널 이후 69% 상승
※ 이전에도 4차례의 롱포지션 큰 수익 반복
-SPK/USDT 29일 오후5시 롱포지션 시그널 이후 24% 상승
-> 숏스위칭 시그널 이후 15% 하락
🟡 (클릭)아무조건 없이 지표 무료체험(7일) 신청하기
🟢 (가입하기) 패곡점지표+강의컨텐츠+실전매매공략공유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3🔥1
[2025/08/31] 비트코인 분석 CME갭 및 월간분석 업로드 공유합니다.
https://blog.naver.com/panic_kim/223989954480
https://blog.naver.com/panic_kim/223989954480
NAVER
[2025/08/31] 비트코인 분석_CME갭 108,265 마감 및 월간 분석
안녕하세요
#억관점 _ 숏충이아님다
안녕하세요 ~ 오랜만입니다 ~ 3~5일만인가요!?
지난 관점 한번 짚어보고 _ BTC 차트 어디까지 움직일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8/26일 관점 오늘의 POINT 에 보시면
BTC 평균가 _ 112~117까지 _ 반드시 되돌아간다고 짚어드렸습니다.
실제 차트에서 113K 근처까지 기술적 반등에 성공하였고.
아직까지 쭉 하락세가 지속되고있는데요.
오늘은 4시간 ~ 24시간 마감봉을 기준으로 과연 어디까지 조정으로 오는가?
1차 반등 예측지점을 짚어보고, 지금부터 만약 오른다면 어디까지 올라줘야
반등의 시작인지까지 같이 짚어보겠습니다.
----------------------------------
1. BTC 4시간봉 일봉을 통한 _ 1차 반등가능성 구간 [99680 ~ 97480 <일봉 0.25 / 4시간봉 0.5 / 일봉 200이평선 지지구간>
_ 넵 사실상 여러 이슈들과함께 BTC가 움직이고있는데요 _
106~107구간의 지지가 아직까지는 버텨주고있지만
회복선을 위한 _ 큰 이슈들은 아직까지 없습니다.
4시간봉은 이동평균선 200선 밑으로 내려와서 횡보중에있는데요.
이대로 쭉 횡보로만 나와도 좀 많이 위험해진 차트라고 볼 수 있다.. 정도로 보고있습니다.
[이동평균선 200선 밑으로 평균 가격대를 형성 할 시 그대로 이동평균선을 따라 캔들이 흐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106을 과감하게 포기해야하는데
그렇다고 99~97구간을 지정가로 받아야하는가?
저는 반쯤은 Yes 반은 NO! 라고 보고있습니다.
언제까지나 하락의 가능성을 염두해두고 _ BTC를 바라봐야하는데요.
저는 옳바른 지정가 트리거구간은 [수면매매 일상매매 다 포함해서] 87K 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99~97K 구간은 지지를 형성하고 일봉 이평선 위에 캔들이 복귀된 다음에 _ 천천히 저배율로 태워도 늦지않습니다.
하지만 하락할 캔들이라면 _ 일봉 이평선을 강하게 돌파하는 대형음봉의 등장 가능성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꼭 고배율은 하지말도록합시다.
2. BTC [단기/중기/장기] 반등 가능성 구간 가격대는 어떻게 되는가?
[30분봉 : 116K일봉 종가 <3일이상> / 1시간봉 : 113K 일봉종가 <3일이상> / 4시간봉 : 118K 종가 <3일이상>]
입니다. 전부 이동평균선과 주요 저항구간을 _ 돌파 한 뒤 그 저항이 지지가 되는 시간을 통계잡아 측정한 수치인데요.
가장 큰 4시간봉을 보게되면 _ 118K 라는 구간이 관점에 자주 등장한만큼 추후 다시 반등을 하며 올라갈때도 가장 큰 관문으로
자리잡을 듯 보입니다. [매도벽이 두껍습니다.]
3. 주말[24시간]/평일[오전9~오후5시] 낚이지 맙시다 악질 자금
넵 요건 요즘 세력들 매매패턴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요즘 시장 ~ 참 난해합니다 반등인듯하다가도
사람마음 아리까리하게 뒤짚어놓고 싹 내려버리고 ~ 밀당이 장난이아닌데요.
이러는 과정에서 거래량은 붙지도않고 괜히 또 숏들어갔다 물리까봐 롱들어갔다가 저점갱신할까봐
두려움이 장난이아닙니다.
이러한 과정이 생기는 것은 자금흐름이 약한 MM이 비어있는 스프레드의 공간만큼만 딱 수익창출하고
도망을 가게되는데요. 실제로 거래량도 쌓이지도않는데, 특히 주말을 이용해서 유동성이 적은 시간대에
딱 비어있는 스프레드만큼만 거래를 하여 시세를 조정하고 조정된 시세만큼 딱 먹고 도망가기때문인데요,
매매하실때 오전/주말 추세에 낚이지 말도록합시다. 의미없이 그냥 비어있는 스프레드만큼만 먹기때문에
그 반등범위나 혹은 하락범위를 알려면 스프레드시드 밀집도를 하루종일 보고있어야해서
손익비도 안좋습니다.
----------------------------
POINT
1. 1차 기술반등 [일봉단위 반등예측구간]
- 99K ~ 97K
지정가 트리거 걸어두기 좋은 안전한 매수위치
- 87K [저배율]
2. 반등가능성 구간 가격대
단기 - 116K / 중기 - 113K [중기가 오히려 짧습니다. 이평모양이 역전돼있어요~] / 장기 - 118K
지지구간 형성을 관찰할 것 _ 3일이상 이평유지가 관건
3. 오전/주말 거래량을 동반하지않은 이유없는 가격변동에 낚이지 말자.
*해당 관점을 통해 TP/SL/EP 의 계산은 반드시 본인이 하셔야합니다.
픽을 기준으로 보내드린 관점이 아닙니다.
Ex.
If
가격이 99K ~ 97K 구간에서 지지 확인 (일봉 종가 캔들이 200EMA 위로 복귀)
Then
롱 진입
EP: 98K ± 500
SL: 96.5K (약 -1.5%)
TP: 113K (중기 저항) / 116K (단기 저항)
R:R ≈ 1:3 이상
안녕하세요 ~ 오랜만입니다 ~ 3~5일만인가요!?
지난 관점 한번 짚어보고 _ BTC 차트 어디까지 움직일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8/26일 관점 오늘의 POINT 에 보시면
BTC 평균가 _ 112~117까지 _ 반드시 되돌아간다고 짚어드렸습니다.
실제 차트에서 113K 근처까지 기술적 반등에 성공하였고.
아직까지 쭉 하락세가 지속되고있는데요.
오늘은 4시간 ~ 24시간 마감봉을 기준으로 과연 어디까지 조정으로 오는가?
1차 반등 예측지점을 짚어보고, 지금부터 만약 오른다면 어디까지 올라줘야
반등의 시작인지까지 같이 짚어보겠습니다.
----------------------------------
1. BTC 4시간봉 일봉을 통한 _ 1차 반등가능성 구간 [99680 ~ 97480 <일봉 0.25 / 4시간봉 0.5 / 일봉 200이평선 지지구간>
_ 넵 사실상 여러 이슈들과함께 BTC가 움직이고있는데요 _
106~107구간의 지지가 아직까지는 버텨주고있지만
회복선을 위한 _ 큰 이슈들은 아직까지 없습니다.
4시간봉은 이동평균선 200선 밑으로 내려와서 횡보중에있는데요.
이대로 쭉 횡보로만 나와도 좀 많이 위험해진 차트라고 볼 수 있다.. 정도로 보고있습니다.
[이동평균선 200선 밑으로 평균 가격대를 형성 할 시 그대로 이동평균선을 따라 캔들이 흐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106을 과감하게 포기해야하는데
그렇다고 99~97구간을 지정가로 받아야하는가?
저는 반쯤은 Yes 반은 NO! 라고 보고있습니다.
언제까지나 하락의 가능성을 염두해두고 _ BTC를 바라봐야하는데요.
저는 옳바른 지정가 트리거구간은 [수면매매 일상매매 다 포함해서] 87K 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99~97K 구간은 지지를 형성하고 일봉 이평선 위에 캔들이 복귀된 다음에 _ 천천히 저배율로 태워도 늦지않습니다.
하지만 하락할 캔들이라면 _ 일봉 이평선을 강하게 돌파하는 대형음봉의 등장 가능성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꼭 고배율은 하지말도록합시다.
2. BTC [단기/중기/장기] 반등 가능성 구간 가격대는 어떻게 되는가?
[30분봉 : 116K일봉 종가 <3일이상> / 1시간봉 : 113K 일봉종가 <3일이상> / 4시간봉 : 118K 종가 <3일이상>]
입니다. 전부 이동평균선과 주요 저항구간을 _ 돌파 한 뒤 그 저항이 지지가 되는 시간을 통계잡아 측정한 수치인데요.
가장 큰 4시간봉을 보게되면 _ 118K 라는 구간이 관점에 자주 등장한만큼 추후 다시 반등을 하며 올라갈때도 가장 큰 관문으로
자리잡을 듯 보입니다. [매도벽이 두껍습니다.]
3. 주말[24시간]/평일[오전9~오후5시] 낚이지 맙시다 악질 자금
넵 요건 요즘 세력들 매매패턴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요즘 시장 ~ 참 난해합니다 반등인듯하다가도
사람마음 아리까리하게 뒤짚어놓고 싹 내려버리고 ~ 밀당이 장난이아닌데요.
이러는 과정에서 거래량은 붙지도않고 괜히 또 숏들어갔다 물리까봐 롱들어갔다가 저점갱신할까봐
두려움이 장난이아닙니다.
이러한 과정이 생기는 것은 자금흐름이 약한 MM이 비어있는 스프레드의 공간만큼만 딱 수익창출하고
도망을 가게되는데요. 실제로 거래량도 쌓이지도않는데, 특히 주말을 이용해서 유동성이 적은 시간대에
딱 비어있는 스프레드만큼만 거래를 하여 시세를 조정하고 조정된 시세만큼 딱 먹고 도망가기때문인데요,
매매하실때 오전/주말 추세에 낚이지 말도록합시다. 의미없이 그냥 비어있는 스프레드만큼만 먹기때문에
그 반등범위나 혹은 하락범위를 알려면 스프레드시드 밀집도를 하루종일 보고있어야해서
손익비도 안좋습니다.
----------------------------
POINT
1. 1차 기술반등 [일봉단위 반등예측구간]
- 99K ~ 97K
지정가 트리거 걸어두기 좋은 안전한 매수위치
- 87K [저배율]
2. 반등가능성 구간 가격대
단기 - 116K / 중기 - 113K [중기가 오히려 짧습니다. 이평모양이 역전돼있어요~] / 장기 - 118K
지지구간 형성을 관찰할 것 _ 3일이상 이평유지가 관건
3. 오전/주말 거래량을 동반하지않은 이유없는 가격변동에 낚이지 말자.
*해당 관점을 통해 TP/SL/EP 의 계산은 반드시 본인이 하셔야합니다.
픽을 기준으로 보내드린 관점이 아닙니다.
Ex.
If
가격이 99K ~ 97K 구간에서 지지 확인 (일봉 종가 캔들이 200EMA 위로 복귀)
Then
롱 진입
EP: 98K ± 500
SL: 96.5K (약 -1.5%)
TP: 113K (중기 저항) / 116K (단기 저항)
R:R ≈ 1:3 이상
👍1
마지막 TP관련 계산법은 절대로 _ 픽이 아닙니다.
관점을통한 IF-Then 가정법을 이용하여 예시를 들어드린거에요 ~
이번에도 오타 많습니다 ㅠ 우다다다 작성하고 오타까지 수정하면 효율이 안 나오더라구요.
관점을통한 IF-Then 가정법을 이용하여 예시를 들어드린거에요 ~
이번에도 오타 많습니다 ㅠ 우다다다 작성하고 오타까지 수정하면 효율이 안 나오더라구요.
이전에도 계속 강조드렸지만, 107-111k는 매력적인 매수포인트로 설명드렸습니다.
그러면서 8월25일 포스트를 보시면 RSI상의 저점을 이미 크게 찍었기 때문에 캔들이 저점을 찍더라도 RSI가 따라가기 어려우므로 상승다이버전스 컨펌이 매우 유리한 조건으로 '저점을 갱신할 때 마다 숏포지션 공략은 매우 손익비가 좋지 않다'라고 연일 강조했습니다.
현재 1시간봉 및 4시간봉의 상승다이버전스가 계속해서 갱신되고 있습니다.
현재 113-114K가 주요 저항 구간으로 해당 구간을 뚫지 못하면 아시겠지만 데드캣바운스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텔레그램/블로그 꾸준히 보신분들은 잘 아실겁니다.
122-123K에 숏을 계속 봤으며 중간중간 튀어 오르더라도 주요 저항구간 체크하면서 숏 홀드관점 내면서 107K 까지 무려 10% 이상 구간 홀드해왔습니다.
더불어 중간 중간 주요 반등포인트까지 계속 짚어드리면서 저점갱신에 숏포지션 추격하면 손익비 좋지 못한 이유에 대해서도 논리적으로 설명드렸습니다.
더 좋으면 팔로워 되셔서 계속 같이 성장하면 더 좋구요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Please open Telegram to view this post
VIEW IN TELEGRAM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