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A조 3위)은 32강 진출한다면,
vs E조 1위 독일(6/30.화.05:30. 미국 보스턴)
vs G조 1위(7/2.목.05:00. 미국 시애틀)
이집트, 이란, 벨기에 중
중에 맞대결
■ 조 3위 12개국 중 8개국만 32강
32강 가능성 확률이 현재로 87%정도 된다더군여
*요즘 그래도 축구 보는 재미로 사는데..올라가면 좋겠습니다
vs E조 1위 독일(6/30.화.05:30. 미국 보스턴)
vs G조 1위(7/2.목.05:00. 미국 시애틀)
이집트, 이란, 벨기에 중
중에 맞대결
■ 조 3위 12개국 중 8개국만 32강
32강 가능성 확률이 현재로 87%정도 된다더군여
*요즘 그래도 축구 보는 재미로 사는데..올라가면 좋겠습니다
🔥50😢30❤23🙈16👍14😇3😁1
위에 글자 작아서 안보이시면 요걸로 보십쇼. 저도 나이무니 작은 글자보면 눈 아픔다. 한장안에 핵심만 다 넣을려니 어쩔수 없네요.
■ SK그룹 'AI·반도체·에너지' 밸류체인 요약
1) SK하이닉스 : HBM 글로벌 1위, 낸드 글로벌 2위
2) SK : 그룹 지주사, 컨트롤 타워
3) SK텔레콤 : AI 데이터센터 인프라 구축
4) SK이터닉스 : 재생에너지(ESS, 태양광, 풍력) 개발·운영
5) SK오션플랜트 :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제조
6) SK스퀘어 : SK하이닉스의 최대주주, 투자전문회사
7) SKC : 유리기판
8) SK네트웍스 : AI 중심 사업지주사
9) SK이노베이션 : 종합 에너지 기업(배터리, ESS, 정유)
10) SK가스 : 에너지기업(LPG, LNG, 수소)
11) SK케미칼 : 친환경 화학 기업
12) SK아이이테크놀로지 : 배터리 분리막 제조사
■ SK그룹 'AI·반도체·에너지' 밸류체인 요약
1) SK하이닉스 : HBM 글로벌 1위, 낸드 글로벌 2위
2) SK : 그룹 지주사, 컨트롤 타워
3) SK텔레콤 : AI 데이터센터 인프라 구축
4) SK이터닉스 : 재생에너지(ESS, 태양광, 풍력) 개발·운영
5) SK오션플랜트 :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제조
6) SK스퀘어 : SK하이닉스의 최대주주, 투자전문회사
7) SKC : 유리기판
8) SK네트웍스 : AI 중심 사업지주사
9) SK이노베이션 : 종합 에너지 기업(배터리, ESS, 정유)
10) SK가스 : 에너지기업(LPG, LNG, 수소)
11) SK케미칼 : 친환경 화학 기업
12) SK아이이테크놀로지 : 배터리 분리막 제조사
2❤174👍72😭9😘8🔥5🐳5💘4
■ 6월 남은 증시 주요일정
1) 미 PCE 물가지수 (6/25.오늘.밤9시반) 3.8% 예상
2) 기관, 분기 리밸런싱 진행 (6월말)
3) 이재명 주재, 로봇·AI 및 반도체 관련 정책 성과와 신규 대책 보고 (6/29.월)
4) 이재명 주재, '국토 공간 대전환’ 민·관 합동 회의 (6/29.월) 반도체 관련
5) 최태원, 광주 찾아 반도체클러스터 계획 발표 (6/30.화)
6)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_우선협상대상자 선정 (6월말, 늦으면 7월초) 한국 VS 독일
*일정들은 요정도이고
키워드는 삼전닉스, 광주전남, 반도체, AI, 로봇, 조선
1) 미 PCE 물가지수 (6/25.오늘.밤9시반) 3.8% 예상
2) 기관, 분기 리밸런싱 진행 (6월말)
3) 이재명 주재, 로봇·AI 및 반도체 관련 정책 성과와 신규 대책 보고 (6/29.월)
4) 이재명 주재, '국토 공간 대전환’ 민·관 합동 회의 (6/29.월) 반도체 관련
5) 최태원, 광주 찾아 반도체클러스터 계획 발표 (6/30.화)
6)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_우선협상대상자 선정 (6월말, 늦으면 7월초) 한국 VS 독일
*일정들은 요정도이고
키워드는 삼전닉스, 광주전남, 반도체, AI, 로봇, 조선
❤126👍49🔥5🫡2
■ 애플 주가 -4% 하락 요약
1) 애플은 맥 제품은 15~20%, 아이패드는 15~25% 가격을 인상했다
2) 핵심 부품 가격이 급등하면서 애플은 결국 소비자에게 가격 전가.
(애플은 그동안 구매력을 앞세워 메모리 가격 상승분을 상당 부분 자체 흡수해 왔다.)
3) 이는 애플 판매량 성장에 제동이 있을거라는 우려로 이어짐
4) 아이폰 가격은 이번에는 그대로 유지했다. 다만 애플은 성명을 통해 "이제는 가격 인상을 시작해야 하는 시점에 이르렀다"고 언급.
5) 애플의 가격 인상은 미국 메모리 업체 마이크론이 사상 최대 수준의 실적을 발표한 직후 나왔다. 팀쿡은 "40년 경력 중 처음보는 수준의 비용 상승"이라고 언급
기사발췌)
*메모리가 그만큼 지금 시장의 핵심이라는 의미기도 하고요.
1) 애플은 맥 제품은 15~20%, 아이패드는 15~25% 가격을 인상했다
2) 핵심 부품 가격이 급등하면서 애플은 결국 소비자에게 가격 전가.
(애플은 그동안 구매력을 앞세워 메모리 가격 상승분을 상당 부분 자체 흡수해 왔다.)
3) 이는 애플 판매량 성장에 제동이 있을거라는 우려로 이어짐
4) 아이폰 가격은 이번에는 그대로 유지했다. 다만 애플은 성명을 통해 "이제는 가격 인상을 시작해야 하는 시점에 이르렀다"고 언급.
5) 애플의 가격 인상은 미국 메모리 업체 마이크론이 사상 최대 수준의 실적을 발표한 직후 나왔다. 팀쿡은 "40년 경력 중 처음보는 수준의 비용 상승"이라고 언급
기사발췌)
*메모리가 그만큼 지금 시장의 핵심이라는 의미기도 하고요.
❤143👍40🤔16🔥4🥰4
7월 일정 업데이트한거는 블로그에 올려둡니다. 심심하시믄 한번 둘러보시고요.
한주 수고하셨슴다. 재충전하고 또 변동성파도 만나봐야죠.
https://blog.naver.com/going_tothe_moon/224328469562
한주 수고하셨슴다. 재충전하고 또 변동성파도 만나봐야죠.
https://blog.naver.com/going_tothe_moon/224328469562
NAVER
알아두면 도움되는 7월 증시일정
109❤175👍48✍10😴3💘3🔥2
■ 미국-이란 충돌 요약
-MOU 정식 서명한 지 9일만에 다시 무력 충돌
1) 이란의 상선 타격 (6월 25일): 이란이 호르무즈 해협을 지나는 싱가포르 선적 상선을 드론으로 공격. 이란은 해당 선박이 비인가 경로로 통항했다고 주장
2) 미군의 보복 공습 (6월 26일): 미 중부사령부는 이란의 상선 공격을 명백한 휴전 위반으로 규정하고, 이란 해안의 레이더 기지와 미사일·드론 보관소 등을 폭격
3) 이란군의 미군 기지 타격 (6월 27일): 이란 혁명수비대는 미국의 공습을 비판하며, 그에 대한 대응으로 중동 내 미군 기지 여러 곳을 타격했다고 공식 발표
*싸우지마.....
-MOU 정식 서명한 지 9일만에 다시 무력 충돌
1) 이란의 상선 타격 (6월 25일): 이란이 호르무즈 해협을 지나는 싱가포르 선적 상선을 드론으로 공격. 이란은 해당 선박이 비인가 경로로 통항했다고 주장
2) 미군의 보복 공습 (6월 26일): 미 중부사령부는 이란의 상선 공격을 명백한 휴전 위반으로 규정하고, 이란 해안의 레이더 기지와 미사일·드론 보관소 등을 폭격
3) 이란군의 미군 기지 타격 (6월 27일): 이란 혁명수비대는 미국의 공습을 비판하며, 그에 대한 대응으로 중동 내 미군 기지 여러 곳을 타격했다고 공식 발표
*싸우지마.....
😭96❤28🔥7👍4🙈1